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전망 및 시세 거래방법

도지코인 전망 및 시세 거래방법

도지코인 전망​

가상화폐 시장에 대해서 잘 아는 편이 아니고, 거래를 하지 않는 분들도 도지코인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은 있을겁니다. 영미권에서 밈소재로 사용되는 시바견 카보스을 마스코트로 삼은 도지코인은 IBM출신의 빌리 마커스와 어도비 출신의 잭슨 팔머에 의해 개발되었는데요.

처음에는 비트코인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서 장난으로 만들어진 것이지만 현재 가격과 전세계적인 관심의 집중은 더 이상 장난으로 볼 수 없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또한 일론 머스크의 관심과 함께 그가 보낸 수많은 지지와 트윗들로 가격이 폭등하기도하고 이목이 집중되는 것이 반복되었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과거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여전히 시장에서 주목할만한 도지코인 전망 그리고 시세에 대해서 살펴보고 어떻게 거래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합시다.

출처 : 코인마켓캡

​도지코인 시세 전망

도지코인의 시세는 현재 글을 작성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89.63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호화폐 시장에서 시가총액이 11~12조 정도로 10위에 위치하고 있네요. 폴카닷과 오르락 내리락하면서 순위경쟁을 하곤 했는데 밈코인으로 이정도 규모를 가지고 있다는 것 자체가 주목받고있는 코인이라는 이야기겠죠.

출처 : Coinmarketcap

도지파더 머스크의 한마디에 울고웃던 도지코인은 지난 8월 16~17일경 100원 위로 가격이 상승하긴 하였으나

시 하락한 상태입니다. 도지가 세계 금융 시스템을 정복할 것이라고 농담을 하기도하고 One Word: Doge라고 메시지를 남겼던

2020년도의 머스크가 돌아오지 않는 이상 급격한 가격 상승을 맞이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도지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선 DOGE가 상장되어있는 거래소들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도지뿐만 아니라 비트코인에 투자할 때도 많이 사용하죠.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도지코인 전망에 대해서는 여러 이야기가 많습니다만 종종 도지 지폐 가나요?와 같은 이야기는 회의적이라고 봅니다. 머스크가 테슬라의 상품을 도지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테니 지켜보라고 했다거나, 스페이스X의 지불 수단으로 사용하겠다는 이야기를 하는 등의 이야기를 하기는 했었으나 이런 불확실한 가능성으로 가격이 상승할 전망이라고 보긴 어렵죠.

또한 도지코인은 최대 발행량의 제한이 없고 현재 발행된 양도 엄청나기 때문에 공급이 많은 상태가 계속 유지되니 특별한 호재가 없다면 하락을 바라보거나 지지부진한 상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 호재나 이슈에 따라서 영향을 많이 받는만큼 시장 소식이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경우라면 진입하여 가격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겠고 특별한 실체가 없는 단지 유명인의 말한마디 수준이었다면 다시금 거품이 빠질 때 숏으로 접근할 수도 있겠죠.

과거의 뜨거웠던 화제성과 인기에 비해서 현재는 많이 잠잠해진 상태이지만 무시할 수 없는 규모의 시총에 한번씩 이슈를 가져오는 종목인 도지코인의 시세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거래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드렸구요.

어떤 투자를 하건 조심스럽고 안전하게 접근하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밈코인과 같은 경우에는 조금 더 주의하고 신경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는 도지코인의 명확한 비전이 제시된 것이 아닌 영향력있는 인물의 언급에 일희일비해왔기에 주의깊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