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국내해외 비트코인 거래량 비교!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국내해외 비트코인 거래량 비교!

비트코인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상화폐 거래소 도 선택을 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찾아보니까 전 세계 코인을 거래할수 있는 거래소는 약 273개 존재하고 있던데

그중에서는 거래량이 아예 없는 유령 거래소들도 많이 존재 합니다.

현존하는 곳들중에 가장 좋은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국내 거래소를 살펴보면 유명한 곳들이 업비트,코인원,빗썸,코빗,고팍스 이런곳들입니다.

  1. 업비트 – 국내거래소 중에 거래량이 좀 나오는 대형 거래소

업비트는 국내 코인하시는 분들 대부분이라면 아시는 그런 거래소입니다.

현재는 케이뱅크 계좌를 개설해야 입출금이 가능하며 2022년 10월 31일부로

로그인 방식도 바뀌게 되어 카카오 계정 및 애플 ID를 이용한 로그인 서비스는 11월 21일 이후로 이용할수가 없습니다.

KRW 마켓 수수료는 0.05%로 시장가 지정가 동일하지만 BTC 마켓은 수수료가 0.25%로 비싼편입니다.

코인마켓캡을 살펴보니 수많은 가상화폐 거래소 중에서 34위를 하고 있으며

24시간 거래량은 7000억 정도 나옵니다.

해외 대형 거래소들은 비트코인 1개 만드로 4~5조가 나오는데에 비하면 전체적인 거래량이 급감했죠.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2. 빗썸 – 업비트가 없을땐 1위였던 국내 대형 거래소

저도 처음에는 빗썸을 이용하다가 업비트로 갈아탔는데 그 이유는 수수료 쿠폰때문이였습니다.

저는 초 단타를 많이 쳤는데 그때 수수료 쿠폰값만 몇천만원을 줬으니..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를 살펴보면 솔직히 비슷비슷합니다.

거래소마다 유명한 이더리움, 비트코인, 리플 같은건 다 상장되어있고

알트코인 중에 상장되어 있는 코인이 거래소마다 틀립니다.

즉, 빗썸에는 A라는 코인이 있는데 업비트에는 없고 B라는 코인이 업비트에 있는데 빗썸에는 없는거죠.

빗썸 24시간 거래량을 살펴보면 2000억 정도로 요즘 매우 적습니다.

24시간 기준이라 거래량은 언제든지 바뀔수가 있지만 만약 국내 거래소를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이 두 곳중에서 선택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만 이용하면 큰 수익을 벌기 힘든 시대

최근 24시간 국가 통화 별 비트코인 거래량을 보시면 우리나라가 3위이긴 해도

차지하는 비율은 3.66% 밖에 안됩니다. 대부분 달러거래로 85.40%나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말은 국내분들도 해외거래소를 이용한다는 소리입니다.

전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를 비교해봐도 1~2위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고

국내 대형거래소라는 업비트는 고작 2.85%만 차지하고 있네요.

저도 해외거래소를 이용하고 있는데 국내에 상장 안된 코인들도 많아서 그런 것들

사놓았다가 국내거래소 상장하면 펌핑 빔 먹고 파는거죠.

최근에는 스텍스, 스테픈 코인을 해외에서 몇달전에 미리 사두었다가 기본 1,000% 이상 수익을 냈습니다.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를 살펴보아도 1~3위 외에는 거래량이 비슷비슷합니다.

24시간 거래량이 바이낸스가 11조, FTX가 8700억 정도로 차이가 많이 나는군요.

저는 두곳다 가입되어 있는데 그나마 바이낸스가 인터페이스라던지 어플이 잘되어 있어서 바이낸스만 이용중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하지만 해외거래소는 우리나라 돈은 입금이 안됩니다.

그래서 코인을 보내서 그걸 USDT로 바꾸고 그걸로 매매 후에 USDT를 불려서

다시 그 돈으로 코인을 사서 국내로 보내서 현금화 하는 방식입니다.

번거러울거 같지만 전혀 그렇지가 않고 해외 거래소는 예금 시스템, 스테이킹, 선물거래 등등

수많은 기능이 있어서 더 큰 자산을 모을수가 있습니다.

요즘 코인 하시는 분들은 현물 거래소는 거의 이용을 안한다!

코인 단타를 좀 치신다는 분들이나 수십억~수백억 버신 분들은 대부분 선물로 불렸습니다.

현물거래소는 오로지 상승장에서만 수익이 나지만 선물거래소는 하락장에서도

수익이 가능하고 현물은 무조건 1배 수익이지만 레버리지 설정을 통해 더 큰 수익이 날수가 있습니다.

예) 레버리지 10배 설정하면 현물 거래소 비트코인 1%오를때마다 10% 수익

24시간 선물 거래량이 최대 73조가 나올때도 있습니다.

이말은 대부분 모든 기관들이나 일반인들 코인하시는 분들은 선물거래를 주로 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해외 거래소를 살펴보면 선물거래를 할수 있는 곳들은 바이낸스, FTX, OKX, 바이비트 등등 제법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전 세계 거래소들은 신원인증을 하지 않으면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신원인증은 하는 방법은 쉬운데 국내 트래블룰때문에 국내분들은 국내거래소 가입할때

생년월일 이름을 동일하게 써야 거래소간에 원활한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한달 이자가 매매 안해도 120만원 정도 나올정도가 되었고 하락장이 지금 1년 가까이 지속되고 있는데 저는 선물거래로 매달 재미를 좀 봤습니다.

오늘의 글을 요약하자면 국내 거래소는 업비트, 빗썸 중에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되고 해외 거래소는 FTX, 바이낸스 중에 선택해서 거래하시면 됩니다.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를 꼭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언젠가 다시 국내 거래소가 김프가 30% 넘게 낄수가 있습니다. 그때 해외 코인을 국내로 보내면 30%는 공짜로 먹는거죠. 여지껏 제가 코인 매매 하면서 김프가 심하게 낀 게 2번 정도가 있는데 저는 그때도 시드머니를 많이 불렸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