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의 코인베이스 상장 호재와 소개
리플 코인 은?
리플(XRP)은 기존 코인들이 탈중앙화를 외치는 것과 다르게 중앙 통제주체가 있습니다.
때문에 모든 거래는 중앙 컨트롤 타워에서 관리 감독과 감시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점은 익명성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단점으로 작용하지만,
중앙화 기능을 갖고 있으며 국가간 SWIFT를 활용한 화폐 송금의 벽을 허물어 제도에 올라있는 금융권이 선호한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실제로, 리플넷은 UBS, NBAD,는 2016년에 협약을 마쳤으며 리플넷의 망은 특히 일본계 은행에 특화되어,
일본 은행이 많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있씁니다.
국내 은행 중에는 우리은행이 얼마 전,
리플을 이용한 송금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여기에는
신한은행까지 포함되어 있어 앞으로 더욱 많은 금융권과의 협약이 기대되는 코인입니다.
리플의 코인베이스 상장 소문
최근, 리플이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에 상장된다는 소문(찌라시)이 돌았습니다.
소문의 근원지는 레딧의 한 게시물이었는데,
인기글까지 올라갔으며 현재는 삭제된 상태입니다.
내용인 즉슨, 자신의 친구가 코인베이스의 선임기술자이며 ‘리플의 상장소식을 알리고 자신은 벌금을 내고 퇴사하겠다’ 이었습니다.
글이 삭제됨과 함께 찌라시로 남는가 싶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새벽에 해외 레딧의 게시물에 의하면 ,
미국 CNBC의 FAST MONEY 프로그램에 미국시간으로 3월 6일 오후 5시경 리플의 CEO ‘Brad Garlinghouse’와
12월에 선임된 코인베이스의 사장 겸 COO인 ‘ASIFF HIRJI’가 같이 출연한다는 소식에 상장 소문이 더욱 힘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리플은 현재 업비트의 사토시 기준 0.00008812 BTC에 거래되고 있으며,
상장 소문이 본격적으로 돌기 시작한 뒤로 약 8%가까이 오른 상태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RSI 지수 기준으로 80을 웃도는 등 과매수 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매수와 추격매수는 항상 위험요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RSI지수가 30근처로 떨어졌을 때 진입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