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가격상승 호재 유동성 허브 발표

​리플 가격상승 호재 유동성 허브 발표

리플이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리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Liquid hub를 설명하는

란이 추가가 되었는데요 이게 뭔지 리플 ceo와 부사장의 트윗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유동성 허브가 무엇인지 트위터를 보자

Brad Garlinghouse 리플 ceo는 유동성 허브에 대한 트윗을 남겼는데요 번역하자면

우리는 Rippleswell에서 새로운 제품인 유동성 허브를 발표했습니다. 고객에게 암호화폐를 제공하고

싶은 기업이 있다면 유동성 허브를 통한 리플에서 토큰화된 자산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내년에 곧 나옵니다.

Asheesh Birla 리플 수석 부사장은 유동성 허브에 관해 다음과 같은 트윗을 남겼습니다.

리플 유동성 허브를 소개하면 간편한 API이다. 기업이 고객들을 위해서 토큰화된 자산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거의 내부적으로 2년동안 ODL 시장 흐름을 위한 더 넓은 시장에서 XRP 유동성을 소싱했다.

이제 고객 뿐만 아니라 기업들까지도 암호화된 미래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세상이 된 것이다.

유동성허브는 NFT와 같은 다른 토큰 자산과 스테이킹, 수익 창출 같은 기능을 추가할 것이며,

BTC, ETH, XRP, BCH, LTC 및 ETC로 시작하여 2022년 GA용 으로 열린다.

쉽게 말해서 리플만 가지고 있으면 각종 암호화폐와 교환이 가능하고

각종 법정화폐와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를 만든다는 것 같습니다.(사견)

개인적 해석 및 추측

결국 리플만의 거래소를 만든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리플은 독자적으로 거래소를 만들지 못해서 최근 SEC와의 소송이슈 때문에 여러 거래소에서

상장폐지기 되는 등의 아픔을 겪었는데요. 독자적인 거래소를 만들어서 이와같은 불확실성을 해소하려는 것 같습니다.

또한 리플이 국경을 넘나드는 현금거래를 자유롭게 하는 것이 기업 주요 아젠다인 만큼, 리플을

각 법정화폐를 바꾸는 것 뿐만 아니라 다른 암호화폐로도 바꿀 수 있는 하나의 플랫폼을 형성하겠다는 포부입니다.

즉, 리플만 가지고 있으면 BTC, ETH등의 주요 메이저 코인들과 거래가 가능하고 편리한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

리플넷을 이용하는 고객과 기업이라면 유동성 허브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리플의 아젠다를 잘 반영한 프로젝트인 것 같습니다. 물론 SEC와의 소송이 끝나지 않았다는 RISK 요인이 있지만,

미국내 여론 리플 쪽으로 기우는 분위기인 만큼 앞으로 리플에 거는 기대가 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이웃추가, 댓글, 공감 부탁드립니다.

※투자에 대한 권유글이 아니며 정보를 제공합니다. 투자에 대한 직간접적인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