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 코인 급등 분석 머스크 트위터 호재

도지 코인 급등 분석 머스크 트위터 호재

도지 코인 급등

 

본문 들어가기 전에 꼭 읽어 주세요.

본 블로그에서 적어드리는 내용은 재정적 의견이 아니기 때문에 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앞으로의 수익을 원하시거나, 보유종목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은 400분이 함께 하고 있는 트레이딩 룸으로 와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거래소는 OKX 입니다. 등록하면 많은 혜택이 있으니,

간단하게 등록하셔서 꼭 혜택 빋으시구요.

클릭 시 혜택 자동 적용

오늘은 도지코인에 대해서 알아볼텐데, 잠깐의 반등장에 대해서 불장이 왔다며 겁없이 뛰어드신 분이 없길 바라며 머스크 트위터 호재(찌라시)와 기술적 분석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지 코인 (DOGE)

아무리 머스크의 도지, 밈 도지 라고 하여도 사전적인 의미를 건너뛰고 매매한다면 100전 100패겠죠.

도지코인(Dogecoin, DOGE)은 현재 가장 거래량이 높고 암호화폐를 모르는 사람들도 알 정도로, 그리고 물린 사람도 가장 많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관심받는 밈코인(Meme Coin)입니다.

2013년 잭슨 파머라는 인물에 의해서 웹에서 인기 있는 밈으로 자주 사용되는 일본 개 품종인 시바견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습니다.(실제로 일본이나 귀여운 시바견이랑을 별 관련 없습니다.)

도지코인은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작업 증명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합의를 이끌어내기 때문에 하드웨어를 통한 채굴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토큰 공급이 무제한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기때문에 그 가치가 보존되지는 않습니다.

도지코인의 갯수는 인플레이션을 기반으로 꾸준히 증가하며 블록당 보상은 분당 도게코인 1만개로 수렴되도록 설계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과연 이 구조가 합리적인지 개인적으로는 잘 모르겠습니다.

 

(리플도 무제한이죠)

머스크 관련 이야기는 글 하단에서 다루도록 하시죠.

시가총액 및 거래소

현재 가격 : (10.29 기준) : 152원

• 시가 총액 : 20조

• 1주일 상승률 : 80%

• 상위 거래소 : 바이낸스 – 업비트 – 멕스씨 – OKx

현재 말도 안되는 시세가 나오고 있죠. 150원에 거래가 되고 있는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은 무려 20조 입니다. 80% 넘게 급등중이며 바이낸스와 업비트를 메인으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급등 기술적 분석(재정적 의견X, 참고O)

>>>4시간 봉 >>> 일봉 >>> 주봉

저는 매매 안합니다. 대신 들어가셔서 애매한 포지션에 묶여있는 분들이 계시니 지지 저항 보면서 대응한다고 시뮬레이션을 해보겠습니다..

지지선 봐야죠. 지지선이자 무너지면 딥한 하락을 볼 수 있는 구간은 4시간 봉 매물대에 답이 있네요.

돌파가 나왔던 120원 초반 구간을 지지구간으로 잡으며 대응해야겠습니다.

상방으로는 이미 일봉 저항을 가볍게 뚫었지만 보통 이런 찌라시 성 상승에서 주봉 장기 이평선은 튼튼한 성벽과 같죠. 주봉 장기 이평선이 170원 부근에서 내려오고 있으니 돌파 안착을 봐야하는 구간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글 하단 트레이딩 룸 1:1문의를 이용해주세요.<<

• 지지 : 120원

• 저항 : 170원 (참고용입니다.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지 코인 급등과 전망

 

전망이라고 할게 있을까요? 이제는 리또속에 이어서 도또속 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 후 결제시스템을 도지코인으로 할 수는 있겠죠. 그렇게 되면 시세는 엄청난 변동폭을 보이겠고 그런 코인으로 결제를 한다는게 사실상 가능할지 의문입니다.

시세가 안정된다면? 이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절대 투자를 가정하면서 하시면 안된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사실이여서 제2의 불장이 온다고 하면, 다른 코인 매매하시면 됩니다.

유통물량에 제한이 없고 어떻게 될지도 모르는 머나 먼 미국의 이야기만 듣고 소중한 돈을 투자한다는게 얼마나 바보같나요..?

물론 단기적 대응으로 어마어마한 수익을 보신 분들이 이번에 많이 생겨나겠지만, 경험상 그렇게 수익 본 금액은 다시 없어집니다.

아래 트레이딩 룸 설명을 읽으시고, 공부해야지만 꾸준한 성과로 인한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