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지금은 과매수구간 매수를 신중히

​리플 지금은 과매수구간 매수를 신중히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상승에 너무 부풀어 있길래 대부분의 코인들의 차트를 한 번 살펴보았는데 30분 이하의

지표들을 제외하고 4시간 이상의 차트에서는 RSI상 과매수구간에 돌입해 있다는 사실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거래량이 가장 높고, 최근 상승률이 높았던 리플(XRP)코인 차트를 좀 더 주목해 보았는데요.

 

그리고 바로 고팍스 리플 BEAR를 소액 구매하였습니다. 왜냐하면.. RSI지수가 87을 넘어가고 있는데..

절대 더이상 오를 수 없다고 생각했거든요.(이건못참지! 돈복사인데!!) 하지만 가지고 있는 현금이 얼마 없어서..

80만원밖에 투입하지 못했습니다. ㅜ (리플 가격 1540원선, 80만원) 그리고 2시간 뒤 판매하여 20만원가량의 수익을 얻었습니다(리플가격 1460원선, 98만원)

그럼 업비트 리플 차트를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업비트 리플 1일봉 차트입니다. 현재 가격이 조금 회복하여 1510원선인데요.

저는 1540원선에 구입을 하였고 1460원에 바로 매도를 하였습니다. 고팍스 불, 베어는..

단타가 제맛이거든요! 하지만 여전히 RSI 87.11(초초초과매수 상태), 볼린저밴드 여전히 상단을 뚫어놓았기 때문에,

 

저는 1530원 이상이 되면 다시 BEAR를 들어갈 생각입니다. 과거 RSI지수 변화를 살펴보면..

80 이상이면 대부분 99% 이상 조정이 오게 되어있습니다. 아무리 호재가 있어도 말이죠.

너무 상승분이 크기 때문에, 더 오르기 위해선 조정이 필요한 구간이죠.

업비트 리플 1일봉 차트. RSI 87로 초초초과매수

다음으로 업비트 리플 4시간봉 차트입니다.

1일봉 차트와 다르게 약간의 조정이 들어가고 있는 모습이 보이시죠? 제가 쭉~

볼린저밴드 상단을 때리는 끝에서 매수를 한 뒤 파란색 음봉이 떴을때 매도를 했으니,

 

나름 단기적으로는 매매를 잘 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2시간만에 25%수익을 얻었기 때문)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자면..

더 하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다시 BEAR에 들어가면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4시간봉 차트는 1일봉 차트와 달리 지금 약간의 조정이 들어가고 있는 모습이죠? 분명 RSI가 80을 넘은 상태였는데 현재 2번의

조정을 통해 77까지 RSI가 내려온 모습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과매수상태인 것은 분명하고, 조정을 더 거치는 것이 상승하기 위해서는 좋아보입니다.

업비트 리플 4시간봉 차트

 

자, 하지만 문제는 지금부터입니다.

 

업비트 1시간봉 차트인데요. 4시간봉에서처럼 하락조정을 거치면서 RSI 61로 과매수상태에서 내려왔으며 볼린저밴드 상에서도 중단에 위치한 모습입니다.

30분, 15분봉으로 단기적으로 갈수록 조정이 끝나고 상승을 할 수 있는 준비를 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 1550원정도까지 오른다면.. 단기, 장기 차트상으로 모두 과매수상태에 돌입하기 때문에 BEAR를 매수한다면 분명한

수익구간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단, 그까지 상승하지 않는다면, BEAR를 매수하기에 약간의 RISK가 있기 때문에, 매수는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업비트 리플 1시간봉 차트

이것으로 업비트 리플 1일봉, 4시간봉, 1시간봉 차트를 살펴보았습니다.

바쁘게 작성하다 보니 두서없이 작성한 것 같은데요.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4시간봉 이상, 1일봉까지는 초초과매수 구간으로 하락조정이 불가피하다.

따라서 BEAR매수가 적합하지만 1시간봉 이하, 30분, 10분봉으로 살펴보면 약간의 하락으로 인해 단기적인

상승여력이 있으므로 약간의 RISK가 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4시간 이내로 단기간 상승이 이뤄졌을 때 BEAR를 매수한다면

거의 확실한 수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2시간동안 리플 BEAR수익 보여드리며 현재 핫한 리플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고팍스 리플베어 수익!

그럼 모두 비오는 주말.. 내일까지 비트코인 가격변동 대응 잘 하시고, 현재 리플 뿐만 아니라 모든 코인들이 4시간, 1일봉은 과매수상태입니다.

매수는 주의하시고, 관망하시며 비트코인의 가격변화를 잘 살펴보시는게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