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에 리플이 입금되지 않는 사태

바이낸스에 리플이 입금되지 않는 사태

바이낸스로 2021-11-15 ~ 2021-11-16 사이에 보낸 리플이 아직도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저 시간 이후의 입금은 처리가 정상적으로 된 상태입니다.

저 기간에 입금한 건만 문제가 생겼죠. 피해자는 대략 (제 계산대로라면) 7,000명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업비트에서는 출금 완료가 떴는데, 바이낸스에 입금 중이라는 표시 자체가 전혀 뜨지 않았죠.

사실 저 당시 바이낸스의 리플 입금 창을 가보면, 리플 유지보수 (XRP Maintenance) 중이라 입출금이 되지 않는다고 떴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는 저장되어있는 주소로 보내니까, 점검 중이라는 것을 알리가 있을까요?

공지를 띄우지 않았으니까 알 수가 없습니다.

결론을 먼저 쓰면

블록 높이가 67707177 ~ 67714385 사이의 리플 입금은 단 한 건도 처리가 되지 않았습니다.

바이낸스에서는 절대 유실되지 않았음을 말하고 있지만, 이것이 언제 처리될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문의를 해도 계속 기다리라고 합니다.

그러면 블록 높이를 어떻게 확인할까요?

업비트를 예로 들겠습니다.

업비트의 XRP 리플 출금 상황을 확인합니다.

이때 ‘거래 ID’의 링크를 통해 xrpcharts.ripple.com 이라는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거래ID = TXID 이니까 꼭 알아두시길! (뭔가 문의하려면 txid를 알아야 함)

사진에 나온 블록 높이는 67708942니까, 67707177 ~ 67714385 안에 들어가는 숫자이므로

리플 입금이 반영되지 않은 입금건이네요 ㅠㅠ

이 사태를 파악하고 재빠르게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처음에는 6시간이면 충분하다. 그 다음에도, 그 이후 6시간이면 충분하다..

6시간이 지나니, 내일이면 충분하다.. 그리고 현재는 언제까지 되겠다는 말이 없습니다.

해결 될거라고 말하고는 있지만, 실질적으로 해결이 되고 있지 않은 상태죠.

Due to a block height issue on the XRP network, the deposits on block height

between 67,707,177-67,714,385 cannot be credited to your account at the moment. We are actively communicating with the

project holder to resolve this issue. Deposits will be credited once the block height has been updated.

Note: Deposits that are approved successfully on the blockchain will not be lost.

위를 해석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리플 네트워크의 블록 높이 이슈때문에 67,707,177

67,714,385 사이의 블록에 해당하는 입금 건은 지금은 계

좌에 입금될 수 없습니다. 우리는 프로젝트 소유자와 이 문

제를 해결하려고 활발히 소통하고 있습니다.

입금은 블록 높이가 업데이트가 되면 입금될 것입니다.

알림 : 블록체인 내에서 정상 출금 완료된 입금 건은 절대 유실되지 않습니다.

바이낸스 혼자서는 처리가 안 되는 듯싶습니다.

처리가 개떡같긴 하지만, 기다리는 수밖에는 방법이 없네요ㅠㅠ..

먼저 바이낸스에서 돈을 써서 입금을 반영해주고, 나중에 입금처리되면 바이낸스가 가져가는 방식으로 하면 안되나… 싶긴 합니다.

이게 세계 1위 크립토 기업이 맞나 싶네요ㅡㅡㅋ

나중에 들어온다 쳐도, 리플 가격이 많이 내려가서 제 리플이 피투성이가 되어버린 채로 오는건데..

슬프네요ㅜㅜ 보상 계획도 없다는 것 같구요. 답답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