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 코인 NYNJA 기술적 분석

닌자 코인 NYNJA 기술적 분석

그 제대로 된 괜찮은 코인은 바로 닌자 NYNJA

작년부터 지금까지,
괜찮다고 생각한 ICO였던 Ada, Icx, Axp, Wow, Nper, Synco에 이어
이번에 어마어마한 코인이 나온 것 같아,
미리 부터 화이트 백서 정보를 받아보고,
이를 통한 기술 분석 정보 글을 포스팅 합니다.

지금까지 꽤 많은 백서들을 접하고 분석해봤는데,
이만큼 획기적이고, 구체적인 백서는 보기 힘들었습니다.
이 닌자 코인이 얼마나 완성도 있고, 또 어떤 기대를 해볼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닌자 코인의 백서

먼저 NYNJA 코인의 화이트 백서 첫 장 입니다.
검은 색 바탕의 세계 지도 곳곳에 빨간색 닌자 마크가 박혀있으며,
각각의 닌자 표창을 서로 연결해주는 빨간색 선이 보입니다.

닌자Nynja 코인이라고 하니까,
자신의 모습을 숨기고 임무를 수행하는 닌자Ninja가 생각납니다.

물론 닌자Ninja와 닌자코인Nynja coin은 다르지만,
닌자 코인의 심벌이 닌자의 주무기인 수리검(표창)이고
영어식 이름을 지을 때 하듯이 i를 y로 바꾸었다고 본다면,
닌자 코인의 특징과 정체성을 닌자와 어느정도 일치시켰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닌자의 가장 큰 규칙은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면 안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복면을 합니다. 정체가 발각될 시 비밀을 지키기 위해 자결합니다.
닌자는 은신하고 있다가, 적의 뼈와 관절을 공격하여 단번에 무력화시킵니다.

이러한 특징을 살펴보니, 닌자 코인이 어떻게 전개될지 가닥이 잡힙니다.
첫째, 닌자가 단 번에 임무를 완수하듯, 닌자코인은 오랫동안 준비한 프로젝트를 단 번에 실행하여 확산시킬 것.
둘째, 닌자가 자신의 정체를 숨기듯, 모든 것이 오픈된 블록체인 속에서 사생활privacy 보호 이슈를 가져갈 것.
이 두 가지 이슈를 다루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하튼 이러한 기대감을 갖고 백서를 한 번 찬찬히 훑어보겠습니다.

 

닌자코인의 어플

우선, 닌자코인과 닌자앱을 통해서 닌자그룹이 무엇을 하려는지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화면 두 개를 준비했습니다.

닌자Nynja 앱 구동화면 모습

디지털 마켓 플레이스와 암호화폐 지갑이 내장된 완전 통합형 통신앱

디지털 마켓 시장과 암호화폐 지갑을 내장한 통합형 닌자 앱 입니다.
이 앱 안에서 토큰이 오가고, 실시간 통역이 됩니다.

손으로 들고 있는 핸드폰 화면을 보면, 원으로 돌려서 선택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보입니다.
저 동심원 모양의 룰렛을 돌려서 메시지, 사진 업로딩, 전자 상거래 등의 기능을
한 화면 안에서 선택할 수 있는 UI를 갖추었습니다.
개인적으로 →, ← 앞, 뒤 버튼을 눌러서 화면을 이동시키는 것이 아니라
여러 업무를 현재의 화면에서 일괄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보다 편리하고 직관적입니다.


백서에서 이를 분명히 밝힙니다.
” 하나의 앱에 모든 기능을 통합시킨다. “

또 아래와 같은 기능도 추가하는데,

1. 보안 기능이 탑재된 고음질 영상/음성 통화가 가능하다. 
2. 화상 회의가 가능하다.     
–  화상 이사회 회의에서 정족수 투표Quorum Voting를 하고,
판매Sales 와 수행 항목Action items 투표기능도 가능하다.

3.  7년 이상 통신 이력을 지원한다.                                   
4. 실시간 번역이 가능하다.                                               
                5. 프리랜서들은 닌자 앱을 통해서,                                                                    

– 자신의 서비스를 판매  및 거래하고 Nynja 코인(또는 다른 코인)으로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통합형 프리랜서 네트워
크를 제시한다.


닌자 코인의 구체화

그렇다면 이를 어떻게 구체화 한다는 것일까요?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모든 메신저 앱을 닌자라는 앱 하나로 통합시키는 것입니다.

