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채굴형 코인 4개 확인하기 비트코인 도지코인

대표 채굴형 코인 (PoW) 4개 확인하기 (비트코인, 도지코인, 라이트코인, 이더리움클래식)

이더리움이 PoW (Proof of Work, 작업증명방식) 에서 PoS (Proof of Stake, 지분증명방식)로 성공적으로 머지되면서,

PoS 코인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이 늘어난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이 시점에서 대표적인 채굴형 코인, 작업증명방식의 코인들에 대해서 공부해둬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채굴형 코인은 워낙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 시총이 가장 높은 코인 4가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1. 비트코인, 2. 도지코인, 3. 라이트코인, 4. 이더리움 클래식 에 대해서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1. 비트코인 (Bitcoin / BTC)

비트코인이야 암호화폐에 들어오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다 아시는 코인인데요.

암호화페 = 비트코인 이라고 해도 사실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은 최대 총 공급량이 2,100만개로 한계가 정해져 있는데요. 현재는 약 1,919만개 (91%)가 채굴된 상황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코인은 위와 같이 약 4년 주기의 반감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반감기를 기준으로 매시간 채굴되는 비트코인의 양이 절반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위와 같이 반감기동안 비트코인의 움직임은 큰 모습으로 볼 때, 상승 → 하락 →약반등 정도의 주기를 가지고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반감기의 시작은 2024년 초중정도로 예상해볼 수 있을 듯 싶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다음 반감기는 약 555일 정도가 남았네요. 2024년 5월 1일..

2. 도지코인 (Dogecoin / DOGE)

도지코인의 경우, 비트코인과 다르게 공급한도가 정해져 있지 않고, 무제한으로 채굴되는 코인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도지코인이 시장의 관심을 받기 이전부터의 차트를 가져와 봤는데요.

펌핑 → 조정 → 펌핑 → 조정 의 과정을 거치면서 가격이 계속 올라가고 있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채굴이 진행될 수록 무한으로 채굴되는 코인의 양은 전체 유통량에서 큰 양을 차지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3. 라이트코인 (Litecoin / LTC)

다음은 라이트코인입니다.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공급량이 한정된 코인인데요. 최대 공급량이 8,400만개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의 경우, 위에 소개드린 코인들과 마찬가지로 상승사이클을 타며 상승과 조정을 반복한 모습인데요.

다만, 이번 사이클에서는 고점을 높히지 못하고 박스권에서 움직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음 반감기까지 1년이 채 남지 않은 상황이니 지켜봐야겠습니다.

라이트코인의 반감기는 2023년 8월 4일 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보다는 약 1년정도 빠른 반감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 때 어떻게 반응할 지 주시해야겠습니다.

4. 이더리움클래식 (Ethereum Classic / ETC)

마지막으로, 이더리움클래식입니다.

이더리움클래식 또한 채굴량이 정해져 있는 코인인데요. 총 채굴 가능한 수량은 2억 1,070만개의 이클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전체 수량에서 약 65%가 채굴완료된 상태입니다.

이더리움클래식 또한 위의 코인들과 마찬가지로 사이클의 모습을 보이는데요.

현재는 하락구간으로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 바닥다지는 구간이 어떻게 나올지도 확인해보면, 다음 싸이클에서도 힌트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반감기 까지는 약 660일, 2024년 8월 14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2024년 5월이니, 비트보다 3개월정도 느린 모습입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