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뉴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뉴스 오늘의 뉴스

오늘은 비트코인 관련에 대하여 비트코인뉴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 비트코인이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많은 개인투자자분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체인 데이터상에서는 고래들은 매집을 하고 있고,

단기 투자자들은 손실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보더라도 비관적으로 보기도 어렵고, 낙관적으로 보기에도 어려운 시장세입니다.

첫번째 비트코인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코인 시장을 흔들어 놨던 테라 사태 후에 비트코인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16일 오전 9시 기준으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2.5%오른 가격으 기록했다고 합니다.

두번째 비트코인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장이 저조하지만 파이코인에 대한 관심은 식지 않고 있다.

최근 파이코인은 서울 한 중국집에서 통용의 가능성을 알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자장면 가격을 파이로 환산한 이 중국집은 아직 이를 지불수단으로 생각하고 있지는 않는 것 같다.

만약 KYC인증이 되고 유통이 된다면 양상은 달라질수 있을 것 같다.

이 중국집 말고도 파이코인을 지불수단으로 채택하려하는 업소들은 늘어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

세상이 변하는 속도를 감안한다면 꿈만은 아닐 것 같다는 의견도 있다.

코인 생태계의 변화의 속도는 다른 곳보다 휠씬 빠른 편이다.

가전제품을 파는 가게, 공산품을 파는 가게 등 우리생활과 밀접한 용품들을 취급하는 업소들이 더 생길 가능성도 크다고 할 수 있다.

관건은 유저들의 신뢰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좀 더 시간이 지나며 자연스럽게 그 윤곽이 드러날 것 같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세번째 비트코인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산 코인 테라와 루나 가격이 폭락한 가운데 코인 발행 업체의 재단이 보유했던 비트코인 35억달러의 행방이 묘연해졌다고 15일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테라와 루나 발행사 테라폼랩스의 권도형 대표는 “비트코인 사용 명세를 공개하겠다”고 했으나,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신뢰를 잃었다”는 말이 나온다.

개인이 보유한 지갑은 모든 거래가 공개되는 블록체인 특성상 추적이 가능하지만, 거래소 계좌로 들어간 코인은 추적이 어렵기 때문이다.

가상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는 “비트코인 적립금이 어떻게 됐고 지금 어디에 있는지 아무도 모른다”며 “테라 측이 이 문서를 언제 공개할지는 불확실하다”고 했다.

네번째 비트코인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이 3만 달러 선을 회복한 가운데 투자 심리가 개선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앞서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12일 루나·테라USD 폭락 사태 여파로 2만 5천 달러까지 떨어진 바 있다. 이는 지난해 11월 고점 대비 무려 절반 이상 하락한 수치로, 투자 심리가 개선되지 않을 경우 2만 달러까지 추락할 것이란 경고가 끊이질 않았다. 다만 지난 13일 미국 증시에 반발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며 주요 기술주들이 일제히 상승하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와 동조화 현상이 심해진 비트코인 역시 반등하는데 성공했다.이외에도 마이클 반 데 포페 애널리스트는 “비트코인이 3만 달러를 회복하며 지지선을 지켜냈다”면서 “비트코인이 당분간 3만 달러 구간을 지켜내면 3만 4천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이날 비트코인 가격은 오전 10시 30분 코인데스크 기준 전일 대비 3% 오른 30,699.5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뉴스 오늘의 뉴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