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24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7:53
브라질 2대 은행 “암호화폐 시장, 여전히 작아…당분간 진출 계획 없다”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브라질 2대 은행 브라데스코(Bradesco)가
당분간 암호화폐 시장 진출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Octavio de Lazari Junior 브라데스코 CEO는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너무 작아서
투자자들이 리스크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며 “이는 더 위험한 투자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당분간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17:08
도지체인, 네이티브 토큰 DC 에어드랍 예고
도지체인(Dogechain)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네이티브 토큰 DC에 대한 에어드랍을 예고했다.
도지체인은 “지난 23일(현지시간) 스냅샷을 완료했다. 전체 물량의 3%는 초기 사용자에게 분배할 예정인데, 이 가운데 15%는 즉시 락업이 해제되고 나머지 85%는 매달 순차적으로 해제된다. 또 지속적인 후원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총 48개월 동안 전체 물량 중 9%를 지속적으로 분배할 계획이다. 향후 토큰을 활성화 하면 에어드랍 클레임 웹페이지를 통해 공유하고 이후 5일 동안 에어드랍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17:04
레이블, 커뮤니티 활성화 위해 프로젝트 갤럭시와 파트너십
NFT 기반 강의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 레이블(LBL)이 공식 채널을 통해 웹3 자격 증명 데이터 네트워크 프로젝트 갤럭시(Project Galaxy)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레이블은 초기 레이블 서포터들에게 프로젝트 갤럭시 플랫폼을 활용, 첫 NFT 에어드랍을 진행할 예정이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16:58
비트멕스 창업자 “중간선거 앞둔 美, 달러 유동성 확대 시 BTC 상승 가능성”
아서 헤이즈(Arthur Hayes) 비트멕스 공동 창업자가 24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미국이 중간선거를 앞두고 달러 유동성을 확대할 경우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미연준의 금리 인상 이외 뉴욕 연은이 보유한 역환매조건부채권(RRP·역레포), 미 재무부의 일반계정(TGA)도 달러 유동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미연준이 금리를 올려도 나머지 두 가지 방식으로 달러 유동성을 늘릴 수 있는 것이다. 현재 비트코인은 달러 유동성과 같은 방향으로 움직인다. 달러 유동성이 확대되면 비트코인이 이를 흡수해 가격이 상승한다. 최근에는 달러 유동성이 소폭 축소되면서 비트코인 가격도 하락했다. 중간선거가 다가오면서 유권자 표심을 얻기 위해 당국이 이처럼 금리는 인상하되 유동성을 확대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다”며 비트코인 가격 상승 가능성을 점쳤다. 다만, 이더리움의 경우 달러 유동성 영향을 크게 받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는 “이더리움은 머지(PoS 전환) 기대감, 디플레이션, 활발한 네트워크 활동 등으로 인해 달러 유동성 상황과 관계없이 단기적으로 상승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봤다.
16:33
싱가포르 법원, 3ac 청산인 청산 요청 승인
싱가포르 고등법원이 쓰리애로우캐피털(3ac)의 지정 청산인 테네오(Teneo)의 청산 신청을 승인했다. 이는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법원의 3ac 청산 명령이 싱가포르에서도 인정된다는 의미라고 블룸버그는 설명했다. 이번 승인에 따라 테네오는 싱가포르에서 보유하고 있는 3ac의 은행계좌, 부동산, 암호화폐, NFT 자산 등 재무 기록을 요청할 수 있게 됐으며, 쑤주, 카일 데이비스 3ac 공동 설립자를 소환할 수도 있게 됐다. 블룸버그는 “현재 테네오가 3ac의 4000만 달러 규모 자산을 압류했지만, 이는 채권자들이 상환을 요청한 28억 달러 상당의 채무에 크게 못 미치는 규모”라고 부연했다.
16:25
코인베이스, 美 샌프란시스코서 피소…”해킹 피해 대처 미흡”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해킹 피해로부터 이용자들 제대로 보호하지 못했다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소송을 당했다. 미디어는 “고소장을 살펴보면, 원고는 해커들의 공격으로 단 49분 만에 19만 달러를 도난당했는데, 원고는 코인베이스가 해커의 공격으로부터 이용자 보호를 소홀히 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특히 원고 측은 다른 피해자들을 찾아 집단 소송을 제기하는 방법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16:24
우크라이나, 러시아 군 자금 후원 암호화폐 월렛 차단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보안국(SBU)은 23일(현지시간) 러시아 군사 자금 후원에 사용되는 암호화폐 월렛을 차단했다고 발표했다. SBU는 “해당 월렛 약 2만2000달러 규모의 암호화폐가 보관돼 있었고, 이는 모두 압수됐다. 월렛 차단 및 압수 과정을 구체적으로 밝힐 수는 없지만, 해외 암호화폐 회사의 도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