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시세분석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시세분석

한주가 또 시작되었네요~!

오늘도 시세분석 글 올려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큰 그림에서 보면 비트코인은 여전히 상승 추세에 있으며, 62,000달러 지지선에서 반등하여 다른 알트코인들에게 상승 여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Hampus Sjöberg와 Taproot 부드러운 돼지고기

비트코인 강세 심리는 11월 12일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가격을 추적할 계획으로

만들어진 VanEck의 비트코인 ​​상장 상품 승인을 거부함으로써 약간 타격을 입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부정적인 소식 뒤에는 11월 13일 Taproot 성공적인 소프트 포크가 있었습니다.

Taproot 전용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비트코인 개발자 Hampus Sjöberg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가장 큰 승리”는 Taproot가 비트코인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네트워크의 수명 관점에서 중요한 사항입니다. 

Decentrader의 분석가들은 또한 비트코인의 마지막 주요 업그레이드는 2017년 8월 Segwit의 구현이었고 비트코인은

이 후 4개월 만에 $4,000에서 $20,000로 급등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비트코인은 Taproot 업그레이드 후 이전의 강세 퍼포먼스를 다시 보여주고 알트코인들을 더 높이 끌어올릴 수 있을까요?

앞으로 며칠 안에 상승세를 재개할 수 있는 상위 암호화폐 차트들을 살펴보시죠.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시세분석

비트코인(BTC) 시세분석

비트코인은 20일 지수 이동평균($62,954)으로 후퇴했으며,

이는 주시해야 할 중요한 지지선입니다.

강한 상승세에서 거래자들은 일반적으로 조정시 20일 EMA에서 매수합니다.

BTC/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상승하는 이동평균은 매수자가 우위를 점하고 있음을 나타내지만 상대강도지수(RSI) 음의 다이버전스는 강세 모멘텀이 약화될 수 있음을 경고합니다.

가격이 20일 EMA에서 반등하면 매수세력들은 가격을 사상 최고치인 $69,000 이상으로 끌어올리고 상승세를 재개하려 할 것입니다.

이 경우 비트코인은 $75,000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일 EMA 아래로 하락 및 마감은 거래자들이 수익실현을 서두를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러면 비트코인은 50일 단순이동평균($57,938)까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지지선을 밑돌면 $52,920까지 더 깊은 조정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BTC/USDT 4시간 차트

4시간 차트는 비트코인이 $60,000에서 $67,000 사이에서 통합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매수세력들은 가격을 박스권 저항선 위로 밀어 올렸지만 이를 유지할 수는 없었습니다.

비트코인은 다시 범위 안으로 떨어졌습니다.

20-EMA는 약간 하락하고 있고 RSI는 중간점 바로 아래에 있어,

이는 가격이 점차 $60,000까지 하락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강한 반등은 횡보세를 더 오래 지속할 수도 있지만,

그 아래로 떨어지면 추세 변화를 알릴 수 있습니다.

또는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상승하면 매수세력들은 $67,000에서 $69,000의 오버헤드 저항 영역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시세분석

라이트코인(LTC) 시세분석

라이트코인(LTC)은 $225.30의 오버헤드 저항선을 돌파하고 마감했을 때 라운딩 바닥패턴 형성을 완료했습니다.

가격은 빠르게 모멘텀을 얻었고, 라이트코인은 심리적 장벽인 $300까지 상승하여 매도세력들이 강한 저항을 받았습니다.

LTC/USDT 일간 차트. 

라이트코인은 지난 며칠 동안 조정되었지만 20일 EMA($224)가 상승하기 시작했고 RSI가 과매수 영역 바로 아래에 있어 매수세력들이 우위에 있음을 보여줍니다.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상승하거나 $225.30에서 반등하면 매수세력들은 상승 추세를 재개하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300 이상으로 상승하고 마감되면 $340까지 추가 랠리의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매도세력들은 $225.30의 돌파 수준 아래로 가격을 끌어내려 유지하려고 시도할 것이며,

이들이 성공한다면 라이트코인은 50일 SMA($192)까지 떨어질 수 있습니다.

LTC/USDT 4시간 차트. 

4시간 차트는 라이트코인이 하락쐐기 패턴 내에서 거래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20-EMA는 평평해졌고 RSI는 중앙에 가까워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나타냅니다.

이 균형은 매수세력들이 가격을 쐐기 이상으로 밀어붙이고 유지한다면 매수세력들에게 유리하게 기울어질 수 있습니다.

그런 라이트코인은 $280, 나중에 $295.70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 수준은 강력한 저항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매수세력들이 이 장애물을 극복하면 라이트코인은 목표가인 $302.10까지 랠리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가격이 50-SMA 아래로 떨어지면 매도세가 심화되어 $225.30의 강력한 지지선까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외 비체인, 액시인피니티, 체인링크에 대한 분석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