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스왑 업데이트로 XRP리플 너무나 간편해진
클레이스왑에 새로운 유동성 XRP풀이 생긴지 며칠 되지 않았는데
이번에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업데이트가 되었다.
크게 3가지 업데이트가 있는데 오늘은 그 중 1가지에 대해서 얘기해보려 한다.
사실 이 업데이트가 나머지 두개보다도 월등히 사용자들에게 편리성을 추가해줬기 때문이다.
클레이스왑에 접속하면 현재 TVL이 조금 빠지긴 했으나 높은 유동성을 공급해주고 있다.
현재 클레이스왑에서 내일 18일부터 KLAY-XRP 유동성 풀을 예치하는 사람들에게
KLAY에어드랍 이벤트가 실시된다.
아직 유동성 공급을 하고 있지 않은 사람들은 리플 가격이 하락한 지금 시점에 접근하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스톱입금 기능이 추가되었다.
XRP만 현재 적용이 되며 이는 앞으로 계속 추가될것이라는것을 의미한다.
XRP 풀이 추가 되었을때나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 같은 다른 메인넷 코인을 클레이튼으로 들어오기 위해서는
그 중간 다리 역활인 오르빗 브릿지(Orbit Bridge)에서 체인변경이 반드시 필요했다.
코인을 선택하고 기존 체인에서-> 클레이튼 체인으로 변경 그럼 K가 붙으면서 KXRP, KBTC, KETH 등으로 변경을 해야했고
주소 오입력으로 코인전환이 안되면 자산을 잃을수도 있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XRP코인은 이런 과정이 쏵~~~~~~~~~ 사라졌다.
대박!!!편해졌어.
우리가 직접 체인을 선택하고 변경해줘야 했던 이러한 불편함이 자동으로 전환되었다는점이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다. 즉 우리가 거래소에서 거래소로 전송하던 방식처럼 매우 간편해졌다.
업비트에서 리플을 구매해서 클레이스왑 연결지갑 주소로 입금하면
자동으로 xrp -> kxrp로 체인변경이 된다는것이다.
출금역시 마찬가지…!!!
앞으로 다른 코인들도 원스톱 입금 서비스가 적용이 된다면
다양한 토큰 유형에 따라 유동성이 흐르도록하는 목적 지향적 인 유동성 스왑 프로토콜이 될 것임을 의미하며,
유동성을보다 편리하게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이기종 체인 자산 보유자가 앞으로는 훨씬 간편하게
KLAYswap의 유동성 공급자 또는 거래자가 될 수 있다는것을 의미한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ASSET 내자산을 누르면 이제 연결된 지갑의 모든 자산을 손쉽게 볼 수 있다.
추후에는 자신의 포트폴리오도 추적할 수 있게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한다.
xrp를 보유하고 있던 사람으로써 다른 보유자들도 좀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게 되었다는점에서 굉장히 환영하는 업데이트다.
5월18일 부터 kxrp-klay풀에서 클레이튼 에어드랍이 있을 예정이니
xrp홀더들은 클레이스왑을 통해 클레이를 받는것을 강력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