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다니면서 돈 벌수 있는 스테픈 STEPN 앱

걸어다니면서 돈 벌수 있는 스테픈 STEPN 앱

오늘은 많이 봐주시는 코인 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걸어 다니면서 돈을 벌수 있는 앱이 출시 했다고 하는데 들어보셨나요?

운동을 좋아하거나 평소 많이 걷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정보가 될것 같습니다.

운동도 하면서 돈을 벌수 있는 스테픈 앱과 GMT 코인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GMT 코인(STEPN)

정식 명칭은 STEPN 스테픈, 거래소에서 사용하고 있는 거버넌스 코인 이름은 GMT 코인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걸어다니면서 토큰을 채굴하여 돈을 벌수 있는 프로젝트로 Move To Earn, M2E의 선두주자라고 할수 있는 스테픈에 대해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스테픈의 운영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

스테픈 앱 내에서 솔라나 지갑을 통해 NFT 신발을 구매할수 있고 그 구매한 신발을 통해 걸어다니면서 GPS기반으로 걷는 거리에 따라 GST 토큰이 채굴되는 방식 입니다.

GST 토큰을 솔라나 스왑을 통해 현금화 하여 돈을 벌수 있구요.

시총 2조 7천억원코인 랭킹 50위에 등재되어 있는 코인 입니다.


스테픈 사용방법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 아이폰 앱스토어 앱을 통해 어플을 다운받아 회원가입을 하여 사용 할수 있습니다.

NFT 신발구매 → GST 토큰 채굴 → 솔라나 스왑 → 현금화

신발 종류

Walker (보행자) : 1~6km 채굴

Jogger (조거) : 4~10km 채굴

Runner (달리는사람) : 8~10km 채굴

Trainer (훈련자) : 1~20km 채굴

본인의 운동량·이동거리에 따라 신발을 선택 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워커조거를 많이 사용하지만, 트레이너가 전 범위를 커버하며 채굴되기 때문에 가장 가격이 높습니다.

신발 레벨 업, 보석 업그레이드 등의 기능이 있어 NFT 신발의 가치를 더욱 올릴수 있습니다.

신발 레벨이 올라가면 채굴량이 늘어나게 되어 더 많은 토큰을 획득할수 있고, 특정레벨에 도달하면 보석 소켓을 해제 할수 있게되어 보석 삽입을 통해 신발 속성을 강화할수도 있고 업그레이드 한 NFT 신발들을 마켓에서 비싸게 거래 할수도 있습니다.


GMT코인 (스테픈) 전망

스테픈의 전망을 좋게 보는것 중에 하나가 탄탄한 베커 입니다.

메인 투자자세콰이어 캐피탈, 폴리어스 벤처스, 바이낸스 가 있고,

뒤에도 알라메다 리서치, 디파이 얼라이언스, 솔라나 벤처스 등의 블록체인, 코인, WEB3 개발 관련 대형 회사들이 투자하고 있고 최근 아식스 브랜드와 협업까지 하며 생태계를 더욱 넓혀 나가고 있는 스테픈 입니다.

GMT코인은 바이낸스, 후오비, 비트겟, MEXC 등 대형 거래소에 이미 상장 되어 있고 최근 코인베이스에도 상장되는 호재소식까지 전했습니다.

지난주 대한민국 국내 게임물 관리위원회에서 스테픈이 게임 카테고리 내에 올라가다 보니 사행성 게임으로 간주되어 국내 제재가 될수 있다는 좋지 않은 소식이 있었지만, 4월 29일 오늘 게임위에서 스테픈 앱은 게임이 아닌 건강서비스로 보는것이 맞다 판단된다며 희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이에 앞으로 국내 사용자들도 더욱 늘어나며 인기를 끌것으로 보입니다.

초창기 신발 커먼 레벨의 바닥가가 3 SOL (한화 약 36만원) 에서 현재 커먼 레벨 신발 바닥가가 10 SOL 이 넘는 벌써 3배 이상의 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언커먼의 신발은 현재 60 SOL (한화 720만원)이 넘는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더 늘어나고 추후에 스테픈에서 대형브랜드와의 협약등에 따라 신발 NFT 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것으로 보입니다.

스테픈은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돈을 번다는 P2E (Play To Earn)의 성향을 띄기도 해서 게임 내 회원수가 늘어나면서 발생하게 되는 토큰 가치의 하락 등의 고질적인 문제를 걱정 했지만 신발 구매,레벨업,업그레이드 등의 소각 시스템과 회원가입제한 등으로 게임 내 무분별한 확장을 제한하면서 토큰가치 방어를 위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다는 점을 보면 걱정 보단 앞으로의 기대가 더욱 큽니다.


GMT코인 차트 분석

상장 직후 하락세를 가져가는듯 했으나, 정식 서비스 출시 이후 부터 공격적인 마케팅과 폭발적인 이용자수의 증가 등으로 인해 큰 조정 없이 꾸준하게 고점을 갱신 해나가는 모습 입니다.

이전에 포스팅 해드렸던 APE 코인과 비슷하게 비트코인과 커플링 되지 않고 가격방어를 잘하며 꾸준하게 고점 갱신하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조정을 받는 모습 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의 방어 여부에 따라 같이 움직일수도 있겠지만 $3.4 지지구간에서 큰 하향 돌파가 없다면 다시 반등 가능성이 있을것 같습니다.

지지구간 하향 돌파 시 2차 지지구간 $3 입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올려드린 내용은 투자권유에 대한 내용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올려드린 내용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