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트곡스 해킹 이슈 비트코인 전망

 

마운트곡스 해킹 이슈 비트코인 전망

 

바로 마운트곡스 해킹 이슈인데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지속으로 세계 경제는 막대한 변동성을 겪고 있는 가운데 위험자산인 가상화폐시장은 특히 영향이 큰 편인데요. 잠잠하나 싶던 가상화폐 시장에 또 하나의 변수가 등장했습니다.

암호화폐로 불리는 비트코인은 정부나 중앙은행, 금융회사의 개입 없이 온라인상에서 개인과 개인이 직접 돈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암호화된 가상자산으로, 2021년에 시카고 선물거래소 편입을 시작으로 제도권에 진입하려는 움직임이 계속되고있고 점점 투자처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운트곡스 해킹 이슈, 비트코인 최근 근황

2만 1천달러 붕괴, 해킹물량?

2023년은 가상화폐 투자자들에게도 힘든 한해가 될 전망입니다.

비트코인 시세동향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의 여파로 전 세계의 인플레이션이 가속화되면서, 미 연준은 이러한 상황에 대응하기위해 금리 인상을 급격히 올리면서 달러의 가치는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달러의 가치 상승은 주식이나 비트코인 같은 위험자산의 하락을 불러오면서 한 때 8천만원을 상회하던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6월 2천만원대까지 하락한적이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이 조정국면에 접어들고, 경제성장 전망으로 최근 3천만원까지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최근 또다른 악재가 터졌습니다.

바로 마운트 곡스 해킹 이슈인데요.

“마운트곡스”

해킹사건으로 파산한 거래소

전체 손실 86만개 비트코인 중

회복된 13만 7890개 이달 환불

한때 전 세계 비트코인 거래량의 70% 이상을 차지했던 마운트곡스는 2014년 해킹을 통해 약 85만개의 비트코인을 도난당하면서 마운트곡스 사이트는 폐쇄됐고 회사는 파산을 선언했습니다.

마운트곡스는 잃어버린 비트코인의 일부를 회복하면서, 현재 지갑에 보관중인 13만 7890개의 비트코인을 채권자들에게 돌려주는 부분 환불을 진행하기로 결정하면서 막대한 규모의 비트코인이 시장에 풀릴 경우 시세에 미칠 영향을 우려해 하락을 가져온 것입니다.

(13만 7000여개의 비트코인은 현재 하루 동안 전 세계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 유통량의 8% 정도에 해당하며, 현재 시세로는 4조에 육박합니다.)

가상화폐시장 비트코인 시세 전망

비트코인은 주식과는 달리 변동성이 매우커 주식보다 위험자산으로 분류되는데요.

비트코인의 향 후 움직임을 결정하는 최대 변수는 역시 Fed의 통화정책이라는 시각이 지배적입니다. Fed가 이어 두 차례 연속 ‘자이언트 스텝(0.75%포인트 인상)’을 밟으면서 암호화폐 시장은 주식시장과 커플링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변수는 암호화폐 규제

10월 G20 암호화폐 규제안 발표

디지털자산기본법 논의 시작

통화정책 이외 가장큰 변수는 암호화폐 규제 강화이며, 하반기에 예정된 G20 암호화폐 규제안 발표 및 디지털자산 기본법 논의 진행 결과에 등락이 예상됩니다.

한때, 튤립버블에 비유되며 곧 사라질 것만 같았던 비트코인, 현재는 강력한 블록체인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자산으로 인정받고 있는만큼 최근 전쟁, 인플레이션, 마운트곡스 이슈로 변동성이 커질 수 있으나 투자관점에서 지속적인 관심은 필요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