” 이 모든 것을 하나로 통합한다는 것을 상상해보라”


SKYPE / WHATSAPP / WECHAT / LINE / TELEGRAM / VIBER / EMAIL / KIK / SLACK / UPWORK / 99 DESIGNS

여기 아래에 세계 지역별 가장 인기 있는 메시징 앱을 색깔로 표시하였습니다.

전세계적인 관점에서, 지배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 앱은 각 지역 및 국가마다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카카오톡은 우리나라 말고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카톡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돈을 송금하며, 음악/웹툰/영화/교통 등의 문화 생활을 합니다.
다시 말해서, 이제 메신저 앱은 단순히 메시징 기능 이상의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결제Payment-엔터Entertainment-커뮤니티Community-문화Culture
위 4가지 요소가 통합되며, 새로운 Trend 시장이 열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카카오톡만 해도 1년 매출이 2조원에 달하는데,
만약 더 넓은 세계를 하나로 묶어주기 위한 통합적인 앱이 출시된다면,
어떠한 일을 상상해볼 수 있을까요?

전 세계에서 사용하는 메시징 앱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앱이 나오게 되면,
전자상거래, 마케팅, 공유경제, 업무 관련 등 어마어마한 시장이 형성될 것이고,
여기에 암호화폐를 통한 소액결제micropayment 기능이 활성화된다면,
모든 종류의 전자상거래 시장 소비 트렌드의 지각변동이 일어날 것입니다.

결국 전세계의 메신저 앱을 통합하고,
이를 위해 사용자가 언어 장벽 없이 의사 소통하는 실시간 통역 기능을 제공하며,
구매 및 판매와 같은 거래를 탈중앙화된 마켓플레이스에서 수행하는 통합 모방일 환경을 구현하여,
텍스트 및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전자상거래 기능을 활용하는 자체 암호화폐 생태계를 갖춘
최초의 국제 이동 통신 플랫폼이 바로 NYNJA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닌자 코인의 소개

이를 NYNJA 본사는 아래 기사의 내용과 같이 표현합니다.

출처 :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3/03/0200000000AKR20180303043800009.HTML?input=1195m

닌자 코인 백서에 따르면,
현재 세계에서 가장 우세한 탑 3 메시징 앱,
WhatsApp, Facebookmessenger, Telegram 을 타겟으로 하여,
아래와 같이 분석하고 있습니다.

WhatsApp은 최초로 모바일 SMS 서비스를 대체하여 전세계적으로 우세하지만,
성능이 구식이고, 사업적 용도보다는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되며, 서비스 기반 비즈니스 모델이 없습니다.
(상업화-비즈니스 모델 없고)

Facebook Messenger는 북미, 유럽 및 동남 아시아의 여러 국가에서 많이 사용되지만,
개인 데이터를 회사가 사용하는 것과 관련해서, 사용자들의 우려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보안성 이슈)

Telegram은 어떻게 하면 단기간에 새롭게 출시 된 앱이 2억 명의 유저를 확보했는지를 보여줍니다.
편리한 검색기능, 그룹에서 특정 사용자가 언급시 알림 기능, 검색 용이한 매크로 기능,
비밀 채팅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통해 많은 사용자들의 호응을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2004년에 브라질에서 몇 일 동안 Whatsapp을 차단하자 약 900만 명이 텔레그램으로 갈아탔으며,
이 들은 Facebook Messenger나 Wechat, Viber 등으로 가지 않고 텔레그램을 사용하였습니다.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단 몇 일만에
천 만명에 가까운 인구가 텔레그램으로 유입되었다는 것인데,
이로 보건대, 메신저 앱에 적절한 환경과 기회만 주어진다면,
시장의 판도는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더해서, 최근 텔레그램이 단 시간에 약 2조원을 모금한 것을 보면
메신저 앱에 대한 전문가 및 대중들의 기대 심리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닌자 코인의 시장 기회

NYNJA는 바로 이러한 시장 기회를 엿보고 들어갑니다.

첫째, 메신저 앱은 SNS 시장보다 규모가 크다.
둘째, 닌자는 프리랜서 시장/공유경제/디지털 화폐에 참여할 것이다.
 프리랜서 : 1조 5천억불 / 공유경제 : 3,350억불 (2025년까지) / 디지털 활폐 : 7,270억불 (올해 1월 11일 기준)
셋째, 그간 메신저 앱에서 만족하지 않고, 개인간 대화 이상의 기능을 요구하는 유저들이 증가할 것이다.
 그러므로 헤게모니를 가져갈 앱은 여러 상업적 서비스 뿐만 아니라 사용자 화폐거래도 지원해야 한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넷째, 현재 여러 미디어 회사와 마케팅 담당자는 SNS에 더 많은 시간과 재원을 투자하고 있지만,
메신저 회사들이 자사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광고주와 사용자들을 연결하는 많은 방식을 제공하면서
시장의 판도는 사회관계망Social Network에서, 메신저 앱 위주의 시장으로 판도가 변할 것이다.

