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달러 환율 미국 국채 비트코인 상승 이유

미국 달러 환율 미국 국채 비트코인 상승 이유

비트코인 상승 오르는 이유

오늘 비트코인이 꽤나 강하게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전 포스팅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다양한 지표들에서 비트코인이 바닥임을 시사했었는데요. 물론 현재 반등이 정말 큰 반등으로 이어질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18k 부근에서 강한 지지를 받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장이 현재 낙관적이냐고 궁금하실 텐데요. 사실 시장 자체는 그다지 낙관적인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달러 강세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현재 달러인덱스 지수가 110을 훌쩍 넘어 11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억하시는 불장때는 90 정도를 기록하고 있었던 것을 고려한다면 얼마나 달러 강세인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나 자산 시장과 디커플링을 보여주는 것이 달러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여전히 우려스러운 부분은 많이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앞으로 투자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달러 움직임을 꼭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정말 많은 국가들이 달러에 대한 생각이 많아졌을 듯합니다. 현재 달러 흐름에 따라 각국의 경제 상황이 휘청이고 있기 때문이죠. 달러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저는 비트코인이라고 생각하기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꼭 나쁜 상황은 아니라고 판단하고 있지만 이는 개인적인 생각이기에 참조만 하시길 바랍니다.


달러, 미국 국채금리

달러, 미국 국채금리, 환율 등 왜 이렇게 오를까요? 현재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미국의 높은 수준의 긴축 정책과 영국의 파운드화 약세, 중국 경기 부진,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등 다양한 악재들로부터 파생된 결과라고 볼 수 있는데요. 원 달러 환율이 무려 1430원을 기록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1500원까지도 전망하고 있을 정도죠. 1400원 이상의 환율을 기록했던 것은 역사적으로 2번밖에 없을 정도로 굉장히 심각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외환위기와 금융위기 딱 2개의 시기에서만 발생했었는데요. 그 정도로 좋지 않은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당장 환율이나 달러 인덱스 부분이 꺾일 것으로 보이지는 않으며, 1500원대까지는 오르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미국의 긴축 강화가 언제까지 이어지느냐가 최대 관건이라고 볼 수 있을 듯합니다. 현재 연준에서도 지속적으로 강한 매파적 발언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당장의 자산 시장은 풍전등화라고 볼 수 있을 듯합니다.

미국 달러 강세 흐름

 

현재 달러 강세 흐름은 금융위기 때보다도 빠른 속도라고 하니 앞으로 달러 흐름이 어떻게 될지 지속적으로 체크하실 필요가 있을 듯합니다. 이런 거시경제 상황이 자산 시장에게 그다지 녹록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무리한 투자나 레버리지는 절대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데요. 개인적으로도 롱 포지션을 크게 오래 가져갈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적당한 시점에 정리할 생각입니다. 앞으로도 FOMC가 2번이나 더 남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하기에는 그다지 좋은 시점이라고 보기에는 힘들 듯합니다. 현재로서는 시장을 낙관적으로 보기보다는 이성적이면서 냉철하게 볼 필요가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인플레이션 관련 미국 지표 발표도 늘 관심을 가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현재 저는 롱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앞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낙관적인 상황은 절대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중장기적으로는 그다지 밝은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불장과는 거리감이 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하지만 초장기적인 전망으로 비트코인을 봤을 때는

여전히 낙관적이라고 생각하기에 장투할 만한 가치는 여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시장이 굉장히 복잡하고 어려운 만큼

다양한 투자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국내 암호화폐 투자자 대부분이 현물에만 국한되어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선물, 마진과 같은 파생상품도 꼭 소액이라도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현물과 달리 다양한 투자 방법으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죠.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