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LTC 소개 및 전망

라이트코인LTC 소개 및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뜨고 있는 라이트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트코인(LTC)이란?

라이트코인이란 지난 2011년, 구글 출신의 찰리 리라는 사람에 의해 개발된 가상자산입니다.

비트코인을 베이스로 하여 개발되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는 비트코인과 유사하지만 단점들은 보완, 개선하여 더 나은 가상자산이 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라이트코인의 기능과 특징에 대해 더 알아보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기능 및 특징

– 비트코인과 겨의 비슷한 알고리즘 사용

– 채굴량이 비트코인의 약 4배이며, PC용 GPU로도 채굴을 할 수 있음

– 2분 30초의 빠른 거래 속도

– 온라인 결제 기업 페이팔에서 결재가 허용이 된 가상화폐 중에서 하나입니다.

– 저렴한 수수료

* 총발행수량

– 8.400만

*시가총액

– 29조 8456억

관련된 이슈는?

지난 2017년에 찰리 리는 라이트코인을 모두 기부, 매각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는 찰리 리 본인이 라이트코인에 대한 소식을 sns에 업로드 할 때마다 코인의 가격상승을 유도한다는 비판적 여론을 잠재우기 위함이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라이트페이의 무기한 연기도 하나의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라이트페이가 출시가 된다면 코인의

가격도 상승을 할 수 있었지만 결제시스템이 활성화 되지 않아 그런일이 발생하지는 않았다고 해요.

하지만 한 편으로는 카드발급사들에게 호의적인 시장이 되면서 라이트페이의 출시와 함께 상승가능성도 있다고 하니 지켜보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라이트코인의 시세는?

5월 10일 라이트코인 차트 모습입니다.

지난 4월 말 이후로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특히나 5일 이후 하루 상승률로는 가장 크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으로는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과연 앞으로의 전망을 보면 계속 안고 가도 되는것인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앞으로의 전망은?

출처 : 코인리더스

한 암호화폐 전문매체에 따르면 황소, 즉 매수세력이 얼마 이상의 가격을 유지할 수 있으면 상승세의 다음 단계를 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반대로 황소가 저항선 이상의 가격을 유지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을 한다면 위의 차트에서 보시다시피 20일 지수이동평균으로 하락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렇게 계속해서 하락세가 나올 경우에는 50일 단순이동평균까지 가격후퇴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라이트코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현재로는 계속 상승하고 있고 앞으로도 가능성은 높다고는 하지만

기대감으로만 안고 투자를 하기에는 위험성이 더 커보인다는 것이 개인적 생각입니다.

언제 황소들이 빠져나갈지도 모르는 와중에 저라면 더 안정적인 코인관련주를 선택할거 같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개인적인 선택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스탁나우 카페에서는 다양한 정보들과 상승종목에 대해 정리하고 튼튼한 기초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배워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