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LTC) 시세와 전망 업비트의 지원중단 이후 투자는

비트겟 해외 선물거래소 가입하고 수수료 50% 평생 할인받기

다양한 코인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

이번에 알아볼 종목은 라이트코인 Litecoin (LTC)입니다.

최근 업비트에서 6월 20일 이후로 라이트코인의 거래지원을 중지 한다라고 공지를 했습니다.

이유를 익명 전송 기술 때문이라고 밝혔는데요. 쓰기에 따라서 득이 될 수 도 있지만

검은돈의 세탁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는 우려가 크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제재가 있을거라 예상되고 있으며

이번 지원 종료는 국내에서도 이런 제재가 계속 이뤄질 수 있다는 예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라이트코인 (LTC) 상장 폐지 확정

 

전체적으로 암호화폐 시장 전망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이후 뚜렷한 호재는 보이지 않고 있으며 추가적인 악재 요소들이 남아있어 이런 부분들이 해결 되어야 반등의 여지가 보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요즘 폭락장 이후 연일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만 보이기 때문에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상황에는 투자 심리도 위축이 되기 마련인데요. 그러나 자세히 차트를 살펴 보면

일정 구간을 반복적으로 순회하는 모습이 보이기 때문에 선물 거래와 레버리지를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충분히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이런 움직임만으로 만족스러운 수익을 실현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다양한 코인 정보들을 살펴보며 호재 요소에 대비하는 자세를 가져야 하는데요.

실제로 요즘처럼 좋지 않은 시황에도 몇몇 종목은 갑자기 떡상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은 미리 예상되어 있던 호재가 들어맞아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코인 정보에 대해서 별로 관심이 없던 분들은 이게 왜 갑자기 오르지?

하실 수 있지만 미리미리 정보를 찾아보시던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수익 실현의 기회의 장으로 여겨질 수도 있죠.

그래서 미리미리 준비하는 코인 정보

라이트코인 (LTC) 종목 종류

 

오늘 알아볼 종목은 라이트코인 Litecoin (LTC)로 2011년 출시된 이 종목은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 상당한 선두주자로 출발했습니다.

비트코인의 하드포크로 태어난 라이트코인은 BTC의 느린 속도 및 접근성을 향상시켜 보다 더 실용적이면서 확장성을 높였습니다.

작업증명 방식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며 거래 처리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과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트코인과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비트코인은 발생하는

모든 거래 내역들을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반면에 라이트코인은

별도의 공간에 기록하고 이것들의 결과값만 취합해 기록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에 비교적 초창기 맴버로 뛰어든

라이트코인은 2017년 12월 20일 역사상 최 고점을 기록했을 때

개발자가 본인의 보유분을 모두 기부 및 매도를 진행하고,

커뮤니티형 코인이 아닌 기술력으로 승부하기 위한 목적으로

자신의 모든 열정과 노력을 쏟아 상승과 발전에 전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라이트코인 (LTC)  하드포크

 

이런 내용이 있었음에도 사실 당시 이후로 고점을 회복하지 못하고 미미한 흐름을 보였고,

이후에도 이렇다 할 호재 요소가 없어 사실상 전망이 매우 밝은 종목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하드포크를 진행한다는 대형 호재가 돌고 있는데요.

내부적으로 상당히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업데이트를 한다고 하니 기대를 가지는 분들도 많은데요.

번 업데이트는 주소와 거래량에 보안을 강화해서 확장성과 익명성을 높이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하드포크로 인해 큰 파장을 불러왔던 다른 종목들이 있어서 기대를 하시는 분들도 많기는 하지만

사실 이번 하드포크는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칠만한 내용이 아니라는 의견도 많은데요.

그나마 약간 약점으로 꼽히던 익명성 기능이 강화됨으로써 환경 개선은 좋아질 것이라고 추측됩니다.

라이트코인 (LTC) 시세와 전망

전반적으로 알트코인들 중에 비교적 선발 주자이면서 메이저 급에 속하는 종목들은 금방 생겼다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마이너 알트 시장에 나름 괜찮은 입지를 가지고 있고 안정적이라는 측면도 있지만

오래된 종목이 거듭 발전을 지속하지 않는다면 도태된 듯한 느낌을 많이 주기 때문에

향후 전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기도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묵은 악재 요소로 성장에 제동이 걸려있는 종목들은 악재가 해소되면서 급등하는 경우도 있으니

그런 부분이 있는 종목을 노려보는 것이 더 괜찮을 수 있습니다.

국내법의 테두리 안에서 운영을 해야 하는 국내 코인 거래소 들은

앞으로 계속해서 라이트코인의 지원을 중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 보유 중인 코인을 모두 판매 하여 정리 하시기보단

해외거래소로 이동시켜 익명성이라는 장점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확인하고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더 큰 장점이 되어 많은 상승폭을 보일수도 있을테니까요.

 

사실 LTC 뿐 아니라 요즘 전반적인 코인 시장의 흐름 자체가 좋지 않고 향후 이렇다 할 반등의 요소 조차 보이지 않습니다.

때문에 이런 시기에는 현재 일정 구간을 반복하는 움직임을 활용해 적정 수익을 실현하는 것이 바람직한 거래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를 통해 현물 거래만 진행하시는 분들은 이런 상황에서 수익을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현물 거래는 현 시세를 기반으로 거래를 하는 방식이기에 상승 폭에 대해서만 수익을 실현할 수 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인 암호화폐 차트를 보았을 때,

오르는 날보다 내리는 날이 객관적인 수치로 더 많기 때문에

양방향 모두에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거래소는 종류가 많고 수수료도 다르기 때문에

 

거래소의 규모가 크고, 수수료가 저렴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거래소들 중 메이저 레벨에 속하면서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곳은 비트겟입니다.

비트겟은 전 세계 520여 개의 거래소 중 5위권 내에 위치하는 대형 플랫폼으로

거래량이 풍부하고 투자자들 또한 많기 때문에 사고 파는 것에 어려움이 전혀 없습니다.

5위 내의 거래소 중 한국어를 자체 지원하는 유일한 거래소 이기에

국내 투자자 분들이 다소 어려움을 겪는 언어적인 문제에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없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원래도 저렴한 수수료를 보이는 곳이었지만 파트너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평생 5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이를 적용한다면 지정가 0.01% 시장가는 0.03%의 수수료로 선물 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투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손쉬운 수익 실현이 가능한 카피트레이딩과 전략거래 기능도 활용해 만족스러운 수익 실현해 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