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전망 리플 지금인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플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겸 소식을 알려드리려고 왔어요.
리플을 지금 사야하나 말아야 하는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일단 전 매수하고 아직 가지고 있는 중입니다.
리플(XRP)는 전 세계 여러 은행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겸 암호화폐입니다.
리플은 2013년 크리스 라슨과 제드 맥케일럽이 C++ 언어로 공동 개발되었습니다.
리플은 애초에 금융거래를 목적으로 개발됐기 때문에 실시간 일괄 정산시스템과 환전,
송금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습니다.
리플 프로토콜의 경우 P2P로 환전 거래가 이뤄지기 때문에 중개기관이 필요치 않고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게 국제 간 결제가 가능합니다.
특히 알고리즘으로 리스크를 분산시키는 다른 암호화폐와 달리 중앙집중화된 발행,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리스크가 한곳에 집중되어 있다는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또 XRP프로토콜은 무료 오픈 소스로 개방되어 있어 누구든지 개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암호화폐처럼 채굴 방식을 사용하지 않으며,
참가자들이 합의한 내용을 토대로 거래가 승인되도록 설계돼있다.
대신 프로토콜에 따라 코인 양이 1,000억개로 한정되어 있어 더 이상 발행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사를 보시면 대규모 리플이 이체되며 유저들이 술렁였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이번에 다시 리플을 샀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리플과 다시 산 리플!
이유는 스파크코인의 에어드랍때문인데요.
리플은 12월 12일 에어드랍을 통해 스파크 코인을 리플 보유자에게 지급한다고 합니다.
천억개의 스파크 코인이 발행될 예정이며 그 중 450억개의 스파크 코인을 리플(XRP)보유자에게 지급한다는 내용입니다.
보통 에어드랍은 지원하는 거래소가 있고, 지원 하지 않는 거래소도 있어서.. 이번에는 업비트에서 다시 리플을 샀습니다.
이 때문에 리플 물량이 풀려도 가격이 유지되고 있는것인지도..
11월 24일 순간적으로 업비트에서 859원으로 고점을 찍고 순식간에 가격이 떨어졌었는데요.
저는 800원 즈음.. 샀다고 물타기를 반복해 평단가를 낮췄습니다 ..
2018년도 4900원 약 5000원 정도까지 육박했던 리플은 계속해서 떨어지면서 동전코인으로 불리게 되었는데여..
이번에 리플이 다시한번 동전코인이라는 오명을 벗고 다시한번 도약했으면 좋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