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08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2022년 9월08일 가상자산 시장뉴스

17:51

바이낸스 CEO “트위터, 인수되려면 봇 문제부터 해결해야”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트위터의 봇 계정은 어디에나 있으며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트위터 인수 분쟁을 고려할 때 트위터는 이 문제를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 그는 자신의 가짜 계정이 한 스레드 게시물 답글을 단 스크린샷을 공유하며

“나는 저러한 스레드에 답글을 적은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자오창펑이 “트위터 댓글의 90%가 봇”이라는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 의 말에 공감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한 바 있다. 과거 머스크는 트위터를 주당 54.20달러, 총 440억 달러에 인수하고자 했으며, 자오창펑은 인수에 5억 달러를 투입하면서 머스크의 결정을 지지한 바 있다.


16:55

판테라캐피털 CEO “암호화폐 겨울, 6월에 끝나…지금은 상승장 초입”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운용자산 51억 달러 규모 헤지펀드 판테라캐피털의 최고경영자(CEO) 댄 모어헤드(Dan Morehead)가 블룸버그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겨울이 조만간 막을 내리고 다시 상승장에 접어들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3번의 약세장을 겪었는데, 지난 6월을 기점으로 새로운 강세장에 접어들기 시작했다고 판단한다. 앞으로 여러 난관에 봉착하기도 하고 시간도 다소 오래 걸릴 수 있지만 다음 랠리의 초입에 있다고 본다. 아울러 과거에는 비트코인이 전부였지만, 이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외에 눈에 띄는 프로젝트들도 있다. 따라서 현재는 비트코인이 암호화폐의 전부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강조했다.


16:43

폴리곤, 연내 200명 추가 고용 계획… 파트너십 관리자 및 엔지니어

블룸버그에 따르면 폴리곤(MATIC)이 연내 직원 수를 40% 이상 늘리겠다고 밝혔다. 부미카 스리바스타바(Bhumika Srivastava) 폴리곤 인사 담당자는 인터뷰를 통해 “올해 약 200명의 직원을 추가 고용할 것이며, 이중 일부는 정직원 일부는 계약직으로 채용할 예정”이라며 “채용 부문은 파트너십 관리자, 엔지니어 등”이라고 전했다.


16:33

바이낸스 3개 거래페어 추가.. AMB/BUSD 등

바이낸스가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9월 9일 17시 AMB/BUSD, LUNC/USDT, PHB/BUSD 거래페어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16:13

애널리스트 “BTC, 지금이 매수 적기…강세 전환 시점 왔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지난해 5월 BTC 하락을 예측했던 암호화폐 전문 익명 애널리스트 데이브더웨이브(dave the wave)가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지금은 비트코인을 매수할 적기”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자체 개발 BTC 로그 성장 곡선(LGC) 모델을 첨부하며 “최근 장세에 투심은 그렇지 않을 수 있지만, LGC 모델은 지난 4년간 붕괴되지 않았다. LGC 모델을 토대로 분석하자면 지금은 지지를 받을 수 있는 매수 적기”라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2.32% 오른 19,259.9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6:07

보고서 “암호화폐 과세 정책, 벨기에가 가장 엄격”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글로벌 암호화폐 평가업체 코인컵(Coincub)이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과세 정책이 가장 엄격한 상위 5개 국가를 벨기에, 아이슬란드, 이스라엘, 필리핀, 일본으로 꼽았다. 특히 벨기에는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33%의 개인소득세, 전문 거래자에는 50%의 누진세가 적용되고 있다고 코인컵은 설명했다. 반면 암호화폐 세금 정책이 상대적으로 느슨한 상위 3개 국가는 바하마, 버뮤다, 벨로루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