이를 아래의 그래프를 보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상위 4개의 메신저 앱인 WhatsApp, Facebook Messenger, Wechat, Viber 등이
상위 4개의 소셜 네트워크 앱인 Facebook, Instagram, Twitter, Linkedin 서비스를 능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은 상위 4개의 메신저 앱 및 SNS앱을 사용하는 월간 사용자 수의 증가를 나타내는 그래프 입니다.

 

닌자 코인의 비전

이러한 맥락에서
NYNJA의 비전은 무엇인가?
백서 첫 장에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언어 장벽 없이 사용자 자신의 거래조건에서,  
전세계적으로 소통하고 교류하며 사업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것이 NYNJA 그룹의 비전이다.

이를 위한 NYNJA 암호화폐의 기술적인 특징은 무엇인가?

1. 확장성 – NYNJA 플랫폼의 글로벌화
효율적인 메시지 서비스와 통신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 백엔드Back-end를 새로 만들었다.
    마이크로서비스 플랫폼을 사용하여 상이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는 여러 개발팀 모두 NYNJA 앱상에서 통합시킬 것이다.

2. 암호화 – 이미 입증된 알고리즘을 통한 완벽한 보안 커뮤니케이션
더 이상 스팸을 받지 않아도 되고, 암호화된 통신을 사용하며, 바이러스를 걱정하지 않아도된다.

3. 보안/안전 – 사용자 소유 데이터 보호를 위해, 제 3자에 의한 회계 감사 및 분명한 약속

 4. 유연성 Flexibility – 모든 장치 디바이스간 완벽한 동기화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사용자들의 앱 안에서 이곳 저곳 이동할 수 있다는 설계원칙을 따라 앱을 구동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들이 다른 기능(어플)에 접근하기 위해 앱에서 뒤로 이동할 필요 없이 어느 앱 화면에서도 바로 이동 가능하다
  이를 위해 NYNJA앱에는 UI 내에서 이동할 화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특허 출원중인 동심원 모양의 휠이 사용된다.

5. 전세계 파일 시스템(IPFS, Interplanetary file system) – 유저 스스로 소유 가능한 저장 옵션
닌자 앱 프로토콜 설계는 메시징 기능과 사물인터넷IoT 인프라를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며, 확장 가능한 프로토콜로 설계하였다.

NYNJA 앱은 여러 소셜 네트워크의 로그인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며,
uPort 통합으로 NYNJA 사용자는 자신의 고유 계정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uPort란?

uPort는 무엇인가?
uPort는 Ethereum 블록체인 방식의 독립적인 계정관리 솔루션 입니다.
현재는 Alpha에 속하지만, uPort가 이더리움 사용자들이 디지털 계정을 관리하는 표준이 될 것입니다.

NYNJA uPort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최초로 로그인을 하면,
uPort 모바일 앱의 프롬프트가 나타나고, 사용자가 NYNJA 앱에서 로그인 요청을 확인하게 됩니다.

IPFS 통합


NYNJA 앱에 파일, 이미지, 동영상 및 기타 콘텐츠를 저장하는 것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은 자신의 콘텐츠 저장을 IPFS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올려진 콘텐츠는 IPFS 망에 영구적으로 저장되며,
사용자들은 NYNJA앱에 로그인 하지 않아도
해당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라이덴 네트워크 Raiden Network

NYNJA는 Ethereum이 직면한 확장성 문제를 알고, 라이덴 네트워크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이는 결제 채널에 기반한 Ethereum 블록체인 방식의 확장성에 관한 것이며,
결제 채널은 해당 채널을 개방하거나 닫는 경우를 제외하고,
사용자들이 블록체인에 맡기지 않고, 횟수 또한 제한 없이,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 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NYNJA 코인의 결제 채널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을 참조하여 A가 B에게 NYNJA 코인을 이체 시킨다고 가정하면,
A는 에스크로 계좌에 일정 수량의 NYNJA 코인을 입금하여, RAIDEN 결제 채널을 엽니다.
그러므로 여기서 A는 결제채널의 허용 금액(최초 입금 금액)보다 큰 이체 금액을 승인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양방향 결제 채널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A와 B 모두 에스크로 계좌에 일정 수량의 NYNJA 코인을 입금하여 진행하고,
결제 채널의 총 허용금액은 양당사자들이 입금한 금액의 총합이 됩니다.
여기서 결제 채널이 열린 후, A와 B는 서로 NYNJA 코인을 이체할 수 있게 되고,
이 때 서명한 메시지인 ‘잔액 증명Balance proof’을 양 당사자간 주고 받으며 거래가 성립됩니다.

