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리플 코인 SEC소송 히스토리 정리

가상화폐 리플 코인 SEC소송 히스토리 정리

[2020/12/22]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 (SEC)의 소송 XRP 폭락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 (SEC)는 2020년 12월 22일, 리플사가 연방 증권법을

위반했다며 리플사 및 간부 2명 (브래드 갈링 하우스 CEO와 크리스 라센 공동 창업자)를 제소합니다.

제출 된 소장에 따르면, 리플사는 연방 증권법에 규정 된 등록 작업을

거치지 않은 암호 자산 XRP를 판매 계속 7년간 약 13억 달러의 이익을 취했다고 되어 있습니다.

등록되지 않은 증권을 전세계 투자자에게 판매한 것으로 증권법 위반에 해당한다는 것이 SEC 측의 주장입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일부 거래소가 XRP 거래 중단을 발표했습니다.

그것이 계기가되어 XRP의 가격은 폭락합니다.

[2020/12/12]

Spark 토큰의 스냅 샷 완료

2020년 12월 12일 Flare Network는 암호화 자산 XRP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 Spark (FLR) 토큰의 스냅샷이 완료를 보고했습니다.

Flare Network 리플사의 투자 부문 “RippleX ‘의 지원을 받아 XRP Ledger에 스마트 계약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프로젝트로

Spark 토큰은 Flare Network가 발행하는 토큰입니다.

Flare Network는 공식 트위터에서 Spark 토큰의 스냅 샷을 블록 번호 “60155580”으로 마친 것을보고했습니다.

Spark 토큰 수령 자격이있는 XRP 소지자는 Flare Network 네트워크 구현 후 먼저 XRP 보유량의 15% 상당의 토큰이 부여되고,

나머지 85%는 최소 25개월, 최장 34개월 동안 매월 평균 3%씩 배포 될 예정입니다.

[2020 / 10 / 14,15]

“Swell 2020 ‘개최

리플사가 주최하는 연례 빅 이벤트 ‘Swell “가 2020년 10월 14일 ~ 15일 이틀에 걸쳐 개최됩니다.

Swell은 정치 · 경제, 금융, 블록 체인 업계 등 유명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금융의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대형 컨퍼런스로 리플의 주최로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암호 자산 업계에서는 Swell 개최 전후로 리플 가격이 상승하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리플에 대한 큰 뉴스가 발표 될 것이라는 기대에서 투자자들에 의해 기대 매수가 집중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중요한 발표가되는지 여부는 당일이되어 보지 않으면 모릅니다만,

 

Swell 기간 동안 리플 가격이 움직이기 쉬운 것은 확실하기 때문에 XRP 보유자는 가능한한 이벤트 내용을 체크하도록합시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개최 이래 최초로 온라인 개최된다라는 것.

따라서 지금까지의 초대장을 통한 것과 달리 전용 사이트에 가입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2020/3/18]

핀테크 기업 ‘디머니’과 제휴

2020년 3월 18일, 리플사는 태국 국제 송금 회사 “디머니 (DeeMoney) ‘와 제휴를 발표했다.

디머니는 세계에서 300개 이상의 금융 기관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RippleNet을 활용함으로써 기존의 송금 시스템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적인 송금 서비스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미 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이스라엘, 중동 및 걸프 국가에서 인바운드 송금에 RippleNet을 이용하고 있으며,

향후 태국에서 국외로의 아웃 바운드 송금도 RippleNet을 이용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020/2/26]

네덜란드 송금 기업 “Azimo”고 파트너십을 체결

2020년 2월 26일, 리플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온라인 송금 서비스 업체인 Azimo와의 제휴를 발표했다.

Azimo은 이미 XRP를 이용하는 국제 송금 시스템 “ODL (On-Demand Liquidity) ‘를 도입, 필리핀에 송금 서비스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Azimo는 앞으로도 ODL를 이용하여 더 많은 송금 루트를 개척해 나갈 방침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Azimo 시장 개척을 통해 ODL이 대중에게 다가 갈수록 리플의 지명도도 상승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1/21]

비트페이, XRP의 결제 서비스 시작

미궁의 암호화 자산 결제 대기업의 비트페이(BitPay)는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XRP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비트페이 지갑을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는 회사의 서비스에 가입하고 있는 가게의 결제 서비스로 XRP를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게되었습니다.

다양한 유통 기업과 제휴하고있는 BitPay는 Amazon과 Google Pay 등의 기프트 카드 구매도 가능합니다.

앞으로 더욱 협력 업체가 증가하여 비트페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XRP의 수요와 유동성도 늘려가는 것이 예상됩니다.

[2020/1/8]

태국 시암 상업 은행과 국제 송금 서비스 시작

2020 년 1월 8일, 리플는 제휴 관계에있는 태국 시암 뱅크는 리플 기술로 개발 된 국제 송금 앱 “SCB Easy”를 이용하여

고속 · 저비용 송금을 실현하고있다 발표했습니다.

또한 양사는 QR 코드를 사용한 국경 결제 서비스 전개에도 노력하고 있으며,

송금 분야뿐만 아니라 소액 결제 시장에도 진출 할 방침을 분명히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