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은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은​

요새 주식, 코인, 부동산 모두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저 역시 작년 11월 올타임하이를 기록하던 시점부터 지금까지 계좌가 많이 녹았는데요ㅜㅜ

그래도 많은 금액은 아니라서, 꾸준한 현금흐름이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빚을 내서 투자하신 분들은 조금 힘들수도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반적으로 마이너스 수익율을 보면서 꾸준히 매수하는 것도 쉽지는 않겠지만,

이렇게 하락장일때도 꾸준히 코인을 모아가거나 김프 역프를 이용한 아비트리지를 통해 수익을 내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단연코 가상화폐의 꽃은 선물거래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가상화폐 씬에서 신이라 불리우는 워뇨띠도

선물로 일어섰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금융상품중에 하나인 선물에 대해 그 중에서도 비트코인을 가지고 하는

선물거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선물이란?

Present가 아닌 Futures입니다!

오징어게임에도 등장한 선물, 선물에 대한 개념이 없는 기훈은 선물(present)라고 받아들여서

웃지 못할 장면을 만들어내기도 하였죠.

저도 저 장면에서 기훈처럼 대체 얼마짜리 선물을 샀냐며 물어볼 뻔 했지만 최근 들어 선물에 대해 알게 되어서

오늘 하나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저 같은 초보도 한 번에 알아들을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정리해보겠습니다.

하지만 선물이란 기훈의 생각과는 달리 특정 자산, 자재,주식의 가격이 어떤 방향으로 움직일지 예측하여

투자하는 것으로 자기자본 이상의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투자할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특히 중요한 개념으로는 미래시점을 기준으로 사고 파는것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미래의 어떤 자산을 현 시점의 가격으로 매수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자산 시장에서는 자산이 상승하여야만 수익을 낼 수 있지만,

선물거래에서는 자산의 가격이 상승하거나 하락하더라도 수익을 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변동성이 매우 높아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대표 상품입니다.

모든 자산이 선물거래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원자재, 주가지수, 개별주식, 그리고 오늘의 주제인 가상화폐가 있습니다.

오늘은 가상화폐의 대장인 비트코인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 선물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출처 : CoinmarketCap

바이낸스 거래소는 현재 시점 기준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거래량은 타 거래소들보다 압도적이고, 그렇기에 매수매도간 호가 스프레드도 적습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이 1500불에 거래되고 있는데 매수호가는 1500, 매도호가는 1505 이렇게 걸려있을 경우 손쉽게 투자하기가 어렵고 호가 차이간 슬리피지가 심각해지겠죠?

근데 바낸같은 경우 No.1 거래소이다 보니 매수호가 : 1500.01 매도호가 : 1500.02 이런식으로

아주 촘촘하게 되어있어서 거래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또 선물거래소 중 수수료도 가장 저렴한 편이고, 보안도 가장 안전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우리나라 시중 은행들보다 더 안전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시중 은행들은 못믿어서 5천만원씩 나눠서 예금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바낸은 그럴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화면을 보면서 주요 기능을 익혀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바이낸스 거래소의 아이디는 가입되어있는걸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혹여나 아직 바낸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제 이전글을 확인하시고 와주시면 됩니다! (수수료 20% 할인도 가능해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그럼 본격적으로 바낸 선물방법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지갑에 증거금으로 사용할 USDT 테더는 가지고 있으시겠죠?

1. 증거금 현물지갑에서 선물지갑으로 옮기기

바이낸스 오른쪽 상단 메뉴에 있는, Wallet 에서 fiat and spot 메뉴로 가주세요.

(Overview도 괜찮습니다!) 위 사진 속 빨간 네모들을 잘 따라와주시면 됩니다!

지갑잔고 화면에서 [transfer] 메뉴를 누르시면 팝업창이 뜨는데, USD-M Futues 로 지갑으로 옮겨주시고 Confirm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선물을 위한 준비는 끝이 났으니, 이제 선물 오더북 화면을 보겠습니다.

왼쪽부터 차레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1. 펀딩비

보통 상승 트렌드일때는 펀딩비가 양수이며, 이 때 펀딩비는 롱포지션을 취한 사람들이 숏포지션을 취한 사람들에게 지불하는 수수료입니다. 반대로 하락이 점쳐지는 상황에서 펀딩비는 대부분 마이너스이며 숏포지션을 취한 사람들이 롱포지션을 취한 사람들에게 지불하게 됩니다.

쉽게 말해 펀비가 0.01%이다? 이러면 숏포지션 보유자들이 -> 롱포지션 보유자에게 매 8시간마다 포지션의 0.01%규모에 해당하는 이자 지급

펀비가 -0.01%이다? (음펀비) 이러면 롱포지션 보유자들이 -> 숏포지션 보유자에게 매 8시간마다 포지션의 0.01%규모에 해당하는 이자 지급

이해가 되셨나요? 어차피 펀딩비는 특정한 이벤트가 있지 않는이상 크게 변동되지 않습니다. 신경쓰지 말고 매매해주시면 되세요!

2. cross(교차)/Isolated(격리)

Cross(교차) / Isolated(격리)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비트코인 선물거래 초보들에게 권장되는 모드는 격리모드(Isolated)입니다. 격리모드는 본인이 설정한 증거금만 청산의 대상이 되는데요. 교차는 선물지갑에 있는 자산 전부를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모드인데, 물타기나 레버리지 설정이 용이하지만 자칫 잘못할경우 모든 자산을 청산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교차 거래는 초보가 하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크므로 보통 격리모드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일부러 청산당할 만큼의 자금만 지갑에 넣어두고 교차를 치는것도 괜찮습니다… (추가적인 자금 입금을 방지하기 위해서요!)

3. 레버리지비율

바이낸스는 최대 125배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유명하고 악명높은 [레버리지] 기능입니다. 가급적이면 5배 이하의 저배율로 투자하시는걸 권장드릴게요! 막 20배 30배씩 치는 미친놈들이 있는데 이건 그냥 바이낸스 ceo인 짱펑자오에게 돈을 기부하는 행위라고 보시면 됩니다ㅎㅎ 최대한 저배율로 하세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4. limit, market 주문

Limit(지정가) / Market(시장가)는 각각 주문유형으로 limit은 본인이 설정한 매수가로 매수하는 것으로 매수가 체결되기 까지 시간은 소요될 수 있고 수수료가 적습니다. 이에 반해 market은 그냥 현재 시장가로 매수하는 것으로 수수료가 좀 더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바이낸스의 지정가 수수료는 0.02%, 시장가 수수료는 0.04%입니다. 여기에 BNB를 이용한 할인이나 가입 전 초대코드를 이용한 거래비용 할인등등을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오늘 선물이라는 파생상품의 뜻과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선물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선물은 고위험 고수익인만큼 처음엔 소액으로 시도해보시면서 시작해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가상화폐 시장에서 공부하시며 투자하시는 모든 분들이 절대 안전한 투자하시고 다시 상승장이 올 때까지 시장에서 아웃되지 않고 살아남길 바랍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편안한 밤 되세요! 다음에도 유용한 경제,비지니스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