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05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20:04
바이낸스,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에 5억 달러 투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발표한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관련 문건에 따르면,
바이낸스가 인수를 위해 5억 달러를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서에 따르면,
오라클 CEO가 신탁 펀드 Lawrence J. Ellison Revocable Trust를 통해 10억 달러를, 세콰이어캐피탈이 8억 달러를 투자했다.
19:10
상하이 고등 법원 “비트코인은 재산, 재산권 보호 받아야” 판례 배포
상하이 고등 인민법원이 비트코인은 재산 속성의 자산으로 재산권의 보호를 받는다고 인정했다.
법원은 5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비트코인은 재산의 속성을 갖는가?’라는 제목의 판례 참고 문건을 게재, 이같이 밝혔다. 법원은 민사 소송 판례를 인용해 “비트코인은 가상 자산으로, 재산의 속성을 갖는다. 재산법권의 조정을 받는다. 법적 판단에 따라 비트코인을 반환하거나 지급하게 될 경우 집행법원은 물물 교부 청구권 규정으로 처리해야하며, 피집행자에게 집행가능한 비트코인이 없을 경우 양측이 합의해 양측이 인정하는 가격으로 보상하고, 합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집행부에서 별도로 제소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앞서 지난해 8월 상하이 민항지방법원은 비트코인을 중국법의 보호를 받는 가상재산으로 간주해야 한다고 판결한 바 있다.
18:35
코인베이스 조사 “영국 소비자 3명 중 1명, 암호화폐 투자 의향”
코인베이스와 쿼트릭스가 공동 진행한 소비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영국 소비자의 33%가 암호화폐를 투자한 적이 있거나, 현재 암호화페를 보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들 중 64%는 향후 투자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이는 2021년 10월 응답자 비중이 29%였던 것 과 비교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영국 소비자 가장 많이 보유한 암호화폐는 BTC가 75%, ETH가 52%를 나타냈다. DOGE와 BNB바 각가 34%, 33%로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코인베이스 측은 “영국은 암호화폐 자산 보유자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유럽 내 암호화폐 투자 중심지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대해 이해도가 높다고 응답한 비중은 11%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17:52
美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넥소, 첫 NFT 담보 대출 진행..330만 달러 상당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넥소가 첫 NFT 담보 대출 거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익명의 이용자는 크립토펑크 좀비 NFT 2개를 담보로 1200 ETH를 대출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약 330만 달러 상당이다. 60일 만기 대출로, 연이율은 21%다. 또한 넥소는 NFT 담보 대출 리스크를 헷징하기 위해 자산 운용사 메타 포 캐피탈과 협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