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거래를 추적할 수 있을까?

비트코인 거래를 추적할 수 있을까? Coin Security & Privacy

 

제목의 질문에 Panther는 짧은 대답으로는 예, 긴 대답으로는 복잡합니다 라고 답할 수 있다고 한다.

크립토에서 프라이버시에 액세스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크립토의 프라이버시는 생태계에서 혁신을 형성하고 토론을 주도하는 지속적인 주제이다.

모든 크립토가 비공개라는 아이디어는 상당히 매력적이며 신규 진입자에게 셀 수 없이 광고된 이야기이다.

누가 자신의 정보에 대한 완전한 통제와 보장된 코인 보안을 원하지 않을까?

크립토에서 특히,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프라이버시 개념이 매력적이기는 하지만 대게는 뜬구름 잡는 소리에 불과했다.

민감한 개인 정보를 유출하지 않고 블록체인에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는 것이 필수이다.

또한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 정보에 대한 통제권을 가질 수 있을 때만 달성할 수 있다는 점도 중요하다.

Panther의 이 기사에서는 온체인 프라이버시의 개념, 왜 대부분의 크립토가 비공개가 아닌지 그리고 이것이 코인 보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다룬다.

프라이버시 코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이 필요한 이유의 타당성과 규제를 준수하며 크로스 체인 상호 운용 가능한 DeFi 생태계에서 프라이버시를 달성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서 탐구한다.

블록체인 익명성이 (대부분) 신화인 이유

10년 전 등장한 비트코인은 가명과 프라이버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당연히 사람들은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과는 다르게 프라이버시를 포기하지 않고 거래할 수 있는 기능에 열광했다.

당시에는 내재된 모순을 알아차린 사람이 거의 없었다.

한편으로는 가상의 익명성이 존재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전에 볼 수 없었던 투명성이 비트코인의 주요 판매 포인트였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의 추적성 다이어그램

비트코인 블록체인과의 상호 작용과 관련된 모든 거래 및 활동은 불변의 원장에 기록된다.

그 후에는 아무도 기록을 변경할 수 없으며 원장을 변경하기 위해 공모를 할 수도 없다.

그러나 비트코인 블록체인은 변경 불가능한 부가 기능 이상을 가지고 있다. 완전히 공개되어 있는 것이다.

은행은 계좌 소유자와 법 집행 기관에게만 명세서를 공개할 수 있지만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는 모든 사람이 블록체인에 저장된 모든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다.

크립토 거래가 추적되는 방법

비트코인 주소를 알면 관련된 모든 거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얼마나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주소의 주인은 알 수 없지만 있지만 모든 거래는 공개된다.

그런데 비트코인의 신원이 노출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예를 들어, 누군가의 신원이 비트코인 주소에 연결되어 있으면 그들이 수행하는 모든 거래를 다시 추적할 수 있다.

이러한 연쇄 분석은 범죄 방지 조직이 범죄자를 찾아내기 위해 수행하는 작업이지만 가장 평범한 환경에서 사용자의 신원이 추적되는 경우도 있다.

크립토 거래소와 같은 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자는 KYC 규정을 준수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경우가 발생한다.

크립토 거래소 지갑 안팎의 모든 거래는 모든 자체 관리 지갑을 사용자의 신원에 연결하여 명확한 흔적을 남긴다.

이는 법 집행 기관이 KYC 기록 교환을 소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거래를 투명하게 만들 수 있다.

비트코인은 익명성을 약속했지만 익명성만 제공할 수 있었다.

거래를 완전히 비공개로 유지하려는 개인은 방법을 찾고 개발하여 비트코인 믹서 및 코인 텀블러의 부상을 이끌어냈다.

본질적으로 비트코인의 투명한 특성으로 인해 네트워크를 사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개방적이고 투명한 이유, 이것이 코인 보안에 좋은 이유

대부분의 크립토와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공개적이고 투명하다.

모든 크립토와 블록체인의 어머니인 비트코인의 기본 아이디어는 탈중앙화이다.

그리고 탈중앙화의 개념은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 그것이 의미하는 바를 모를 정도로 크립토의 중심적인 서클에 던져졌다.

탈중앙화는 간단히 말해서 중앙 권한을 해체하고 시스템에 관련된 이해관계자에게 거버넌스 권한을, 일반 사용자에게 완전한 제어 권한을 부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분권화에 대한 아이디어는 단일 통치자가 모든 결정을 내리는 대신 정부가 주로 서로를 견제하는 행정부, 입법부, 사법부로 구성되는 민주주의가 작동하는 방식과 닮았다.

유사하게, 탈중앙화는 단일 중앙 기관에서 권력을 가져와서 서로를 확인하면서 모든 네트워크 참여자에게 권력을 분배한다.

