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몽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시세가 2천만 원에 안착하는 등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덕분에 많은 투자자분들이 수익을 내고 있고 다시금 2017년도의 상승장을 기대하는 투자자들도 늘고 있습니다.
그런 분위기 때문일까요?
최근 들어 새롭게 투자를 고려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지 비트코인 하는 법,
비트코인 거래소 추천 등의 정보글을 찾는 분들도 늘어나는 듯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뤘던 국내 거래소 3사 중에 빗썸을 좀 더 심도 있게 다뤄볼까 합니다.
가상자산에 대해 점점 커지는 관심
한국 기업 평판연구소는 다양한 업종의 브랜드들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여 공개하는데요,
지난 11월 가상화폐 브랜드 평판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자료는 2020년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 한 달간 가상화폐 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3700만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밝힌 자료입니다.
점점 가상 자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다 보니 빅데이터 분석 자료의 수도 늘어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이번 빅데이터 수는 지난달 가상화폐 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3100만 개와 비교하면 18.6%가 증가하였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번 포스팅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11월 가상 자산 브랜드 평가 1위 업체는 빗썸인데요.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의 총 4가지 지수의 분석을 토대로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흔히 우리는 새로운 무언가를 시작할 때면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 몰라서 망설이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새로운 상품을 구매할 때는 대기업을 찾고 부동산을 투자하려면 브랜드 아파트를 선호하곤 합니다.
이런 현상은 비단 가상화폐시장이라 해도 다를 것이 없는데요.
이런 점에 있어서 브랜드 평판은 가상화폐 거래소 선택에 매우 큰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생각합니다.
점점 더 성장하는 빗썸
우리는 주식투자를 위해 기업을 선택할 때 당연히 매출이 늘고 기업이 성장하는 주식을 찾으려고 합니다.
이는 가상화폐 거래소에도 똑같은 논리가 적용되는데요.
빗썸의 경우 현재 3분기까지의 매출만으로도 작년 연간 매출액을 넘어선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년 한 해가 17년만큼의 강세장은 아니었지만 상당한 랠리를 이어갔고
올해 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상대적으로 침체기를 겪었던 코인 시장의 분위기 속에서도
빗썸의 외형적인 성장은 튼튼한 거래소를 찾는데 하나의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거래소 선택의 1순위 : 풍부한 거래량과 유동성
연일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비트코인 이외에 알트코인까지 상승하는 가운데
새로이 코인 시장에 진입하려는 움직임도 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코인은 일반 주식시장과 다르게 거래소가 여러 개 있다보니
거래소마다 특징이 다다르고 어떨 때는 거래소마다 코인의 시세가 극명하게 나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래소 선택의 1순위는 무조건 거래량이 뒷받침되어주어야 합니다.
이런 점에 있어서 빗썸은 얼마 전 코인마켓캡 거래소 스코어 기준으로 국내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특히, 코인마켓캡 거래소 스코어는 웹 트래픽, 평균 유동성, 거래량, 신뢰도를 평가하여
점수를 매기므로 이런 기준의 1위는 상당히 의미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한 블록체인 투명성 연구소의 실 거래량 집계에서도 1위를 했는데요.
일부 거래소에서는 거래량 뻥튀기를 위해 자전거래를 하기 때문에 실 거래량 집계 순위가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들도 존재하기에 거래 수익 이외 부수적인 수익을 얻기에도 괜찮은 곳입니다.
특금법에 대비된 거래소
최근까지만 해도 특금법이 거래소의 운명을 가르는 최대의 이슈였습니다.
가상화폐 특성상 아직까지 제대로 된 거래 가이드라인이 없고 자금 세탁의 도구로 사용될 수도 있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도권 기관투자자나 아니면 보수적인 투자자들에게 늘 이런 점이 걸림돌로 작용했었는데요.
이번에 특금법이 수면 위로 오르면서 앞으로는 제도권 거래소에 대한 기대감이 늘었습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빗썸은 특금법 대비에 가장 앞서서 준비하고 있기에
거래소의 안정성 측면에서도 더욱 신뢰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수익을 내는 투자 방법은 아주 다양하게 있습니다.
누구는 추세를 쫓는 추세매매를 할 것이고 또 누군가는 중간중간 과매수 과매도를 따라가는 역추세매매를 하기도 할 것이구요.
또 누군가는 사놓고 묻어두는 식의 존버매매도 할거구요. 하지만 거래소의 선택은 투자 방법처럼 다양하지가 않습니다.
무조건 안전성과 수익성이 보장되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내가 선택하는 거래소는 “충분한 거래량을 가지고 있는가?”, “수익을 낸 경우 안전하게 출금 가능한가?”에 대한 질문에 답을 내릴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런 점에 있어서 빗썸은 충분히 그 해답을 줄 수 있기에 이번 브랜드 평판 지수 결과에서도 1위를 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