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에어드랍 송버드코인 가격 전망 및 상장
오늘 알아볼 코인은 리플 에어드랍 코인인 송버드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리플을 중심으로 한 플레어 네트워크에 대한 큰 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
스파크토큰 출시와 함께 큰 메타의 흐름을 가져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때문인데요
비트코인도 어느 정도 회복세 흐름에 있기에 원화로도 거래가 가능한 송버드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일단 송버드를 알아보기에 앞서서 필수적으로 알아보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플레어 네트워크와 스파크 토큰, 리플 등입니다
리플은 많은 정보들이 있기에 플레어 네트워크와 스파크 토큰 위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플레어 네트워크, 스파크 토큰
플레어 네트워크는 몇 가지 고유한 특징을 갖는 분산 네트워크입니다.
이더리움과 리플과 같이 네트워크 간 양방향 브릿지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즉 리플 토큰을 스마트 컨트랙트와 함께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파크 토큰은 플레어 네트워크 안에서 사용되는 기본 화폐입니다.
공급의 일부분은 리플을 통해서 에어드랍되었죠
리플 Ledger은 글로벌 결제, 외한 네트워크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많은 분들이 리플을 통해서 해외 거래소로 송금을 합니다)
여기에 최적회 되어있는 것이 리플이지만 많은 기능에는 유틸리티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플레어 네트워크가 리플에 대한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플레어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가상 머신을 통합하는 분산 네트워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 속성들을 결합하여 분산 응용 프로그램의 에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플레어 네트워크의 목표는 스마트 컨트랙트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가상머신(EVM)이란?
이더리움에서 스마트 계약을 처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튜링 기계로 모든 형태의 알고리즘을 처리
쉽게 말해 스마트 컨트랙트를 컴퓨터 언어로 변환하는 것
플레어네트워크는 FBA와 협력하도록 아발란체(AVAX) 합의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FBA는 XRPL, 스텔라와 같은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컨센서스 메커니즘입니다.
플레어 네트워크의 합의 알고리즘은 네트워크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지분증명과 같은 경제 메커니즘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이더리움의 경우 지분 증명방식으로 전환되면서 네트워크의 보안은 토큰을 지분하는 유효성 검사기에 의존하게 되어 있는 메커니즘입니다.
즉 보안은 토큰 금액에 따라 달라지지만 플레어 네트워크는 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송버드 (SGB) 코인 소개
카나리 네트워크의 송버드는 플레어 네트워크의 서막이라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일종의 마지막 테스트 단계라고 볼 수 있는데요
플레어 네트워크가 카나리 네트워크의 송버드를 통해서 확인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카나리 네트워크는 일전에 폴카닷 생태계의 쿠사마를 론칭한 이력을 갖고 있습니다.
송버드라는 용어 자체가 관찰 모드라는 뜻입니다.
한마디로 플레어 네트워크의 예비 시험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플레어의 출시 전 송버드는 플레어 타임 시리즈 오라클,
스테이트 커넥터, F-에셋 시스템 및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지속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러한 테스트 작업을 거쳐 플레어를 출시하기에
보안, 안정성 및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필터링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죠
어떠한 문제들이 발생을 하면 송버드에서 발견을 하고 보안하여 플레어를 출시하는 것입니다.
송버드는 두 가지의 핵심 용도를 갖고 있습니다.
첫 번째, 플레어에서 시작하는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두 번째, 플레어(FLR) 토큰 홀더 FTSO에 대한 위임
송버드에서 자체 토큰으로 발행하여 활용되는 것이 송버드 코인입니다.
총 공급량은 150억 개이며 FTSO 및 유효성 검사기 보상 시스템을 통해서
연간 10%씩 초기 인플레이션이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리플 스파크토큰 에어드랍 이전에 송버드 먼저 에어드랍되었는데요
그 비율은 XRP:1 = SGB:0.1511입니다
송버드를 그저 준비를 도와주고 테스트해 주는 역할만 한다고 생각하고 큰 가치가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듯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생각하시면 안 되지 않을까 합니다
왜냐하면 플레어네트워크가 폴카닷이라면 송버드는 쿠사마가 역할을 하는 것이며
다들 아시겠지만 쿠사마는 100배 이상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송버드 코인 시세 및 전망
송버드 코인의 현재 가격은 큰 의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코빗 거래소 상장 당시 1600원 가까운 가격을 보여주었지만 현재는 500원대 가격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횡보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500원대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송버드 코인의 전망은 매우 높게 생각하는 편입니다
글 서두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플레어네트워크를 높게 평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파크 토큰의 에어드랍과 리플 소송이 마무리된다면 송버드 역시 엄청난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또한 다양한 거래소 상장도 스파크 코인 출시와 함께 이러우지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현재 SGB코인은 BITRUE,게이트아이오, 고팍스, 코빗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전체 거래의 80% 이상이 Bitrue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본문에도 있지만 폴카닷에서 쿠사마의 역할과 같은데 쿠사마 코인은 경우 1불에서 현재 360불에 달하고 있습니다.
송버드 역시 플레어네트워크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기대치는 매우 높다고 판단됩니다.
아래는 해외 분석가의 송버드 가격 전망입니다.
요약정리
1. 송버드는 플레어 네트워크 테스트 작업을 수행
2. 폴카닷 – 쿠사마 관계와 같음
3. 리플 소송 마무리 및 스파크 토큰 에어드랍시 큰 상승 예상
4. 플레어 네트워크가 다양한 파트너십을 맺고 있음
(요즘 핫한 GALA와도 파트너십을 맺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