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105 코인 뉴스
01. BTC, 지난 5분간 1.19% 상승
BTC가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지난 5분간 1.19% 상승했다. 현재 BTC는 21,409.0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02. 앰버그룹, 1억달러 신규 펀딩 라운드 진행 중
블룸버그가 소식통을 인용,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디지털 자산 플랫폼 앰버그룹(Amber Group)이 1억달러 규모 펀딩 라운드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기업가치는 지난 2월 말 2억달러 투자를 유치할 때 평가됐던 30억달러 기업가치를 유지한다. 소식통은 “이번 자금조달은 지난 번 라운드의 연장선”이라며 “엠버그룹은 기업가치를 더 높이려 했으나 최근 암호화폐 시장 침체로 기존 기업가치를 유지하기로 계획을 바꿨다”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이미 목표 조달액의 절반가량은 이미 확보된 상태이며, 엠버그룹은 올 연말이나 내년초 1~2차례 더 모금할 계획이다.
03. 코인데스크 “컴퓨트노스, 파산 신청일 경영진에 보너스 제공 안했다…정정 보도”
코인데스크가 최근 파산을 신청한 암호화폐 채굴 인프라 솔루션 업체 컴퓨트노스(Compute North)의 경영진이 회사가 파산을 신청한 당일 약 300만 달러 상당의 급여와 보너스를 받았다고 보도한 기존 기사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고 정정했다. 코인데스크는 “법원 서류를 잘못 이해해 기사에 오류가 있었다”며 “컴퓨트노스는 파산 신청일 300만달러 급여 및 보너스를 경영진에 지급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04. 폴카닷 개발사 “DOT, 소프트웨어일 뿐 증권 아니다”
폴카닷(DOT) 개발사 웹3 재단이 “지금의 DOT은 증권이 아니며 소프트웨어”라고 공식 미디움을 통해 강조했다. 웹3 재단은 “2017년 초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DAO 관련 보고서를 발표하기 전까진 우리도 미 연방증권법에 따라 자금을 조달했다. 당시만 해도 DOT이 증권에 해당할 가능성이 있다는 걸 인정했다. 하지만 그후 우리는 DOT이 증권에 해당하지 않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했고, SEC 핀테크 분야 관계자와 3년간 정기적으로 소통했다. 그동안 우리는 초기 자금조달 목적의 토큰 세일 이외엔 증권 특성이 없는 디지털자산을 개발했고, 이에 대해 SEC와 소통했다. 지금의 DOT은 증권이 아니며, 소프트웨어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05. 0.1 ETH 이상 보유 주소 수, 최근 3개월 최다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플랫폼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0.1 ETH 이상 보유 주소 수가 6,287,272 개를 기록했다. 이는 최근 3개월 중 가장 많은 규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