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공매도 하는법 거래소 소개 및 실제 적용 ‘기법’

비트코인 공매도 하는법, 거래소 소개 및 실제 적용 ‘기법’​

매수매도에 대한 의견 및 재정적 의견 아닙니다. 투자 추천 아닙니다.

2만명 이상의 비트코인 선물거래 커뮤니티를 이끌고 있는 복리라고 합니다.

6년동안 꾸준하게 시장을 떠나지않고 트레이딩을 하고 있으며, 100억 졸업까지 같이 트레이딩하기 위해 채팅방과 소책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추세를 거스르면서 선물거래를 하다가 크게 청산당하고 하는 분들이 많이 찾아오는 거의 ‘성형실패 재수술 전문의’처럼, 한번 실패한 분들을 볼때면 더 열심히 글을 쓰고 더 열심히 트레이딩을 알려야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있는 비트코인 공매도 하는법 및 기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편의상 반말체로 진행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코인 공매도 하는법

비트코인 공매도는 선물거래소에서 가능하다. 여기 레퍼럴 링크 모음을 남겨놓겠다. 솔직히 요즘 거래소는 안좋은데는 없어서 그냥 자기가 원하는 곳을 쓰면 된다.

수수료가 제일 저렴한 비트겟을 기준으로 설명해봄.

선물 → USDT 선물로 들어가자.

코인 선물은 크게 2가지로 구분이 된다.

  1. USDT-M

  2. COIN-M

USDT 선물은 테더를 담보로 공매수와 공매도, 레버리지를 활용하는 상품이다. 담보로 잡은 자산의 가치를 고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쉽게 말해 업비트 ‘원화’같은 스테이블코인으로 트레이딩한다고 보면 된다.

COIN-선물은 담보를 테더가 아닌 거래하는 ‘코인’을 담보로 한다. 그러니까 ‘비트 현물’을 담보로 하기 때문에, 여기서 롱숏은 ‘비트 개수늘리기’가 되는 거다.

각각 장단점은 있으나 초보들은 일단 이해하기 쉽게 USDT를 늘려나가는 게임을 하는게 정신적으로 편하다. 일단 내가 포지션을 종료하면 ‘스테이블 코인’상태가 된다고 보면 된다.

여기가 레버리지를 설정하는 부분

여기서 비트코인 공매도가 가능

실시간으로 호가를 보는 곳

비트코인 공매도 치는법

비트코인 공매도는 함부로 잡으면 안된다. 원래 하락추세가 ‘더빠르고 급격하게’ 나오기 때문에, 잘 잡아야 한다.

나는 어떤 기준으로 공매도를 잡는가?

비트코인에 EMA 7주선을 깔아보자.

높은 확률로 큰 거래량을 동반한 하락이 나오게 된다. 사실 공매도는 대응이라기 보다는 어느정도 ‘예측’을 해서 들어갈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롱보다 숏이 힘들다는 얘기가 나온다는 것이다. 롱은 추세가 형성된 이후에도 쭉 오랜기간 상승장이 펼쳐지는 특징이 있는데..

숏은 추세가 ‘급격하게’ 나타난다. 그래서 트레이더들이 그 숏을 먹으려고 엄청나게 긴 기간동안 기다려야 하거나, 물려서 고통을 받는다.

대구코인이 말했듯이 비트코인을 상대로 숏을 치는것보다 롱을 치는 트레이더가 더 손익비가 좋다.

하지만 비트코인 공매도를 치는 자리 중에 가장 타점이 높은 게 7주선이라 생각한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