어떤 회사나 그룹도 네트워크에서 의사 결정권자라고 주장할 수 없기 때문에 비트코인은 분산되어 있다.

은행 및 정부와 달리 누구도 블록체인에 대한 개인의 액세스를 동결할 수 없다.

그러나 이러한 중앙 권한의 부재는 거래를 검증할 관리 기관이 없기 때문에 거래에 대한 책임의 필요성이 제기된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불변의 네트워크 상태에 동의하는 사람들에게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채굴자들의 정직함을 유지한다.

그러나 설계상으로 채굴자들은 그들의 이익을 최대화하는 방식으로 행동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거래를 확인하는 데 단독으로 신뢰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네트워크를 투명하고 공개된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는 모든 사람이 비트코인 노드를 실행하고 채굴자의 검증 주장이 사실인지 개인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퍼블릭 블록체인의 근본적인 투명성은 기능이자 버그라고 해도 틀리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은행, 군대 및 가상 사설망(VPN) 이 시스템을 암호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256비트 SHA 해시 알고리즘으로 보호된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그러나 SHA 해시 함수는 복호화 할 수 있는 암호화와 달리 각 트랜잭션마다 되돌릴 수 없는 고유한 지문을 제공한다.

코인 보안을 부여한다는 의미이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 공유된 공개 장부

프라이버시 코인의 필요성

프라이버시 코인은 크립토 진화의 다음 단계로 탄생했다.

비트코인 창시자는 완전히 사적인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데 필요한 기술에 접근할 수 없었다.

체인 분석 도구가 개발되기 전과 네트워크 초기 단계에서는 말이다.

이러한 표준에 도달하자마자 일반 사용자에게 정보에 대한 진정한 제어를 복원하고 크립토 공간의 과도한 투명성을 상쇄하기 위한 새로운 이니셔티브가 등장했다.

Zcash와 같은 최초의 프라이빗 블록체인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분기되었다.

이들은 블록체인 기술의 기본 측면과 크립토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고수했지만 모든 유사성은 거기서 끝이었다.

사설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수진자와 발신자 주소, 전송된 코인의 양, 주소와 관련된 모든 거래 이력 등과 함께 모든 거래가 대중에게 공개되는 개방형 장부 기술의 길을 택하지 않았다.

사용자가 이러한 모든 세부 사항을 숨길 수 있다.

프라이버시에 중점을 둔 블록체인은 프라이버시 설정과 링 서명, 영지식 증명 및 차폐 주소와 같은 고급 기술을 활용한다.

이들 중 일부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유지하는 데 크게 성공했다. 영지식 증명은 가장 흥미로운 기술 중 하나로서 많은 응용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프라이버시 코인의 예와 비교

가장 인기 있는 프라이버시 코인은 Monero(XMR), Zcash(ZEC) 및 Secret(SCRT)이다.

인기 있는 다른 옵션은 Beam, Grin, Verge 및 Horizon(ZEN)이다.

이러한 크립토커런시는 다양한 기술과과 크립토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익명성을 유지한다.

모든 프라이버시 코인 중 Monero와 Zcah가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시가 총액도 가장 높다.

이 상위 2개 프라이버시 코인과 프라이버시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 측면이 어떻게 다른 살펴보자.

비트코인

Monero, Zcash 및 Dash의 비교

Monero: 프라이빗 암호화폐의 리더이다.

네트워크는 링 서명과 스텔스 주소를 사용하여 트랜잭션 양 당사자의 신원을 숨기고 링 기밀 트랜잭션(RingCT)을 사용하여 트랜잭션에 관련된 금액을 숨긴다.

일부 경쟁업체와 달리 Monero는 기본적으로 비공개 블록체인이다.

일부 그룹은 Monero의 기술을 해독했다고 선언했지만 대부분의 주장은 블록체인 커뮤니티에서 크게 논란이 되고 있다.

Zcash: 비트코인에서 포크 되었고 고급 암호화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거래를 보호해 준다.

영지식 증명 설정은 또한 보호된 거래를 용이하게 하여 사용자가 주소를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고 코인을 보내고 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Zcash의 ZK 증명은 거래 금액을 숨기고 프라이버시 계층을 추가한다.

이 기술은 오늘날 크립토 공간에서 널리 사용되며 많은 사람들이 개인 정보에 액세스하는 투명한 방법으로 채택하고 있다.

Monero와 마찬가지로 네트워크는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성공적으로 유지했다.

사설 블록체인과 프라이버시 코인의 단점

대부분의 프라이버시 코인은 익명성을 약속하지만 엄청난 기회비용이 따른다.

지난 몇 년 동안 DeFi와 Web3의 부상으로 크립토 공간이 전반적으로 흐려졌다.

