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팔아야할까? 밈블윔블 페이팔

라이트코인 팔아야할까? 밈블윔블, 페이팔

2020년에 나는 라이트코인에 대한 가격 전망을 작성하였고

가격을 300불을 넘을것으로 내다보았다.

실제로 라이트코인은

2021년 5월, 413불을 기록며 사상최고치를 달성하였다.

그리고 최근에 라이트코인은 국내거래소에서 상장폐지 절차를 밟게되었다.

해외거래소에서는 가격에 큰 영향을 주지 않았지만 국내 거래소는 상폐빔이 일시적으로 발생하였다.

바이비트 가입 링크 (평생20% 수수료할인) 

업비트의 라이트코인 상장폐지

국내 거래소에서의 상장폐지 이유는 다크코인, 즉 밈블윔블 기능을 라이트코인에 입힌 것이 문제가 된 것이다.

그래서 한번더 2022년 라이트코인에 대한 분석을하려고 하며, 다크코인이 된 라이트코인의 전망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라이트코인

밈블윔블

거래 정보가 공개되지 않는 선택 기능으로의 업그레이드

밈블윔블은 기존 가상화폐와 근본적으로 다른 시스템을 활용해 확장성과 프라이버시 향상에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모델이다.이것은 2016년 한 누리꾼이 해리 포터 캐릭터 볼드모트의 프랑스어 이름인 톰 엘비스 제두소르라는 이름으로 처음 제안한 것이다. 2년 후 Blockstream 개발자인 Adam Poelstra는 제안서를 수정하고 실용적인 구현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밈블윔블은 일부 주요 블록체인의 개인 정보 보호 수준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사이드 체인 확장의 일종인데요, 다크코인이라고해서 꼭 나쁜 것은 아닙니다.

국내에서는 불법적인 활동을 막고자 국내거래소에서는 서둘러 상장폐지를 하였지만, 해외에서는 다크코인이 활용될 수 있는 곳이 매우 많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다크코인은 활용할 가치가 매우 높구요!.

중앙정부나 은행으로부터 벗어나서 개인들간에 거래로 누구도 알지못하게, 쉽고 빠르게 거래함으로써 활용 될 수 있는 것이죠. 물론 마약거래, 정치자금, 뒷 돈 등으로 이용될 소지가 분명히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현재도 못막는 것처럼 미래에도 막지 못할 것입니다.

반대로, 개인 정보 보호, 개인의 프라이버스를 위해서 쓰인다면 매우 좋은 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활용될 경우도 많구요!.

다크코인의 대표적인 예인 모네로(Monero)는 해외 거래소에서 모두 잘 지내고있습니다. 가격 또한 방어를 잘하고 있구요! 사용도 잘 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라이트코인이 다크코인이 된다는이유로 국내에서 상장폐지가 이루어졌지만, 이를 해외 거래소에 보관해서 판매 또는 보관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페이팔

페이팔 트위터

라이트코인은 페이팔과 적극적인 협력으로, 라이트코인을 빠르게 전송 할 수 있도록 하고있으며

더불어 여전히 많은 기업들은 Litecoin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장이 베어마켓인점을 감안했을때, 앞으로 라이트코인의 가격이 더 낮아질 것으로 보이니 앞으로의 시장을 좀 더 지켜봐주세요 🙂

결론: 라이트코인의 밈블윔블 프로토콜 적용으로 인해 국내 거래소들은 상장폐지를 결정하였으나 해외 거래소 및 서포트 기업에서는 여전히 지지하고 있음.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