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알트코인 밀크코인 시세 및 전망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6월 중순 2300만원대까지 떨어졌던 비트코인은 어느새 3000만원선을 돌파하면서 코인시장에 다시 자금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야놀자코인으로 알려진 밀크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밀크코인 개요
밀크코인은 2020년 야놀자와 손잡고 서비스를 시작해 야놀자 코인으로 불립니다.
밀크코인은 쉽게 포인트 통합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코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메가박스를 이용하면서 쌓인 포인트들을 밀크코인으로 변환할 수 있고, 이 밀크코인을 다시 야놀자의 포인트로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자던 포인트를 코인으로 바꿔 다른 필요한 제휴사에서 사용한다는 것이 밀크코인 플랫폼의 기본적인 운영방법입니다.
밀크코인을 실제 돈처럼 다른 제휴사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아직 구체적인 사용처가 없는 다른 알트코인 대비해서 매우 큰 장점입니다.
이런 점에서 밀크코인의 관건은 얼마나 많은 제휴사를 확보하냐에 있습니다.
당연히 밀크코인의 사용처가 많을수록 코인의 가치가 올라가기 때문이죠.
2020년 4월 서비스를 시작한 밀크코인은 현재 야놀자를 비롯해서 신세계인터넷면세점, CU, 인터파크, 메가박스 등 다양한 제휴사를 확보했습니다.
현재 밀크코인의 대표적인 제휴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밀크코인 시세 및 전망
밀크코인은 현재 업비트와 빗썸, 코인원 등 국내 대표 코인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작년말 2천원까지 넘었지만 코인시장이 조정을 받으면서 현재 500원선까지 내려와있습니다.
밀크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420억원으로, 전채코인 중 시총 기준으로 514위에 올라있습니다.
밀크코인의 향후 시세는 결국 중장기 제휴사수와 이용자가 얼마나 늘어나는지에 있습니다.
제휴사 포인트로 전환되는 밀크코인이 많을수록, 인당 보유한 밀크코인의 수가 많을수록 코인시장에서 거래되는 밀크코인의 수가 줄어들어 가치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에서 밀크코인의 전망은 꽤 밝아보입니다.
우선 가입자수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지난해 누적 가입자 40만명을 기록했던 밀크코인은 불과 1년만에 가입자가 두 배 이상 증가한 105만명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밀크 코인과 파트너사 포인트 간 교환량도 1년새 4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점에서, 아래와 같이 신규 파트너사가 밀크코인 플랫폼에 합류한다는 소식만 알려진다면 밀크코인의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은 인터파크나 CU 정도의 제휴사이지만, 우리 실생활에 더욱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거대기업과 제휴를 맺는 것이 가장 좋은 그림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