A와 B는 둘 다 언제라도 결제 채널을 닫도록 요청할 수 있고,
요청 시, RAIDEN 스마트 계약서는 블록체인에 해당 거래내역을 보내서
A와 B에게 소유권이 있는 NYNJA 코인을 지급합니다.

이해가 빠르신 분은 여기서 뭔가 놀라울만한 사실을 발견할 것입니다.
블록체인 없이, 결제 채널을 통해서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건 그간 블록체인 통해 모든 암호화폐 거래했던 사람들에게
대단히 흥미로운 이야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블록체인 없이 거래 가능

아래 백서에도 그러한 내용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1. 무제한적 확장성 Unlimited scalability
2. 가스Gas 사용이 작은 거래 Less frequent transactions requiring gas
3. 이체 내역이 공개원장Public Ledger에 나타나지 않고 사생활 보호를 향상시킴
** 4. 블록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즉각 이체 됨 ! **
Transfers are instantaneous as no blocks are required
5.  ERC20 호환 토큰 지원
6. 전세계 결제채널 네트워크에 가입할 수 있고,
NYNJA 앱 사용자들은 Raiden Network 플램폼들로 암호화된 토큰을 이체할 수 있음

즉 NYNJA 앱과 Raiden 네트워크를 통합하면,
결제 채널 내 주소들 간 NYNJA코인 및 다른 암호화폐를 이체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블록체인을 벗어나 이체할 수 있으므로, 즉시 이체되며 가스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수수료가 나가지 않는다).

Raiden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NYNJA 개발팀은
샤딩 (Sharding)과 제 2프로토콜 (Layer-two protocol)을 중심으로 Ethereum 관련 최신 개발 사항을 면밀히 따른다.

초기 화면

문자 메시지 / 채팅 목록 그리고 프리랜서 노동 시장

문자 메시지 지연 발송 기능 / 음성메시지 지연 발송 기능 / 음성 통화 / 화상 통화

여기에 암호화폐 지갑 / 그리고 IPFS 통합까지 진행된다.

닌자 그룹은 위와 같은 제반 사항을 마련하여
Alexa / Google Home 과 통합하여, 음성작동 분야를 선도할 것이며,
IFTTT 통합하여 SNS, 이메일, IoT 장치 업계 등 여러 서비스 업체들과 협력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NYNJA 앱으로 메시지를 받을 때, 이것이 사용자에게 중요한 이메일인지 알려주며,
또 다른 사람들이 SNS 에서 사용자에 관해 언급할 때 Nynja 앱을 통해 알려준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현재 여러 SNS에서 이러한 알림을 사용하긴 하지만, 이를 통합적으로 관리해주는 솔루션은 NYNJA가 유일합니다.

 

 

 

닌자 코인의 시장 진입

그렇다면 NYNJA 이렇게 좋은 기술과 컨셉을 가지고, 어떻게 시장에 진입할 것인가?

이러한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조건, 유저 User  확보입니다.
그러므로 NYNJA의 유저 확보에 관한 전략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첫번째 유저 확보 전략 – SNS 마케팅

1. 페이스북Facebook을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것이다.
1) 출시 2달 전 혁명적 앱이 나온다는 스토리를 애니메이션 형식의 단편 에피소드(1~2분)로 유튜브 링크와 함께 광고를 진행,
NYNJA 앱의 전체적인 용도를 천천히 노출하며, 기대감, 신비감, 신선감을 주며, 출시전까지 15일 간격으로 업로딩할 것입니다.
2) 출시 1달 전 혁명적인 새로운 앱이 나온다는 사실을 암시하고, NYNJA 앱에서 해결한 기존 문제점들 외에 너무 많은 정보를 노출하지 않으면서, 일부 기능을 포함한 짧은 광고영상을 올릴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튜부YouTube
위의 설명된 스토리텔링을 유튜부에 업로드한 것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영향력있는 블로거들 및 유튜버들을 선정하여 어떤 점이 사용자에게 좋은지 강조하는 영상을 제작하여 업로딩할 것이다.

