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과 리플의 기술적 분석

비트코인과 리플의 기술적 분석

안녕하세요 실버리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비트코인과 리플의 기술적 분석을 포스트에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암호화폐들은 기술적 지표들을

따르지 않을 수도 있겠다 생각했는데 최근 움직임이 지표들을 따르고 있어서 앞으로 어떻게 흐를지 예상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BTC/USD

아래는 인베스팅닷컴의 비트코인/미국달러 해외 시세 일봉 차트입니다. 이평선들을 한번 봐보겠습니다. 한동안 10일선이 20일선 밑으로

내려온 적이 없었는데 지금 3~4일째 크로스를 한 모습입니다. 최소한 단기적으로는 비트코인 가격 흐름의 트렌드가 ‘하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60선이 지지선으로 작용하였고 어제 20일선이 저항선으로 작용하여 하락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이평선 사이에 갇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당분간은 여기 안에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횡보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요,

가까운 시일 내에 다시 $11,000 부근을 테스트하러 내려갈 것으로 판단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2. XRP/USD

아래는 리플/미국달러의 해외 시세 일봉 차트입니다. 마찬가지로 이평선을 보겠습니다. 비트코인과는 다르게 매우 불리쉬한(긍정적인) 모습입니다.

아직 정배열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고, 추세가 무너지지 않고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리플의 가격이 $1 부근에 있는 10일선 밑으로 간다면 좀 부정적인 모습이 나올 수 있겠지만 현재로선 양호한 흐름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오늘은 이렇게 간단히 이평선(Moving Average)들을 보며 비트코인과 리플의 기술적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 필자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이전에 리플을 구글에 비유하며 남겼던 포스트에서 말씀을

 

드렸듯이 제 생각에는 리플의 혁신적인 기술이 비트코인을 대체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암호화폐 시총(Market Cap)은 비트코인이 $248 빌리언 달러로 1위고, 이더리움이 $70 빌리언 달러로 2위,

 

리플이 $51 빌리언 달러로 3위지만 2018~2020년에는 리플이 1위가 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암호화폐 시장의 거품이 빠지면서 급락을 하더라도 최종적으로 살아남는 것은 리플(XRP)이 될 것 같습니다.

‘빠른 전송 속도 & 저렴한 전송 수수료 & 은행과의 협업’ 등을 그 근거로 내세우고 싶군요.

기술적 분석에서도 볼 수 있듯이 그 과정이 진행중인 것 같은데 한 번 장기적으로 지켜보겠습니다. 2020년까지 리플 상승 기원!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