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금리인상은 어떻게 코인 시세에 영향을 미칠까

미국 금리인상

미국 금리인상은 어떻게 코인 시세에 영향을 미칠까

미국 금리인상

최근 가상화폐, 주식할 것 없이 아주 시세가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숏 쳤다면 정말 엄청난 돈을 벌었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비트코인은 작년 대비 70% 가까이 떡락 하면서 다른 종목들까지 다 같이 데리고 바닥을 쳤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dn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한 물가상승과 미 연준의 금리인상을 원인으로 보고 있는데요. 도대체 금리인상이 어떤 식으로 코인 시세에 영향을 주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리인상이란 한 국가의 중앙은행에서 기준금리를 인상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한 나라의 모든 금리의 기준이 되는 기준점 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미국 금리인상

은행 예금, 적금, 대출의 금리, 국채금리 모든 상품의 금리는 기준금리를 기준으로 잡고 정해집니다.

미국을 중심으로 모든 국가들이 코로나의 영향으로 기준금리를 꽤나 낮춰놨던 상태인데요.

이제 어느 정도 경제가 안정화되었고, 인플레이션을 방지를 목적으로 슬슬 기준금리를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내년 중순쯤으로 예상했었는데 FOMC에서 더 빠른 금리인상을 추진하여 갑작스러운 변화에 시장이 따라가지 못하고 주식, 코인, 부동산 할 것 없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금리인상은 여러 종목의 투자자들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큰 악재입니다.

보통 우리는 어지간한 적금을 넣어서는 별로 돈이 벌리는 티도 안 나서 투자를 시작하죠.

만약 금리가 1% 라면 1억을 넣어놔도 1년간 100만 원 밖에 벌지 못하는 것입니다.

미국 금리인상

1억을 넣어서 그나마 100만 원이지 1천만 원 2천만 원이라면 1년에 10~20만 원인데 이럴 바엔 그냥 안 넣고 만다는 심리가 작용합니다.

그런데 금리가 높아진다면 굳이 원금손실의 위험이 있는 투자보다는 그냥 안전하게 저금을 하겠죠.

 

​미국 금리인상 투자시장 타격

그래서 금리가 인상되면 주식, 암호화폐 등의 투자시장에 들어가 있던 자금들이 은행 쪽으로 이동하는 양상을 보여 투자시장이 타격을 입게 됩니다.

대출을 끼고 있는 사람이라면 금리가 높아지면 투자보다는 높은 이자를 줄이기 위해 최대한 빨리 원금을 갚는 쪽으로 생각이 바뀌겠죠.

이런 식으로 금리인상은 투자시장에 큰 악재로 작용하게 됩니다.

주식과 코인의 상관관계도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금리가 인상되면 주식시장이 완전 무너지고 맙니다.

나스닥이 최근 1년 만에 최고 떡락을 하면서 초토화되고 있는데요. 나스닥이 떨어지면 한국 주식에도 당연히 영향을 줍니다.

코스피도 상당히 타격을 많이 봤구요. 다음으로 영향을 받는 것이 바로 코인입니다.

코인은 주식보다 변동성이 매우 크고 상승과 하락 폭도 역시 엄청 큰 편이죠.

그래서 나스닥이 10% 빠진다고 하면 코인 시장은 20~30%는 빠지게 됩니다.

원래는 인플레이션 방지 수단으로 코인을 이용해야 한다고 많은 이들이 주장해 왔고 암호화폐의 모토이기도 한데요. 이번 사태를 겪고 그런 말은 쏙 들어갔습니다.

그렇다면 부동산은 안전할까요?

우리나라 기준으로 생각해 볼 때 영끌 없이 집이나 건물을 사는 사람들은 굉장히 특수한 경우가 아닌 이상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집값이 미친 듯이 뛰자 사람들이 영끌해서 집을 사고는 했죠.

다들 빚을 내서 샀기 때문에 집값은 그대로지만 이자가 크게 솟아올라 사실상 더 비싼 값을 주고 집을 사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빚내서 집 산 사람들에게는 미친듯한 공포로 다가옵니다.

하지만 좋게 생각한다면 어차피 겪어야 할 일이었습니다. 작년 코인 돈 복사 이벤트를 기억하시나요?

그냥 별다른 호재나 이유 없이 그냥 어디든 돈을 넣기만 하면 돈이 복사가 된다며 너 나 할 것 없이 코인판에 뛰어들게 했죠.

솔직히 말도 안 되고 정말 기록적인 고점을 찍었습니다. 물론 이후로 물린 분들은 굉장히 힘든 시간을 겪고 계실 거라고 생각하지만

펌핑되어 있던 시세가 이제야 자리를 찾았다고 생각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동안 주식이며, 코인, 부동산 등 너무 우상향만 해왔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품이 꺼질 때가 된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코인 시장의 선물거래

하지만 말씀드린 것처럼 이미 손실을 보고 손절하지도 못하고 고민하는 분들 많으십니다.

그냥 체념하고 포기해야 할까요? 그럴 수는 없죠 그래서 사람들이 선물거래 쪽으로 투자 방향을 많이 바꾸고 있습니다.

현물거래는 상승에서만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을 아실 겁니다. 그런데 선물거래는 상승과 하락을 미리 예측하기만 하면 양쪽에서 수익을 낼 수 있죠.

그래서 사람들이 선물거래로 지금 같은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벌거나 손해를 복구하기 위해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내 거래소에서는 선물거래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해외 거래소인 비트겟으로 많이들 유입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비트겟은 지금 수수료 50% 평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드린 링크에서 가입하시면 적용되니 한번 가입해 보세요.

​모바일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PC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