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알트코인 9개 차트분석
‘알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가상화폐를 뜻하는 용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업비트에서 거래되는 알트코인들을 간단하게 차트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휴먼스케이프
첫 번째로 분석해볼 알트코인은 휴먼스케이프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게 보고있는 종목이라 가장 큰 비중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4시간봉 차트이고 상승삼각수렴 패턴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매도세보다 매수세가 더 강할 때 나오는 패턴으로 수렴 끝에서 상승으로 이어질 확률이 더 큽니다.
100%는 아니니 방향성이 정해진 뒤에 결정하는 게 손익비가 좋습니다.
에스티피
다음은 에스티피입니다. 최근 급등으로 주목을 받고있는 종목이죠.
위에서부터 일봉, 4시간봉입니다. 일봉 먼저 보면 하락채널을 형성하며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채널 하단에서 반등을 하여 중앙라인 저항을 받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4시간봉으로 확대해서 보면 하단(의미있는 자리)에서 삼각수렴 형태의 패턴이 나오다가
상향돌파를 하면서 급등이 나왔고, 지지 리테스트 후에 다시 가고 있습니다.
빨간 점선라인은 일봉 하락채널의 중앙라인인데, 현재 여기에서 저항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길 돌파할 경우 추가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생깁니다.
골렘
골렘 코인입니다. 엘프 코인과 커플링으로 같이 움직이는 알트코인이죠.
위에서부터 일봉, 4시간봉입니다.
하락채널 안에서 움직이다가 최근 상향돌파를 해주면서 추세 전환을 기대해볼 수 있는데,
아래 4시간봉 차트의 상승채널을 생각하면 곧 반등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단 제가 그린 채널의 상단을 한 번만 터치했기 때문에 신뢰도가 그리 높지 않은 채널입니다.
중앙라인과 하단라인에서 계속 지지저항 작용을 해서 그려본 채널입니다. 참고.
이더리움
2인자 이더리움 4시간봉 차트입니다. 하락채널을 잠깐 하향이탈 했다가 다시 올려놨고,
다시 상단 저항을 맞고 조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2,220,000원 부근에 심리적인 지지라인이 있어서 여기나 채널 하단라인에서는 지지를 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매수를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하락채널은 하단을 타고 내려가는 것도 지지를 해주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상향돌파를 했을 때에만 매수관점으로 봅니다.
솔라
솔라(구 스와이프) 4시간봉 차트입니다. 상승채널을 형성하고 있고
최근 상단을 돌파하려는 시도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거래량도 동반되고 있죠. 확실하게 상향이탈을 할 경우 매수타이밍이 됩니다.
재이탈할 경우 손절을 고려해야 하구요.
상단을 뚫지 못하고 조정을 받을 경우 채널 하단이 매수타이밍이 될 수 있습니다.
역시나 이탈시 손절 고려구요. 항상 대응이 중요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아더
아더 4시간봉 차트입니다. 휴먼스케이프랑 비슷한 그림이 나왔는데
여기는 상향이탈을 해준 모습입니다.
4시간봉 캔들이 161위로 종가마감하니 급등을 한 번 해줬고 현재 조정을 받고 있는 중인데,
161부근에서는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역시나 재이탈할 경우 손절을 고려해야 합니다.
질리카
이전에 잘 가다가 요즘은 좀 잠잠해진 질리카입니다.
현재 이러한 박스권을 형성하며 횡보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단 지지라인에서 매수, 상단 저항라인에서 매도 하는식의 박스권 매매도 가능하고
상단 돌파할 경우 추가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박스권 돌파 매매도 가능합니다.
디카르고
디카르고 4시간봉 차트입니다. 상승채널을 위아래로 한번씩 이탈하긴 했는데
다시 들어와서 무난하게 잘 가고있는 중입니다.
현재 중앙라인의 저항을 맞았는데, 더 조정이 나올 경우 채널의 하단라인에서의
반등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여기도 역시 이탈할 경우 손절고려.
하이브
하이브 4시간봉 차트입니다. 박스권을 형성하면서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향이탈을 하고 추가상승도 조금 나왔는데, 힘이 부족해 다시 박스권 안으로 들어온 상태입니다.
다시 상단을 돌파할 경우 이러한 상승 채널을 따라 상승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업비트에서 최근 거래량이 많았던 알트코인 위주로 한 번 간단한 차트분석을 해봤습니다.
위 코인들 매매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