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시세 전망 호재 SEC와의 소송 진행상황
최근 크게 한 방 올라준 후로 떨어지지도 않고 오르지도 않는 횡보구간에 머물고 있는 리플(Ripple, XRP)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역시나 리플하면 SEC(미국증권거래위원회)와의 소송건이 생각이 날 것입니다.
간략하게 설명하면 SEC에서 2020년 12월에 제대로 적합절차가 없는 증권을 투자자에게 판매했다고 생각하고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소송은 길고 길게 진행되는 와중에 현재는 리플에게 좀 더 유리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어떤 이유일까요?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EC와의 소송 내용 중 일부
먼저 외신에서 SEC-리플 소송 비공개 문건이 공개되었고,
그것이 리플에 유리하다는 말이 나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거슬러서 2012년 2월부터 퍼킨스 코이라는 사람이 리플 XRP가 증권으로 분류될 수 있으니 판매를 금지!
그리고 10월에 다시 XRP가 연방법에 따라 증권으로 분류되지 않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 XRP는 SEC에서 반대할 수도 있지만 증권으로 분류되어서는 안 된다,
상품 거래법에 따라 상품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상품 거래위원회에 규제 대상이 된다”고 말한바도 있습니다.
또한 리플측 변호사는 “리플이 법적 문제에 얼마나 노력을 했는지 보여주고,
리플이 무모하다거나 상당한 위험을 무시했다라는 내용은 전혀 없다”라고 반박 및 지적을 했습니다.
쉽게 여기서는 SEC 측에서도 나름 리플이 증권으로 분류될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는 점이 눈에 보여집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SEC와의 소송 후 생기는 변수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여태 미국에 모든 코인은 SEC에서 막고 있는 규제보다 더 윗단계 규제를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블록체인 개발 및 코인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SEC가 이기게 된다면 규제는 더욱 강해지고 미국이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하기가 어려워지며,
상대적으로 낮은 규제를 가진 다른 국가들이 기술 우위를 먹어갈 가능성이 높게 됩니다.
이런 점에서도 SEC가 이길 가능성은 부족해보입니다.
그리고 리플이 승리하게 되면 SEC규제도 약해지는 것만큼 코인 시장내 자체적은 규제도 약해지면서 점차 블록체인 기술 개발이 확층될 전망입니다.
물론 이런 코인 블록체인 기술이 활성화되면 범죄가 많이 발생할 전망이긴 합니다.
그러나 언제까지나 범죄가 생길 가능성으로 인해 공공사용 억제를 정당화 시키긴 불가능하단 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범죄자들이 범죄를 저지르고 차를 타고 도망칠 가능성으로 인해,
대중들에게 차를 공급하는 걸 억제할 수 없듯이 말입니다.
현재 2022년 02월 21일 기준으로 970원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월 14일 이전에 크게 상승한 후에 그 지점에서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거래량은 생각보다 나오는데 횡보만 하는 것으로 보아 현재 소송결과로 기대로 인한 투자자들 사이에 매수 매도가 많은 거 같습니다.
차후 SEC와의 소송에서 승리하면 단기적으로 우상향할 전망이나,
언제까지나 소송에서 이겼다는 점을 유념하시고, 리플 본래 가치가 높은지 아닌지를 따질 게 맞다고 봅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리플은 아직 확고하게 알 수가 없다는 것이 저의 판단입니다. 이상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