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해리포터 밈블윔블 호그와트 업데이트 유의 종목 상장 폐지 호재

라이트코인 해리포터 밈블윔블 호그와트 업데이트 유의 종목 상장 폐지 호재​

안녕하세요? 꿈자본가입니다.

오늘은 라이트코인의 해리포터 호그와트 밈블윔블 업데이트와 유의 종목 지정, 상장 폐지 절차로 인한 호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 라이트코인 거래

바이낸스는 전 세계 최대 거래소입니다.

이자 수익, 런치패드 수익, 한국과 차익 거래 (최근 REP 8% 수익) 등의 이점이 있기에 코인으로 큰 수익을 낸 거래자들은 바이낸스에 많이 가입해 있습니다.

https://www.binance.com/ko/register?ref=OJWPCOLL

위 링크를 통해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평생 거래 수수료 2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코인 시장을 바이낸스에서 주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직 바이낸스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수수료도 할인 받고, 대부분의 코인 부자들이 가입되어 있는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s://blog.naver.com/lkok133/222694803461

바이낸스 거래가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바이낸스 가입 인증, 바이낸스 입금, 및 거래 하는 방법을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초등학생도 따라할 수 있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위 글을 차근차근 따라하다 보면 바이낸스 실전 사용법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라이트코인 해리포터 호그와트 밈블윔블 업데이트

라이트코인의 밈블윔블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밈블윔블은 해리포터에서 나온 단어인데요, 특정한 말을 하려고 할 때 혀가 꼬이게 하는 마법입니다. 볼드모트를 말하지 못하도록 마법을 걸어놔 볼드모트를 부를 때 밈블윔블로 처리가 되었죠. 코인에서 밈블윔블을 가리킬 때에는 ‘익명성’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뜻합니다.

코인텔레그래프에서 작성한 트위터 및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You’re a wizard, Harry (해리, 너는 마법사야)는 해그리드가 호그와트에 해리포터를 데려갈 때 했던 말이죠.

밈블윔블은 단순히 혀를 꼬이게 하는 말이 아니라, 트랜젝션을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도록 저장하고 구조화하는 탈중앙화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말하는 것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https://academy.binance.com/ko/articles/what-is-mimblewimble

앞서 소개드렸던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에도 한글로 번역된 밈블윔블 문서가 있습니다. 바이낸스 아카데미는 회원가입 하지 않아도 볼 수 있습니다.

밈블윔블의 장점으로는

  • 블록체인 크기 감소

  • 확장성

  • 프라이버시

단점으로는

  • 트랜젝션 처리량

  • 양자 컴퓨터에 취약함

이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에서 밈블 윔블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지만, 라이트코인 블록체인 자체에서는 익명성을 보장할 수 있는 주소를 만들 수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사이드체인을 만들고 사이드체인에서 익명성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발금하였는데요, 이 때 그 주소를 호그와트 주소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Hogwart Address, HogAddr)

이에 업비트는 라이트코인의 유의 종목 지정을 안내했습니다.

라이트코인이 재단에서 밈블윔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진행했고, 거래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선택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따라서, 라이트코인은 다크코인이고, 한국에서는 거래할 수 없는 코인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업비트에 앞서 빗썸에서도 라이트코인이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되었는데요, 업비트와 같은 이유입니다.

익명 전송의 기능이 활성화 되었기 때문에 라이트코인은 다크코인이 된 것이지요.

그러나 이는 특금법에 위배되기 때문에 라이트코인의 상장을 더 이상 유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업비트에서 투자 유의 종목 지정에 따라, 엄청난 가격 상승이 있었습니다.

투자 유의 종목 지정을 발표하기 직전 약 9만 2천원이던 라이트코인은 13만 5100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거의 50%를 올렸었군요.

이처럼 라이트코인이 크게 상승한 데에는 업비트의 유의 종목 지정이 한 몫을 하였습니다.

더 이상 라이트코인을 업비트로 입금할 수 없기 때문에 호재라고 판단한 것이지요.

제목에서도 언급드렸던, 라이트코인 유의 종목, 상장 폐지 호재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다만, 다시 가격이 이전 가격으로 돌아왔기에 호재는 해소되었다고 보는게 맞을 것 같고, 입출금 중지로 추후에 다시 라이트코인 가격이 상승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이전에 업비트에 상장되어있던 다크코인으로는

모네로, 대쉬, 제트캐시, 헤이븐, 비트튜브, 피벡스, 디크레드 등이 있었습니다.

이 코인들은 19년 9월 30일 특금법이 공표된 이후 거래 종료가 되었습니다.

XMR, DASH, ZEC, XHV, TUBE, PIVX는 대표적인 다크코인으로 익명성을 보장하며 코인 거래를 전송합니다.

대부분의 코인은 바이낸스에서 거래할 수 있으며, 업비트 상장 폐지 이후에도 시세가 더욱 상승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전 업비트의 다크 코인 상장 폐지 결정 때의 일입니다.

디크레드 사건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3만원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던 디크레드 코인이 다크코인으로 상장 폐지 사유가 지정되면서 1,000%가 넘는 37만원까지 상승한 일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물론 엄청난 유동성이 있긴 했었습니다. 그럼에도, 거의 열 배 가까이 상승한 것은 충격이 아닐 수 없었죠.

라이트코인도 디크레드만큼은 아니지만 약 50%라는 엄청난 상승을 가져오기도 했었고요.

라이트코인은 공지 당시, 12시에 한 번씩 통 통 튀면서 가격 상승이 있었지만, 현재는 9만원 밑으로 하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의 종목 지정 전 가격보다도 더 하락한 것인데요, 라이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한 이유는 유의 종목 호재가 약빨이 다한 것, 비트코인 가격의 하락으로 인해 가격이 하락한 것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라이트코인이 밈블윔블 업데이트로 인해 익명성을 보장할 수 있는 코인으로 바뀌었고, 이로 인해 업비트, 빗썸 등의 국내 거래소에서 유의 종목 절차를 밟은 뒤, 궁극적으로는 상장 폐지가 결정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업비트, 빗썸에서 상장 폐지가 되었다고 하여 코인의 가치가 하락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국의 정책 상 코인을 상장할 수 없는 것 뿐이지요.

국내에서 상장 폐지가 되더라고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등의 기존 거래소에서는 거래가 유지됩니다.

2년 이상 해리포터 호그와트 밈블윔블 익명성 업데이트를 준비하였고, 성공적으로 런칭한 라이트코인 팀이 앞으로도 더 성장하길 바라며 보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다음으로 상장된 초창기 코인이 라이트코인이라고 보아도 되는데, 그런 코인이 곧 상장 폐지 예정이라 아쉽네요…

비트코인 51만원, 이더리움 만원, 라이트코인 4천원이던 시절이 그립군요 하하

이 글은 라이트코인의 매수 매도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라이트코인을 거래하실 분들은 직접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신 뒤에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