스냅챗 Snapchat
스냅챗은 모든 사용자들의 홈화면에 나오는 Mashable과 Cosmopoiltan 같은 몇몇 독특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각 목표 인구 통계집단마다 몇몇 주요 콘텐츠 제공업체들을 대상으로 다른 메시지와 특징들을 선택할 예정이다.

Tumblr와 Pinterest
텀블러와 핀터레스트 모두 더 많은 정보가 축적됨에 따라 사용자의 취향도 ‘학습’하도록 설계된 성공적인 콘텐츠 혼합물이다.
페이스북과 유튜부에 사용된 강력한 이미지와 스토리를 여기서도 만들어낼 것이다.

기타 소셜 미디어
Twitter와 기타 소셜 미디어도 광고에 채용할 다른 홍보영상들과 함께 이용할 예정이다.
출시가 다문화를 대상으로 여러 언어들로 이뤄지기 때문에 상이한 형태로 VK (러시아판 facebook)와 같은
주요 채널들과 플랫폼을 이용할 계획이다.


두번째  바이럴 마케팅 효과

 

바이럴 및 SNS 공유를 통해 유저를 확보한다!
사용할 수록 재미있는 사용자 경험을 만들어준다.
편리한 사용을 통해서, 작업을 신속히 하고 몰입할 수 있게 한다.
공유하기 쉽게 한다. – 콘텐츠 다운 직접 되고 NYNJA 앱에서 바로 구동할 수 있게 한다.
앱을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스팸 정보는 보내지 않고 유용한 알람을 보낸다.
사용자에게 NYNJA 코인으로 보상한다.
– 수취한 메시지 수량과 커뮤니티 교류 정도를 기준으로 NYNJA 코인으로 보상한다.

협력사!
닌자는 최고 수준의 PR, 통신, 마케팅 및 전문기술 회사들을 엄선 및 고용하며,
블록체인 관련 제품 출시에 상당한 경험을 갖고 있다.

Transform Group – 3D, 게임, 비트코인, 디지털 미디어, 웨어러블 컴퓨터, 로봇/드론 등의 대행업체
ANX Digital – 사업 성장을 모색하는 고객들에게 디지털 및 통합 마케팅 서비스 제공 업체
Smartonika – 디지털 미디어 분야 업체
Digitas – 암호화폐 채굴, ICO 서비스, 블록체인 기술 자문을 제공하는  홍콩 블록체인 신생업체

닌자 토큰 특성

NYNJA Coin
NYN
ERC20 Ethereum Smart Contract
NYNJA 앱에서, 전자상거래 및 프리랜서, 가상시장 운영에 사용될 다용도 토큰
공급량 5,000,000,000 NYNJA Coin
배정량 2,250,000,000 NYNJA Coin
USD 112,500,000 하드캡
1 NYNJA coin = TBA
18자리

토큰 배분
프라이빗&프리 세일 45%
커뮤니티 개발 5%
어드바이저 10%
창업자 & 주주 12%
사용자 인센티브에 사용할 토큰 8%
보관 20%

NYNJA 그룹 조직 및 고문

Alejandro Gramont 공동창업자 COO                                           Peter Sprogins CFO
Salvatore Guerrieri  공동창업자 CEO                                            Todd Benoliel 이사
Marshall Taplits 공동창업자, 전략 담당 임원                                  Tony Winders 마케팅 컨설턴트
Plamen Minev CTO                                                  Gonzalo Carrillo  프로젝트 매니저
Chris Coda 마케팅/매출 수석 컨설턴트

고문 Advisor

Michael Terpin – Transform Group 창업자 및 CEO                     Miles Pelham – Digitas Limited 창업자
Ken Lo – ANX International CEO                                                 Mun Shing Cheong – ANX Digital 사장
Howard Bilton – The Sovereign Group 회장 및 창업자

Laurentiu Zanhiu                 Dmitriy Stepanov              Maxim Sokhatsky
크레이티브 디자인 팀장         개발 파트너 CEO                수석 시스템 설계자

Artem Rudniev                    Anna Ivkova                      Jose M. Perez
개발 프로젝트 매니저       개발 프로젝트 매니저          스마트 계약 설계자

지금까지
닌자 NYNJA 코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백서를 분석하면서, 올 하반기 및 내년 상반기까지
세계 글로벌 시장 트렌드가 어떻게 흘러갈지에 대한 흐름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