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뉴스 페이코인 자금세탁 방지를 위한 이용 금액 제한 규정

코인뉴스 페이코인 자금세탁 방지를 위한 이용 금액 제한 규정

안녕하세요 오늘 코인뉴스 인사 드립니다.

페이코인 관련 뉴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페이코인에 대해 알아볼게요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송금 등으로 결제 수수료를 거의 없애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할 혜택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이와 매우 유사한 부분이 있지만,

할인률이 심각할 정도로 높아 수수료만으로 벌어먹고 사는 건 아닌것으로 보여요

따라서 페이콘의 손익구조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에 음모론도 나오는데 다날에서 페이코인을 시장에 100원가량에 상장한 뒤 가맹점을 늘려 페이코인 가격을 뻥튀기시켜 삐산 값에 팔아치워 나온 수익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론이 있죠

이에 머지포인트 같은 사태가 될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으나 변동성이 심한 페이코인 특성상 한번에 많이 사두는 경우가 적어 먹튀가 터지더라도 규모가 크진 않을것으로 예측 하고 있습니다.

1PCI당 100원 가량 으로 상장하여 2021년 2월18일엔 5310원 까지 폭등하여 하루만에 2550%가 오른적도 있었죠.

비트코인의 하락이 시작된 4월 중순을 기점으로 1~2000원 대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2021년 6월 11일 업비트에서 페이코인을 유의종목으로 지정해버리면서 순식간에 410원대로 폭락도 하였죠..

2022년 들어 후오비코리아가 폭파당하면서 페이코인 자체를 구매할 곳이

굉장히 제한 되었는데 그나마 빗썸에서 매수할수 있긴 하지만 출금수수료가

1PCI라 적지는 않은편이죠 그렇지만 PCI가격이 폭락하며 저렴해졋다고 해야할까요..??

2022년 2월 들어 신용카드로 PCI를 구매할 수 있는 수단이 막혔으나 BTC로 PCI를 구매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주요 혜택으로는

세븐일레븐, GS25, CU, 이마트24 등 편의점 결제시 15%할인을 제공

교보문고, 핫트랙스 15%할인 제공

이런 이벤트 때문에 피자갤러리 치킨갤러리에서 굉장히 주요 관심사로 다루어진 적이 있습니다. 멕시카나, BBQ, 달콤커피 이디야커피, 할리스커피, 세븐일레븐, KFC, 버거킹, 매드포갈릭, 도미노피자 에서 최대 50% 할인을 진행도 하였죠. 저도 이때문에 일주일에 2~3번 치킨 피자를 먹은적도 있었네요..

논란으로는

8월 31일부터 9월 1일 까지 이틀간 피자알볼로와 제휴하여 페이코인으로 결제 시 80%할인 이벤트를 실시했는데 이로인해 3주간 700원 대에서 머물던 코인이 오전 11시경 1200원 까지 치솟았죠 그러나 피자알볼로 홈페이지 또는 알볼로 앱에서만 페이코인 주문이 가능해 접속량 폭주로 전부 마비되면서 하루종일 주문자체를 할 수 없었고 이로인해 피자알볼로의 인스타 테러와 리뷰테러로 대중에 욕을 바가지로 얻어먹었죠. 다만 구글 플레이에서 피자알볼로 앱만 검색해봐도 페이코인보단 알볼로가 문제임을 알 수 있었죠 피자알볼로 앱은 회원가입도 안되고 주문도 안되고 결제도 버그가 터지는 최악의 쓰레기 앱으로써 상시 마비가 걸려있었습니다 심지어 앱 시작시 나오는 이미지는 핸드폰 크기에 따라 늘여지거나 줄여져 나와 앱 자체가 엉성 함을 알수 있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이와중에 페이코인은 이런 언플들로 대놓고 이미지 변신을 시도 하고 있는데다가 오전에 최고가로 구매한 사람들이 한둘이 아니어서 “시세조작하는거냐”, “머지 포인트처럼 사기 치는거 아니냐”는 말도 나오곤 했습니다.

페이코인은 코인이 진짜 시장에 나와서 결제 수단으로써 활용되면 어떻게 되느냐를 보여준 반면교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인의 특성상 심한 변동성 주문폭주로 인한 결제 마비 구매수단의 제한 등으로 인해 코인이 실제 시장에서 잘 활용되기 매우 어렵다는 점을 오히려 부각시킨 셈인데요 개발 의도와는 정 반대가 된 셈이죠.

저는 페이코인 어플을 사용해서 많은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그만큼 저에겐 애정이 있는 코인이라고 할 수 있죠. 그렇지만 대량 주문을 하진 않는 편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양의 코인만 구매를 해두는 식인데요

저와 같은 생각으로 페이코인을 투자목적이 아닌 사용목적으로 사용 하는 유저들도 많을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 이번엔 주요 뉴스로 한번 넘어가볼게요.

본 제목에 있는 자금세탁 방지를 위한 ‘이용 금액 제한 규정’

최초로 디지털자산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 ‘페이코인’은 디지털자산 결제를 매개로 한 불법행위 차단을 위해 ‘이용 금액 제한 규정’을 시정핸다고 16일 밝혔습니다. 페이코인의 발행사 페이프로토콜은 결제, 이체시 페이코인 거래 금액의 한도를 설정해 페이코인을 통한 자금세탁을 사전에 방지하고 더 나아가 모기업 다날의 이상거래탐지 노하우를 활용해 페이코인 결제를 이용한 모든 부정적 이용 시도를 원천적으로 차단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별개로 페이코인 앱을 이용한 지갑 간 이체 거래는 월 최대 1억원으로 제한하여 페이코인 서비스의 본질인 결제 서비스에 집중하는 한편, 이용자의 지갑 거래를 통한 자금세탁을 사전에 방지한다는 계획입니다.

페이코인이 발행되는 자체 메인넷 페이프로토콜은 다날이 자체 개발한 보안 블록체인으로 외부에 공개하기에 민감한 데이터인 사용자의 결제 거래 데이터를 노출하지 않으면서 퍼블릭 블록체인 대비 빠르게 결제를 처리 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지갑의 소유주 혹은 지갑을 발행한 사업자를 특정할 수 있는것이 특징 입니다. 따라서 손쉽게 지갑을 생성하여 1회성 거래를 할수 있는 퍼블릭 블록체인 대비 자금세탁 방지에 수월하고 지갑전체의 자금 흐름 추적의 용이함까지 갖춰 자금세탁 방지에 효과적이라고 밝혔습니다.

페이프로토콜 관계자는 이번 규정은 최근 디지털자산을 활용한 자금세탁 이슈가 해외에서도 크게 대두되고 있는 것에 대응해 페이코인을 매개로 한 자금세탁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것 이라고 밝히며 향후 다날의 이상거래 탐지 노하우까지 결합해 다양한 자금세탁 방지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다양한 불법행위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여 앞으로 추진하게 될 글로벌 결제 서비스에서도 더욱 안전하게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