사이퍼펑크의 정신을 기반으로 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DeFi 생태계는 전통적은 금융에서 볼 수 없는 거의 모든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제3자나 중개인이 없다.

그러나 주의할 점이 있다. DeFi 생태계는 전반적으로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 위에 구축된다.

일반적으로 개인 거래 또는 프라이버시에 반대하는 동일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이다.

반면에 프라이버시 코인은 최고 수준의 프라이버시를 제공하지만 DeFi 혁신 측면에서 뒤처져 있다.

또한, 프라이버시 코인 네트워크에 DeFi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은 바퀴를 재발명하는 것과 같다.

기존 DeFi의 개인 정보를 수정하는 대신 프라이버시 공간에서 새로운 DeFi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은

새로운 자본 유치, 개발자 교육, 기존과 동일한 확장성 문제 등과 같은 다양한 복잡성을 수반한다.

기존 DeFi 생태계의 구성 가능성 문제와 함께 새로운 DeFi 생태계 구축과 관련된 복잡성의 조합은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전망을 심각하게 제한한다.

이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단순한 지갑 A-B 거래로 제한하는 동시에 대출, 차용, 일드 파밍, 스테이블 코인, 분산형 거래소 등과 같은 금융 서비스를 제한받게 된다.

규정 준수

프라이버시 코인의 또 다른 주요 단점은 규정 준수이다.

프라이버시 코인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민감한 개인 정보를 공개적으로 숨길 수 있지만 모든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규정 준수를 증명하거나 그렇게 하기가 까다로워진다.

규정 준수를 달성하지 않고 개인 정볼르 제공하는 솔루션은 결국 규제 기관과의 싸움으로 끝날 것이다.

따라서 자발적이고 선택적인 공개를 통해 규정 준수를 달성하는 프라이버시 솔루션이 필요하다.

Panther Protocol

규정 준수를 통한 체인 간 프라이버시 솔루션이다.

Web3 및 DeFi의 프라이버시에 대한 종단 간 솔루션으로 규제를 준수하는 분산 금융 참여를 목표로 하는 금융 기관을 지원하려 한다.

Panther는 블록체인 프라이버시의 힘과 투명성을 결합하여 프라이버시를 희생하지 않으면서 시스템에 대한 신뢰를 보장한다.

zk-SNARKs 크립토를 채택하여 사용자가 영지식 증명으로 DeFi 플랫폼에서 보호된 트랜잭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강력한 다중 자산 금고를 통해 일반 암호화폐 사용자는 자신의 코인을 Panther의 금고에 예치하고 해당 금액을 zAssets에 발행할 수 있다.

이러한 zAssets는 상호 운용성을 지원하므로 사용자는 이를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에 이동하고 고용 네트워크에서 개인적으로 거래할 수 있다.

Panther vs 프라이버시 코인

Panther의 해자는 뭐니 뭐니 해도 사용자가 기본 데이터를 공유하지 않고 규정을 준수함과 동시에 DeFi에서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Panther를 통해 사용자는 영지식 보고서를 생성하여 일부 거래 상대방과 자발적으로 부분 또는 전체 거래 내역을 공개할 수 있다.

또한 Panther는 여러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프라이버시를 제공하기 때문에 주목을 받을 수 있다.

사용자가 자산을 Panther에 예치하면 온체인 활동이 끊어지지만 zAssets를 사용하여 계속해서 개인적으로 온체인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Panther의 비전은 전체 DeFi 생태계에서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과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이다.

여기서 사용자는 데이터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고 원하는 만큼만, 원하는 사람에게 언제든지 공개할 수 있다.

비트코인 거래를 추적할 수 있나?

가능하다.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프라이버시는 신화이며,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는 투명성으로 인해 익명성만 제공할 수 있다.

그 공백을 채우기 위해 프라이버시 코인이 등장했지만 규정을 준수할 수 없고 DeFi 등과 같은 고급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이 딜레마에 대한 진정한 술루션을 위해 크립토 생태계는 프라이버시, DeFi에 대한 액세스, 선택적 투명성 및 상호 운용성을 결합해야 한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모든 시도는 고립된 생태계, 공익 부족 또는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에 대한 추가 위반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프라이빗 체인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더라도 블록체인 전반에 걸친 프라이버시 요구에 대한 솔루션이 아니다.

 

 

 

아래에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2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20% 가입 링크


이제 프라이버시에 대한 이해도가 좀 생긴 건 같다.

Panther의 앰버서더에서는 곧 탈락할 것 같지만 팔로우는 계속해서 할 것이다.

Panther를 통해 프라이버시의 진정한 의미와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이것이 정말 구현이 가능한 것인지 매우 궁금하며 기대가 되기 때문이다.

Panther의 그림대로 프라이버시가 구현되면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판이 열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칠라잇~!!!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