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미국SEC 소송 약식 판결 일정

리플 미국SEC 소송 약식 판결 일정

[안내] 이 글은 투자를 권유드리는 글이 아니며, 개인적으로 정리된 글임을 밝힙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모두 해당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리플 vs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송 약식 판결 일정 (상승 이유)

리플 미국(SEC) 소송 약식판결 일정

최근 암호화폐 리플(XRP)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얼어붙은 가상자산들 속에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 암호화폐를 주기적으로 보시는분들 이라면 또 리플이 상승을 하는것 아니냐 하는 생각을 갖고 계실수도 있으실 겁니다.

리플의 경우 오랜 기간동안 SEC(*미국 증권 거래위원회)와 소송을 지내오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크립토 윈터로 얼어붙어있는 시장 또한 영향이 컸는데, 최근 1주일간 50%가까이 급등한 리플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 가격의 경우 1주일 사이 큰 상승과 소폭의 하락으로 약 50% 정도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다른 코인의 경우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나타내는데 이번 리플의 경우 미국 (SEC)와 분쟁에 대해 다시금 재조명 되어지고 있는데 리플 쪽으로 우세가 기우는 분위기에 급등을 한 모습입니다.

리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 리스크 해소

리플(XRP)와 미(SEC) 현재 소송이 진행중인데, 이번 판결에서 리플이 승소 또는 유리하게 판결을 받아내게 되어진다면,

리플 역시 다시 반등을 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현재 50% 넘게 오르긴 했지만 0.68달러까지 본다는 전문가들의 입장입니다)

현재 리플과 SEC는 소송을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 법원에 약식판결을 요청했고, 재판까지 길게 가진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 소송 리스크 해소를 기대하면서 리플에 대한 콜옵션을 하는 매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12월 30일 만기가 도래하는데, 이 기준으로 50센트(0.5달러)의 리플 콜옵션으로 미리 지정한 가격에 선물 계약을 매수하게 되어집니다.

2022년 12월 30일을 기준으로 50센트가 넘으면 수익을 보는 상품입니다.

현재 0.5센트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지속적으로 오른다면 수익을 볼 수 있는 구조이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서 리플은 “증권”이라는 명분이 확실하지 않다면 이는 리플의 유리한 상황으로 가져가게 되어집니다.

미-법원, 암호화폐 로비 그룹인 디지털 상공회의소 의견서 제출 승인

또한 주요 암호화폐의 로비그룹인 워싱턴 소재 디지털 상공회의소가 리플(XRP)-미국 증권거래위원회

간 소송에 대해 법정조언자 의견서 제출 신청을 한 가운데 미국 법원이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이 내용은 블록체인 원장에 기록이 남는 것만으로 “증권”이라고 할 수 없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쟁점은 바로 증권이냐 비증권이냐가 주 쟁점이기 때문입니다.

이 덕분에 디지털 상공회의소는 암호화폐 업계를 대신해서 의견을 표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리플을 거래하시려고 한다면, 아니면 보유중이라면 리플의 소송일정에 대해 주기적으로 살펴보면서

거래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이더리움의 머지 업데이트 전, 일부 스테이킹을 해놓은 상황이기에 리플을 주기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저처럼 이더리움 스테이킹을 하신 경우 머지 업데이트 종료와 함께 출금이 되어지는것이 아니며

이더리움 상하이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된 이후에 언스테이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약 6개월~12개월) 스테이킹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