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메타버스 디센트럴랜드 코인 호재 및 시세 전망과 투자의견

NFT 메타버스 디센트럴랜드 코인 호재 및 시세 전망과 투자의견

한달만에 600% 이상 상승

디센트럴랜드 코인 시세

디센트럴랜드 코인이 10월 29일 부터 급등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5,000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불과 며칠 전에는 7,000원을 넘기면서 고점을 갱신하기도 했었지만 하루 만에 다시 5,000원대로 떨어진 상황이다.

차트 패턴을 보면 7천원대로 한 번 더 치솟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특히 주말이라서 관심이 코인 시장에 집중되는 만큼 약간의 차익은 노려볼 수 있을 듯하다.

디센트럴랜드가 뭐지?

투자를 하다가 물리는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우선 투자하는 코인이 뭐 하는 코인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그래야 홀딩을 하던가 손절을 하던가 등의 액션을 취할 수 있으니 말이다. 하락하다가도 미래 호재 가능성이 있는 코인은 다시 반등하기도 하며,

코인의 광기에 힘입어 전고점을 갱신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디센트럴랜드가 뭐 하는 코인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가상현실 부동산 게임 플랫폼

디센트럴랜드 코인 관련 이슈

디센트럴랜드는 한마디로 ‘가상현실 부동산 게임 플랫폼’라고 정의할 수 있다.

기사에서도 볼 수 있듯이 가상 공간의 부동산이 무려 243만 달러로 거래되어 화재다.

참고로 243만 달러는 현재 환율 기준 한화로 약 29억 628만원에 달한다.

‘아니, 가상 세계의 부동산이 저 가격에 거래되는 게 말이 돼?’냐는 의문을 가질 수 있지만,

이는 흔히 아는 온라임 게임과는 차원이 다르다. NFT를 기반으로 그 소유권을 투명하게 인정을 받을 수 있으며,

땅 위에는 Scene라는 건물 아이템 등을 설치하거나 해서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꾸밀 수 있다.

온라인 게임은 한 순간에 망하지만 NFT가 묻은 디센트럴랜드는 그 소유권이 영구적으로 지속되며 다른 유저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

Welcome to Decentraland

디센트럴랜드에 접속을 하면 Welcome to Decentraland라며 간단한 소개를 해주고 있다. 플레이어가 ‘소유’한 최초의 가상 세계를 탐험하고 거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는데, 이 ‘소유’는 NFT를 활용한 소유를 말한다. 아까 기사에서 보았듯이 한화로 약 30억에 달하는 부동산 또한 누군가 만들었으며, 플레이어 간에 거래가 이루어졌다. 이렇게 디센트럴랜드는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플레이어는 디센트럴랜드에서 제공하는 도구들을 사용하여 자신의 상상력을 실현시킬 수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교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도 한다.(참고로 디센트럴랜드의 기본 토큰은 마나(MANA)를 사용한다.) 자신만의 부동산을 이용하여 미로 같은 게임 시스템은 물론 숨바꼭질 등의 현실 세계에서 할 수 있는 게임 시스템 등을 가상 세계에서 구현을 할 수 있다.

또한, 가상세계에서 나를 대신하는 캐릭터를 꾸며줄 옷과 그림 등을 NFT의 형태로 매매를 할 수 있으며 창의력을 발휘하여 나만의 캐릭터, 나만의 집을 설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만약, 누군가가 본인이 설계한 집이나 디자인이 매우 마음에 들어 한다면 어마어마한 자금과 교환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이며,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플레이어들도 있다. 단순히 가상세계의 게임이 아니라는 것이다.

디센트럴랜드 코인 호재 및 시세 전망

‘메타버스’라고 들어보았는가? 나를 대신하는 캐릭터가 가상현실에서 활동을 하여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과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상호작용할 수 있는 세계를 의미한다. 우리는 이것을 온라인 게임을 통해서 경험해 보기도 했을 테지만, 디센트럴랜드는 탈중앙 체제로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꾸미거나 트레이드를 할 수 있다. 또한 NFT로 그 소유권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자산이기도 하다.

메타버스 관련 이슈(부동산 29억원 거래는 디센트럴랜드)

메타버스 트렌드는 현재 진행 중이다. 미국의 페이스북은 사명을 ‘메타’로 바꿀 정도로 메타버스에 올인을 하고 있으며 네이버의 제페토 또한 메타버스에 힘입어 누적 가입자수 1억명을 돌파했을 정도다.

이러한 메타버스 이슈는 디센트럴랜드 코인에도 장기적인 호재가 될 수 있다. 아직 디센트럴랜드는 초기 단계이며 다른 메타버스 서비스가 발전함에 따라서 디센트럴랜드 또한 발전할 것이고 관련 코인 시세도 호재로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마치며

투자의견

디센트럴랜드는 가상세계인 것만 빼면 현실 세계와 크게 다르지 않다. 가상화폐를 통해 게임 내의 땅을 사고팔 수 있으며 캐릭터가 입을 옷이나 그림 등을 통해 꾸밀 수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자신의 땅에서 전시회 또는 공연 등을 개최를 하여 플레이어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으며, 여기에 홍보를 하여 관련 수입을 노릴 수도 있다. 만약 가상세계 내에는 인력이 부족하다면 다른 플레이어를 고용하는 방법까지 활용될 수 있다.

그러나 NFT 메타버스 서비스는 디센트럴랜드만의 것이 아니다. 요즘 NFT 메타버스의 열풍이 불고 있는 만큼 다른 플랫폼에서도 관련 서비스가 시작되고 있다. 따라서 디센트럴랜드와 경쟁이 될 수 있는 NFT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에 대해서 공부해 볼 필요가 있으며, 결국 투자에 대한 최종 판단은 본인이 내려야 할 것이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