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LTC) 업비트, 빗썸 상장폐지 대응방법, 라이트코인 해외거래소 바이낸스 전송하는 법

라이트코인(LTC) 업비트, 빗썸 상장폐지 대응방법, 라이트코인 해외거래소 바이낸스 전송하는 법

안녕하세요. 그래나다 입니다.

나의 과오

부주의로 인하여,

어떤 결과의 발생을 미리 내다보지 못한 일


오늘 회사에서 옴총나게 바쁜 와중에 알림이 두번 울렸습니다. “뭐지?” 하고 휴대폰 열어보니 업비트와 빗썸에서 아주 친절하게도 ‘라이트코인 거래중지 안내’ 앱 푸시가 온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D

거래 유의종목으로 지정된지 얼마 안되었고, 상장폐지설이 돌긴 했는데, 설마가 현실이 되었습니다. 

코린이시절 라이트코인으로 단타 수익 몇 번 냈다가 누군가가 라이트코인 50만원 간다는 말에 소액 사서 홀딩해놨었고, 그리고 몇 달 뒤 대세하락장에 진입하면서 처물리고 지금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벌었던만큼 처물려서 본전 상태 😀 )

지금 생각해보면 전 머저리였습니다. 

코인 시장 알지도 못하면서 초심자의 운으로 수익 좀 냈다고 신나하다가 남말듣고 처물리는 멍청이가 나였다니. 

(남말듣고 투자하면 망함, 남말듣고 잠깐 수익났다가 그 돈 다시 다 잃게 되어있음. 스스로 공부해야 합니다)

그래도 위기를 기회로 삼기 위해 정말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차트공부, 경제 시황, 미국증시, 글로벌 동향 등등 미숙했던 저를 반성하기 위해 미친듯이 공부했고, 지금도 하는 중 입니다. 

과거 자료까지 다 까보면서 ‘추세의 중요성’, ‘자본시장 사이클’, ‘자산시장끼리의 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구요. 지금은 제 투자스타일을 제대로 알게 되서, 저한테 맞는 투자로 더 이상 잃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 물려있는건 교육비라고 생각하고, 과거와는 다른 방식으로 일상을 크게 침해받지 않으면서 급여 외 수익을 계속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어느 달은 드디어 기본급 이상으로 벌기도 했네요! 

(저는 일확천금으로 돈버는 스타일이 못되고, 저리스크 중간리턴 정도로 버는 스타일이라서 이렇게 꾸준히, 욕심부리지 않고 절제하면서 모아갈 생각입니다. 그러다 보면 큰 기회가 또 찾아오겠죠. 부동산처럼)

라이트코인 잠깐 설명

탄생배경

라이트코인(LTC)은 비트코인의 소스코드를 포크(Fork)한 프로젝트로 탄생했습니다. 속도와 접근성 향상을 통해 비트코인 대비 실용적이고 확장성이 높은 디지털 자산을 만드는 것이 라이트코인의 탄생배경입니다. 

사용용도

라이트코인 네트워크 기본 통화로서 LTC 네트워크 내에서 결제 및 가치저장, 수수료 지불용도로 사용됩니다.

바이낸스 기준 시가총액

17위

시총 (22.6.8 기준)

5.6조원

바이낸스 기준 시총 순위(22.6)

라이트코인 상장폐지 이유

글로벌 거래소에서 시총 17위씩 하던, 근본 소리를 듣던 라이트코인이 유의지정을 넘어서 국내에서 상장폐지 되는 이유는 ‘다크코인’ 기능이 포함되서라고 합니다.

정확히는 거래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밈블윔블(Mimble Wimble, MWEB) 업그레이드가 활성화되었기 때문인데, 이 말을 쉽게 풀어쓰면 ‘익명 전송’이 가능하다는 뜻이예요. 익명 전송 기능 때문에 자금출처를 숨긴다거나, 자금세탁에 활용된다거나 불법자금을 운반할 소지가 있는것이죠.

그래서 국내에서는 특금법(자금세탁방지)에 위배되어 상장을 유지할 수 없다고 하네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업비트 공지내용

라이트코인, 손실중이라면 대응방법

라이트코인에 큰 금액을 넣었는데 손실중인 분들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많이 놀라셨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라이트코인이 상장한 해외 거래소로 ‘전송’ 하면 손절하지 않고 지금처럼 홀딩 (=존버) 할 수 있습니다. 전송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아래서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PC버전 기준으로 안내드립니다

(모바일로도 전송 가능한데, 저는 PC로 해서~)

  1. 업비트 (또는 빗썸) 로그인 > 입출금 > 라이트코인 검색 > 출금신청 > 출금수량 입력 > 확인 버튼 누르기

참고

· 라이트코인 전송 수수료 : 0.01 LTC

(현재 시세기준 800원 정도)

·전송 시간 : 약 20분 이내

· 소액 전송 테스트하고 큰 금액 보내시는걸 권장 드립니다.

2. 이제 해외 거래소를 로그인 해줍니다. 저는 라이트코인 거래량이 가장 많은 바이낸스로 전송할 겁니다. 바이낸스 > Wallet > Fiat and Spot 를 차례대로 클릭해줍니다.

3. Fiat and Spot 에서 ‘LTC’ 검색해 줍니다. 그 중 첫번째 LTC (Litecoin) 눌러줍니다.

4. 3번을 수행해주면 화면이 바뀌는데요. 여기서 ‘LTC’ 네트워크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라이트코인은 라이트코인 네트워크를 통해서만 전송 가능합니다. 다른 네트워크 선택하면 돈 공중분해 되요 😀 못찾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5. 그 다음 Action에서 ‘Deposit’ 클릭해 줍니다.

6. 유의사항 OK 눌러주시구요. 참고로 최소 입금 단위는 0.001LTC 입니다.

7. 유의사항을 눌러주고 나면 Address가 생성됩니다. 주소 옆 오른쪽 네모 눌러서 ‘복사하기’ 기능을 꼭 이용하세요. 수기로 이용했다가 주소 틀리면 역시나 우리의 소중한 머니가 공중분해 됩니다^^

8. 다시 업비트(또는 빗썸)으로 넘어옵니다. 출금신청에서 ‘받는사람 주소’에 우리가 해외거래소에서 복사해온 주소를 복붙해 줍니다. 그리고 하단 주의사항 읽고 동의 박스 클릭!

9. 출금신청 버튼을 눌러서 ‘아니오’ 클릭

10. 카카오페이 인증해주시구요!

11. 그럼 끝 입니다. 고생하셨어요 🙂

입출금내역 보시면 ‘출금진행중 또는 출금완료’ 표시가 보이실거구요.

저는 전송하는데 15분 정도 걸렸네요! (제가 이걸 알려드릴라고 소액 전송을 일부로 했음니다…)

바이낸스 잘 도착


오늘 놀라신 분들 많으셨을텐데, 국내마켓에서 상장폐지 되었다고 너무 당황하거나 걱정하시지 마시구요! 손절을 하든, 설거지 펌핑을 기다리든, 해외 거래소로 전송하든 다양한 선택지가 있고 대안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선택이 늘 옳길 바라며 잘되시길 바랄게요. 

살다보면 별일 다 있습니다. 내 실수를 제대로 들여다보고, 그 실수를 두번 하지 않으면 됩니다. 그리고 그 실수를 통해서 본인이 성장할 수 있게끔 노력하면 또 좋은결과가 오더라구요!

그럼 저는 내일 출근을 위해 취침들어갑니다.

오늘 회식하고 와서 눈이 천근만근이네요.

돼지꿈 꾸세요 🙂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