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코인 분석 전망 SEC

리플 코인 분석 전망 SEC

안녕하세요 ~ 연일 춥다가 어제오늘은 화창한 날이네요..ㅎㅎ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보셨을 법한 ‘리플’코인에 대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

리플(Ripple)의 역사

리플은 라이언 푸거라는 개발자가 리플페이(Ripple Pay)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 은행간 실시간 자금 송금을 위한 서비스를 만든 것에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리플은 현재까지도 동일한 목적과 용도로 개발되었고 사용되고 있긴 하지만 이 당시에는 블록체인 기술과는 아무련 관련이 없는 단순한 송금 서비스 였다고 합니다.

2018년 한때 리플코인이 이더리움을 제치고 비트코인 다음으로 시가총액 2위를 하며 급등하던 때도 있었습니다..ㅎㅎ

가상화폐로써의 리플은 2013년 크리스 라슨과 제드 맥케일럽이 공동 개발 하였습니다.

 

리플페이를 모토로 기존의 은행간 국제송금이 처리(SWIFT 중계) 시간 문제 및 비싼 수수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개발하였으며,

전 세계 어느 곳에서도 실시간으로 안정적인 송금이 가능하고 수수료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실제로 수백 개의

은행과 기관들이 체택하고 사용하고 있기도 한 실체가 있는 코인입니다.

한때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로 흔히 삼대장 코인 이라고 불리웠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8위에 있는 모습 입니다.

리플 전망

리플은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로 미국 증건거래위원해(SEC)와 법적 다툼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 여파 때문인지 리플은 최근 몇주간 계속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결국 지지선인 1달러 밑으로 가격이 떨어졌습니다. 지난 4월 급등 이후 계속된 하락세가 이어지며 투자자들의 기대감 또한 떨어져 가는 상황입니다.

리플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더 하락하여 0.85달러 아래로 떨어지면 급락의 가능성도 있을거 같습니다.

당분간은 0.85~1.41달러 사이에 머물러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리플은 현제 소송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중에 소송의 결론이 나올 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