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업비트 유의 종목 지정 및 상장폐지 가능성

라이트코인 업비트 유의 종목 지정 및 상장폐지 가능성

라이트코인 업비트 유의 종목 지정 및 상장폐지 가능성과 밈블윔블 업그레이드


안녕하세요 트레이더 냠냠쩝쩝입니다.

오늘은 업비트 거래소에서 라이트코인을 유의 종목으로 지정하였는데요. 과연 상장폐지 까지 가능성이 있는지 관련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라이트코인 유의 종목 지정 이유는?

라이트코인이 업비트 거래소에서 갑자기 유의 종목으로 지정되어 라이트코인 투자자 여러분들이 많은 걱정을 하시고 계실 텐데요.

업비트 거래소 측은 왜 라이트코인을 유의 종목으로 지정하였을까요?

일단 공지 내용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업비트 라이트코인 유의 종목 지정

업비트 거래소 측의 라이트 코인 유의 종목 지정 이유를 요약해 보자면 이렇습니다.

  • 라이트코인(LTC) 재단에서 진행한 밈블윔블(MimbleWimble Extension Blocks, MWEB)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때문

  • 밈블윔블 업그레이드 내용은 거래 정보 노출되지 않는 선택 기능이 있음

  • 업비트는 특금법에 따라 자금 세탁을 방지하기 위해 위와 같은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라이트코인을(LTC) 유의 종목으로 지정

  • 현재까지 밈블윔블 기능을 이용한 입금은 없으며 추후에도 입금 반영하지 않을 예정

  • 밈블윔블 기능을 이용하여 임금 건은 업비트에서 발신 지갑 주소를 확인 불가하여 반환 불가함

  • 이후 검토를 통하여 유의 지정을 연장, 해제, 거래 종료를 정함

  • 유의 종목 지정되어 입금 불가

라이트코인의 밈블윔블 업그레이드가 문제가 된 것 같습니다.


만약 업비트에서 상폐가 된다면?

일단 밈블윔블이란 해리 포터에서 특정 정보를 공개 못하게 혀를 꼬는 마법의 주문 이름인데요,

밈블윔블의 창시자는 Tom Elvis Jedusor라는 가명의 개발자이며, 해당 개발자가 가 발표한

그린코인(GRIN)이 있으며, 모네로, 지캐시 등의 코인들이 밈블윔블을 검토 및 적용 중입니다.

밈블윔블 업그레이드는 라이트코인의 사활이 걸린 업그레이드인데요, 따라서 라이트코인 재단이 국내 거래소들이

유의 종목 지정 및 거래 종료를 한다 해도 해당 업그레이드를 무를 이유는 없겠죠?

그래서 일단 국내 거래소 쪽은 거래 종료 순으로 가는 게 합당한 예측인듯합니다.

그럼 국내 거래소에서 라이트 코인이 상폐 된다고 하면 어떠한 영향을 미칠까요?

현물 라이트코인 거래량을 살펴보았을 때 김치 코인은 아닌 듯합니다.

국내 거래소는 12번째 빗썸을 제외하면 없네요.

거래량도 1위 바이낸스와 비교해 보면 거의 5배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의 상장폐지는 가봐야 알겠지만 그렇게 크게 영향은 없을 것 같습니다.

코인마켓캡 라이트코인 거래량순

라이트코인 업비트 차트를 살펴보면 5월 23일 유의 종목 지정 공지 이후 엄청난 거래량을 동반하여 거래가 이루어졌는데요

시세도 약 40프로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이건 분명 세력의 장난으로 보이는데 부디 물린 분 없길 바랍니다.

업비트 라이트코인 일봉 차트

이번엔 바이낸스 인데요 업비트와는 다르게 잔잔하게 평균적으로 거래되고 있는 게 보이시죠?

바이낸스 라이트코인 테더 일봉 차트

상대적으로 보았을 때 국내 거래소의 거래량은 상당히 낮은 편인데요, 그렇기에 국내에서 라이트코인이 상장폐지의 수순을 밟게 되더라도 큰 영향은 없을 것 같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이렇게 업비트의 라이트코인의 유의 종목 지정에 관한 공지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이번 밈블윔블 업그레이드는 익명성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확장성을 올려주는 기능들도 포함하였는데요

라이트코인 커뮤니티에서는 호재로 인하여 반응이 나쁘지 않았는데, 요즘 비트코인 하락세와 전반적인 시장의 상태가… 라이트코인의 호재를 무색하게 만든 감이 있네요.

상장폐지 전 해외 거래소로 옮기는 것도 방법이긴 하겠죠? 신중한 판단이 필요할 때인 것 같습니다.

좋은 판단으로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거래소들은 해외 거래소들에 비하여 국내법에 자유롭지 못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해외 거래소도 미리 하나씩 개설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저는 비트겟 거래소와 바이낸스 거래소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현재 장이 좋지 않은 만큼 저는 숏포지션을 주 관점으로 수익을 꾸준하게 내고 있습니다. (물론 시드는 소액만 들어가고 있습니다.)

해당 포지션은 어제 박스권 상단이라 판단하여 숏 포지션 진입하였고 절반 익절후 보유 중입니다.

현물로 약 2% 하락 한 것인데요, 레버리지 10배로 진입을 하여 26%의 수익률을 기록 중이네요

숏포지션 수익률

하지만 레버리지는 위험하기에 충분히 공부하지 않고 진입하신다면 이와 반대로 -26%로 금방 손실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비트겟 거래소에서는 수수료 50% 평생 할인 및 증정금 153$ + @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이번 기회에 가입해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트겟 거래소 혜택받고 가입하기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