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UDC 2022 개최
오늘은 업비트 관련 소식과 샌드박스 소식을 가지고
여러분께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22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행사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가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열립니다.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UDC 2022가
오는 9월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날 UDC 2022 공식 홈페이지 공개와 함께
블라인드 티켓 등록도 시작했습니다.
올해로 개최 5회차를 맞는 UDC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산업과 기술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국제 블록체인 컨퍼런스로, 여타 블록체인 행사와는
다르게 수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하는 순수한
행사입니다. 블록체인 트렌드와
기술 분야를 모두 아우르며 개발자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로
성장해 왔습니다.
언택트 기조에 따라 3회차, 4회차인
2022년과 2021년은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나,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되면서
올해는 오프라인에서 개최됩니다.
약 3년 만에 다시 현장에서 열리는 행사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UDC 2022의 주제는 Imagine your Blockchain Life
(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로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성장을 거듭하며
마침내 우리 일상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은
블록체인에 대한 미래 비전을 담았습니다.
메타버스, NFT, Web 3.0 등
2022년을 이끈 주요 디지털 트렌드를 조명하고,
스마트 컨트랙트, 레이어2,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등
블록체인 기술의 진화에 대해서도 공유합니다.
참가 등록은 5월 18일(수)부터 9월 14일(수)까지
UDC 2022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블라인드 등록 (5월 18일 ~ 6월 16일)
조기 등록 (6월 17일 ~ 7월 26일)
일반 등록 (7월 27일 ~ 9월 14일)
현장 등록 (9월 22일 ~ 9월 23일)
순으로 가장 빠른 블라인드 등록의 경우
최대 6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UDC 행사 첫날인 9월 22일 저녁
참가자들 간 활발한 소통과 정보 교류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네트워킹 디너‘는
별도 티켓 구매도 가능합니다.
SNS에서는 UDC 2022 블라인드 등록
오픈 소식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등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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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이석우 대표는 “UDC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로서 매년 산업 전반의
주요 이슈들을 돌아보고 의미 있는
논의들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해 왔다. 올해는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만큼 한층 더 특별한 네트워크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특히 “NFT, 메타버스 등 일상 속에 스며든
블록체인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새로운 도약점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UDC는 2018년 두나무가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처음 선보인 이래
글로벌 연사들의 심도 높은 강연,
다채로운 패널 세션 등으로
매년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4년간 617개 이상의 기업,
15,100여 명 이상의 참가자가 함께했고
113개 이상의 세션이 진행됐습니다
UDC 영상 조회수는 2022년 5월 기준
총 545만 회에 달하고 있습니다
언오픈드-샌드박스 NFT 확장
해시드 자회사 언오픈드,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NFT 사업 확장한다. 한경 기사 내용입니다.
해시드의 자회사 언오픈드는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업계의 주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언오픈드 자체 대체불가토큰(NFT) 프로젝트 다바(DABA)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토이드래곤즈와
국내 NFT 시장 생태계를 확장할 방침입니다.
메타토이드래곤즈는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NFT 프로젝트입니다
다바(DAVA)는 언오픈드에서 직접 서비스하는
NFT 프로젝트로, 가상세계 메타버스에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아바타 NFT로
활용되도록 개발 중입니다. 지난해 11월
런칭한 다바는 퍼블릭 세일에서 판매
전체 물량을 완판하기도 했습니다
양사는 다바의 아바타에 다양한 NFT 아이템을
생성하고 장착할 수 있는 기술을 활용해
메타토이드래곤즈 기반 NFT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해당 콜라보 NFT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김지혁 언오픈드 다바 프로젝트 매니저는
“팬덤 기반 NFT 사업을 본격화한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아바타 NFT 다바의
웨어러블 시스템이 만들 수 있는
시너지가 클 것”이라며
“NFT 시장에서 크리에이터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새로운 수요와 공급을 창출하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엔 더 알찬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