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국내 상장폐지확정소식과 일정

라이트코인 국내 상장폐지확정소식과 일정

안녕하세요. 가상화폐 트레이더 코인서퍼입니다.

제가 지난 5월 24일 글에서 라이트코인이 유의지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면서 국내 거래소에서

‘퇴출’될 위기라고 전해드렸었는데요. 라이트코인이 국내거래소들에서

상장폐지되는것이 현실화되어 다시한번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업비트 거래소의 경우 2022년 6월 20일에 종료예정입니다.

거래지원 종료이유는 최근에 라이트코인이 단행했던 밈블윔블’ 업데이트 때문입니다.

특정금융정보법에 의하면 국내 거래소는 전송기록이 식별될 수 없도록 하는 기술이 포함된

디지털 자산에 대하여 전송 기록을 확인할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익명전송 기술이 발견되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고 되어있는데.

이번에 라이트코인의 업데이트가 이에 해당한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업데이트 이름인 밈블윔블은 해리포터 시리즈에 나오는 주문의

일종으로 일시적으로 혀를 꼬는 주문이라고 하는데요.

정보 누출을 막는다는 의미로 적절한것 같습니다.

라이트코인 재단이 최근 실시한 업데이트인 밈블윔블에는 거래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강화된 ‘익명 전송’기능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러한 코인을 일명 ‘다크 코인‘이라고 합니다. 특금법은 바로 이런 다크코인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인데요.

이번 라이트코인의 상장폐지소식은 가상화폐를 오래동안 접했던 사람들에게는 적지않은 충격입니다.

왜냐하면 한때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다음가는 위상의 코인이었기 때문인데요.

비트코인을 ‘디지털 금’이라고한다면 라이트코인은 자칭 타칭으로 ‘디지털 은’이라고 불리기 까지 하던 코인입니다.

한편 라이트코인 가격은 지난 5월 23일 업비트가 유의지정을 한 이후 하루만에 급등했었습니다.

93000선을 유지하던 코인이 하루만에 11만원까지 치솟았다가 이후로 다시

급락하여 현재는 78400선의 가격인데요. 반짝 상승이후로는 거의 가격 변화가 없는 모습입니다.

아마도 유의지정후 해외에서 유입이 안될걸로 예상하고 공급보다 수요가 많을거라고 본 것 때문에 가격이 올랐던것 같은데요.

해외거래소에서는 가격이 그대로였으니 한때 국내 김프가 35%가 넘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국내 거래소 모두가 신속하게 같은 대처를 해서인지

이후에는 다시 정상가격으로 복귀하였고 현재도 큰 움직임은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 라이트코인은 시가총액순위 20위에 올라있습니다.

또한 라이트 코인은 국내거래소를 제외한 대부분의 해외거래소에서는 정상적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국내거래소들은 일제히 라이트코인을 상장폐지할 예정입니다.

업비트의경우 6월 20일, 빗썸의 경우는 22일,

코인원의 경우는 22일, 코빗의 경우는 17일, 고팍스의 경우는 15일에 라이트코인에 대한 거래지원을 종료합니다.

항상 고팍스가 정부 규제에 협조하는 속도가 제일 빠른것이 눈에 띄네요.

이렇게 다크코인을 규제하는것이 옳은가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록체인의 근본 이념은 탈중앙화인데 탈중앙화 되었다는

이유로 국가가 규제를 하면 애당초 국가는 코인을 적으로 보고 있다는 소리밖에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얼마전 있었던 루나사태에도 국내 거래소들은 가둬놓고 국내거래만 시켜서 한때 같은물건을

외국보다 60배나 비싸게 사고 파는 김치프리미엄이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당시 루나의 국내 프리미엄은 60만%였는데요. 이를이용하여 400만원으로 수십억을 번 투자자의 인증글이 커뮤니티에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같은물건을 외국보다 비싸게 사는 김치프리미엄에, 증권거래보다도 비싼 터무니없는 수수료를 부과하는것이 국내 거래소들입니다.

해외 선물 선물거래소를 이용하면 가격이 하락하는 방향에도 진입하여 수익을 볼수있을 뿐더러 수수료또한 저렴합니다.

저는 비트겟거래소를 추천드리는데요. 시장가수수료가 업계 최저수준으로 저렴한데다가 선물 거래소순위도 5위권이라서 안전합니다.

또 업비트의 트레블룰을 통과한 몇개 안되는 거래소 중 하나로 100만원 이상 입출금도 자유롭습니다.

이미 유명한 카피트레이드 기능은 물론 런치패드나 디파이금융서비스등 파생상품 서비스도 잘 되어있어서 추천드립니다.

아래 댓글란의 링크를 통하여 가입하시면 최대 $4163의 증정금수수료할인 혜택을 받으시게 됩니다.

기존 0.06%의 시장가 수수료가 0.04%로 바뀌어 적용되게 되는데요. 낮은 시장가 수수료는 장기적으로 큰 차이를 가져옵니다.

가입하시어 거래하시면 증정금은 자연스럽게 미션이 달성되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관련 카테고리에는 선물거래의 시작부터 실전매매까지 도움되는 글들이 있습니다.

선물거래의 기본개념과 거래소가입하는방법부터 매매방법까지 자세하고 정확하게 소개해 드렸으니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거에요.

오늘은 한때 ‘디지털’은 이라고 불렸던 라이트코인이 국내에서 거래지원 종료된다는 소식과 일정을 전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가상화폐 트레이더 코인서퍼였습니다. 남은 하루 잘 마무리하세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