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인상 향후 비트코인 시세 전망

금리 인상 향후 비트코인 시세 전망

연준은 작년 인플레이션 위협에 맞서 통화 정책을 강화할 거라고 투자자들에게 경고했다.

그러나 연준이 1년 내내 매달 1,200억 달러의 증권을 계속 매입함에 따라 투자자들은 연준이 하겠다고 말한 것을 실제로 할 것이라는 사실을 믿기 어려워했다.

그러다가 작년 10월에 연준이 역환매계약(reverse repurchase agreement)을 통해 은행 시스템에 있는 ‘초과지급금’을 줄이기 시작했고 투자계가 주목하기 시작 했다.

비트코인은 위험 자산의 성격 때문에 금융 시스템의 변화로 인해 가격 하락을 경험한 최초의 자산 중 하나 였다.

예를 들어 S&P 500 주가 지수도 최고점을 찍었다.

그러나 이 지수의 최고점은 비트코인이 최고점에 도달한 지 약 2개월 후인 2022년 1월 3일이었다.

연준의 노력이 금융 시장에 영향을 미쳤다는 증거로 볼 때 2년 만기 미 국채 수익률(금리)은 2021년 11월과 12월에 서서히 오르기 시작했다.

그러나 다음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2년물 수익률은 실제로 2월 초까지 빨리 오르기 시작하지 않았고 상황이 더 나아지기 시작했다.

연준이 자체적으로 정책 금리를 인상하기 시작한 것은 3월 중순이었다.

이제 투자자들은 연준의 조치가 더 위험한 자산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보고 있다.

위 차트에서 비트코인 ​​가격 하락이 4월, 5월, 6월에 시장이 더 위험한 자산에서 더 안전한 자산으로 이동함에 따라 가속화되기 시작했음을 알 수 있다.

사실, 위험을 회피하는 투자자들이 더 위험한 글로벌 투자에서 돈을 빼내어 미국이라는 안전한 피난처로 보내면서 국제 펀드가 “안전 자산”으로 이동했다.

여기에서 우리는 유로화, 영국 파운드화 및 인플레이션에 맞서기 위해 연준보다 뒤처지는 기타 통화에 대해 달러 가치가 상승함에 따라 미국 달러화로의 이동을 봤다.

이 차트를 확인하시오.

2021년 11월, 비트코인 ​​가격이 정점에 도달했을 때 1유로를 구입하는 데 1.1600달러가 넘게 들었다.

2022년 7월, 미국 달러/유로 환율이 1유로당 1달러 패리티를 유지하기 시작했다.

자, 여기에 무엇이 있나?

연준은 통화 정책을 강화하기 위해 움직인다.

시장 금리가 상승한다.

미국 달러의 가치는 더 강해진다.

그리고 투자자들이 돈을 더 안전한 곳으로 옮기기 위해 더 위험한 자산에서 더 안전한 곳으로 돈을 옮기면서 위험 자산의 가격은 하락 한다.

모든 것이 맞는 것 같다.

연준 회의 정책 금리 인상

연준은 올해 들어 지금까지 정책 금리를 4차례 올렸다.

9월21일에 연준이 이미 한 것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범위를

최소 75bp 인상할 것으로 예상 된다.

올해는 금리의 추가 인상이 예상 된다.

사실, 많은 설문조사에 따르면 분석가들은 이 펀드의 금리 범위가 내년에 4도까지 올라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4.00%에 약간 못 미치는 2년 만기 재무부 채권 수익률도 4선까지 상승할 것이다.

그리고 이런 일이 일어날 경우 미국 달러의 가치는 영국 파운드와 유로에 대해 강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연준의 정책 금리가 정책 금리의 움직임보다 너무 앞서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영란 은행과 유럽 중앙 은행은 연준의 움직임을 신속하게 따를 것이다.

그러나 미국 달러의 가치는 조금 더 느리더라도 계속 상승해야 한다.

지난 12개월의 결과를 고려할 때 이러한 움직임은 비트코인의 가치에 안좋다.

다시 말하지만, 이 통화 긴축 기간 동안 투자자들이 더욱 신중해짐에 따라 시장은 더 위험한 자산에서 덜 위험한 자산으로 이동할 것이다.

현재로서는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가 상당히 위험한 것으로 간주되고 있다.

특히 많은 분석가들이 연준이 인플레이션율을 연준의 목표인 2.00%로 낮추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약속을 따를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추가 의견: 투자자들은 2021년 11월보다 지금 이러한 관계에 훨씬 더 민감하다.

결과적으로, 나는 시장이 지난 2년 동안보다 훨씬 더 변동성이 높을 것이라고 믿는다.

출처 Where Is Bitcoin Fitting Into The Current Picture?

Sep. 19, 2022

한스의견

모로쇠 할배가 알아버렸다.

즉 금리가 오르고 달러가 오르고 경제가 비실하면

위험자산에서 안전자산으로 이동한단다.

최고 위험자산이 비트코인이란다.

한스도 같은 의견이고

항상 말하길

비트코인은 경기가 바닥쳤을때 금리를 안 올릴대 달러강이 정점을 찍었을때 투자하는 게 안전하다.

다른 말로 키친사이클 하락으로 인한 주가 바닥 근처에서 매수

천정에서 매도다.

한스의 이론으로 코인은 3-4년 주기의 키친사이클에 따른다.

한스는 한국에서 거의 유일하게

키친사이클을 직접 계산하는 전문가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