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코인 LTC 알아보기

라이트 코인 LTC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어디서든광부입니다.

팍팍한 월급 주식, 코인도 좋지만 하루에 10~30분씩 홍보하면서 용돈벌이로 시작해보세요.

꾸준히 하다보면 용돈에서 내 월급이 들어와요!! 온라인에서 지속적인 수입을 올려보세요!

지금 가입하시면 가입 즉시 1,000원 증정 / 보너스 지급률 +10%가 지급됩니다.

오늘은 개인간 P2P 거래에 직접 주고 받을 수 있는 암호화폐인 라이트 코인 (LTC)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라이트 코인 (LTC)

라이트 코인(LiteCoin)은 비트코인의 하드포크로 파생돼 나온 최초의 암호화페입니다.

2011년 10월 처음 등장했고, 메이저 알트코인에 속해있습니다.

즉 비트코인이 금이라면, 자신들은 은이라고 표현하는 라이트 코인은 비트코인에 기초해 만들어진 디지털 자산입니다.

라이트 코인의 핵심 가치는 거래속도인데 코인 생성 주기를 10분에서 2.5분으로 줄여서 비트코인 보다 약 4배 정도 빠른 거래가 이뤄집니다.

더 나아가, 세그윗을 바탕으로 실행될 수 있는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개발하고 있는데, 이것이 완성되어 도입된다면 현재보다 100만 배 정도 거래 속도를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 하드포크 : 블록체인의 문제 해결 및 업그레이드 방식의 하나로서,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기존 문제를 해결하고 이전 블록체인과 전혀 다른 프로토콜을 가지는 블록체인입니다.

※ 세그윗 : 서명 부분을 따로 Witness라는 데이터 영역으로 분리시켜 더 많은 거래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하는 것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뱅크샐러드에서 정리해놓은 자료를 참고해주세요. (보러가기) ]

● 특징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는 거래할 때마다 서로의 거래 내용을 블록체인에 올려야 거래가 마무리됩니다.

그런데 비트코인의 거래량이 늘어나다 보니 거래 속도가 크게 떨어졌고 다중 장부로 블록체인 특성상 저장해야 할

거래 내용이 많아지다 보니 처리 속도가 느려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거래 수수료도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입니다.

라이트 코인은 이 문제들을 해결하기위해 등장했습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 라이트닝 네트워크 거래는 오프체인(off-chain) 거래라 불리며, 이는 모든 거래 내용을 오프체인에 등록한 뒤 모든 거래 내역을

종합해 최종 결과인 온체인(on-chain)에 업로드하는 방식입니다. 오프체인 거래를 함으로써 채굴자에게

수수료를 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거래 수수료는 제로에 가깝게 낮아집니다.

※ 온체인 :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트랜잭션이 기록되는 것입니다. 온체인 상 거래정보는 모두 블록에 포함되며

기록된 거래는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없습니다. 온체인의 대표적인 예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있는데

이들은 자체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블록체인 내 모든 거래 내역이 기록되고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됩니다.

※ 오프체인 : 블록체인 네트워크 외부에 트랜잭션이 기록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온체인에서 해결하지 못 했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프체인은 핵심 데이터만을 블록체인에 기록하는데, 이때 빠른 속도가 필요한 데이터는 블록체인이 아닌 디앱의 중앙 서버에 기록합니다.

● 비트코인과 차이점

발행량

: 비트코인의 총량은 2,100만개, 라이트코인은 8,400만 개를 발행할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

채굴 방식

: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블록 생성이 복잡하지 않고, PC용 GPU로도 채굴이 가능합니다.

채굴 보상

: 채굴에 성공할 경우, 현재 블록당 25 LTC을 보상 받고 있는데, 이 채굴량은 4년마다 대략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블록 생성 시간

: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보다 거래 속도가 4배정도 빠르기 때문에 2.5분마다 새 블록이 생겨납니다. 그러므로 라이트코인 블록체인은 비트코인보다 더 많은 거래량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초당 거래수

: 비트코인의 트랜잭션 속도는 초당 평균 7회 정도 이루어지지만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이런 비트코인의 트랜잭션 속도를 초당 수십억 건의 거래로 비약적으로 빠르게 증가시킵니다. 이 때문에 즉각적인 대량의 소액 결제가 가능합니다.

​​

● 전망

앞서 소개 했듯이 비트코인이 금이라면 라이트코인은 은이라고 칭하고 있는데요.

실질적으로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은 비트코인보다는 라이트코인이 더 가능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라이트 코인을 사용하여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존재하지않지만 빠른 시일내에 나오지않을까 싶습니다.

라이트코인은 워낙 잘 알려진 코인이라 많은 정보들이 있을겁니다. 투자를 고려하신다면 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판단하세요!

궁금한 사항이나 분석이 필요한 종목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게 하트와 응원 댓글은 힘이 됩니다!!

오류가 있는 내용은 수정 필요 시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