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 썸 비트코인 페이팔로 살아난 비트코인

빗 썸 비트코인 페이팔로 살아난 비트코인

투자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최근 비트코인이 다시 뜨고 있네요.

^^ 한 2-3년전 정도 되었을까요? 비트코인으로 크립토커런시(암호화폐)에 관심이 쏟아지며,

이 새로운 기술, 새로운 화폐가 세상의 모든 화폐를 디저털화 하고,

세상을 크게 한번 바꿀 수 있을 것 처럼 이야기가 되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당시 비트코인 가격이 연일 상한가를 치며 엄청난 거래량과 호가로 무지막지한 상승세를 만들어 갔는데요.

그 후 몇년 사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관련 부정,

디지털 지갑이 안전하지 못해서…

 

정작 비트코인은 안전한데 지갑이 털려버려서 많은 손실을 본 경우도 생기고,

거래소 자체의 시큐리티가 불안전 하다고도 이야기가 되었지요.

비트코인에 대한 일반의 관심이 많이 사그라 들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비트코인에 대한 또 많은 뉴스가 생기기 시작하더라고요.

그 중에서 세계최대 온라인 결재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는 페이팔에서 암호화폐(가상화폐) 결재를 전격 도입했다는 보도가 되었습니다.

그간 크게 설 자리가 없었던 비트코인 입장에서는,

엄청난 인프라를 가지게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 시세가 연중 최고점으로 뛰어 올랐습니다.

현재가격과 비트코인 시세에 대한 차트를 보시면 잘 아실 것 같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1코인당 14백80만원 정도 됩니다. 어마어마하네요.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2018년 즈음 비트코인 가격이 최대치 였었고,

현재 거의 그 가격을 회복했네요.

비트코인이 가상화폐의 대장주 쯤 되니까 이정도면 나머지 암호화폐들도 가격이 요동치지 않을까 싶네요.


투자가의 입장에서, 비트코인을 투자하려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코인을 거래하는 거래소가 얼마나 크고 안전한지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주식의 경우 우리나라에서는 당연히 증권거래소 하나만 국가에서 운영하며 이를 통해 모든 거래가 이루어지니까,

그만큼 안전하다고 할 수 있겠지만,

암호화폐는 거래하는 거래소가 여러개가 있지요. 그리고 다 사설이기도 하고요.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비트코인 거래소는 빗썸 이라고 합니다.

비트코인 기준으로 그 거래량을 산정하는데,

빗썸의 경우 6593BTC 코인이 거래 돼 국내 거래소 중 비트코인 거래량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만큼 안전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으로 여겨질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빗썸의 뒤로는 업비트에서 6429BTC, 코인원 2953 BTC가 거래되었다고 하네요.

현재로서는 빗썸비트코인 이 가장 거래소로 가장 좋을 수 있다는 의견이죠.

빗 썸 비트코인


암호화폐의 대장주가 비트코인이면 두번째 대장주는 이더리움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보통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시세나 거래를 암호화폐의 주요 지표로 사용합니다.

이더리움의 경우 그 거래량으로 거래소를 한번 체크해보면,

이더리움 거래량도 역시 국내에서는 빗썸이 2278BTC로 가장 많았다고 하네요.

반면 또 다른 암호화폐인 리플은 업비트에서 1501BTC를 기록하며 가장 큰 거래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거래소 마다 장기가 있네요!

 

최근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타면서,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이오스(EOS) 주요 가상화폐도 동반 상승세를 타고 있다 합니다.

주식의 경우 처럼, 한 섹터에서 주도주가 오르면 나머지 종목들도 동반적으로 오르는 것도 비슷한 이치인것 같습니다.

국내 최대 비트코인 거래소인 빗 썸 비트코인 거래소에 따르면,

최근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6.21% 상승했고 1,451만 8,000원이며,

이더리움은 5.38% 상승한 44만 6,300원, 리플은 3.50% 상승하여 289.5원에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암호화폐들이 다시 상승세를 탄만큼, 오픈된 마인드로 투자자 여러분들은 기회를 엿보시면 어떨까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상화폐 2대장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