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리플 소송 진행결과 긴장 중
증권거래위원회(SEX) 대 리플 소송은 블록체인 기술기업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원고인
증권거래위원회가 중요한 정보가 법정에서 공개되지 않도록 압박한지 1년 넘었다.
SEC의 요청에 의해 윌리엄 힌먼의 연설이 그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받아들여진 후 – 리플은 방어에 사용될 수 없게 되자,
법원은 관련 메모와 이메일을 리플에게 제출하는 것을 허용해주었다.
SEC는 그러한 문서들을 제출하는 것에 대해 편협한 공격을 해왔다.
XRP에서 제출하고자하는 연설문 또한 심의 과정을 거쳐 보호될 공공 문서라고 주장해왔다.
이는 증권거래위원회가 서류들이 변호사-고객 특권에 의해 보호되어야한다고 주장하며 논란은 더욱커졌다.
새라 넷번 판사는 최근 양 당사자에게 청문회에서 상황을 정리하라고 요구했다.
판사는 SEC의 변호사들에게 그들의 모순된 주장에 동의하지않았다.
심리는 이달 초 있었고 윌리엄 힌먼 사태와 관련한 법원의 최종 판결은 이번 주에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존 디튼 변호사는 이를 ‘중대한 결정‘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이 사건이 리플과 SEC 모두의 미래,
그리고 XRP의 미래와 아마도 미국의 전반적인 암호화폐 생태계에 가져올 결과 때문이다.
기존 판결과 마찬가지로 법원은 다음 결정에도 SEC가 항소를 통해 사안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도록 할것으로 예상된다.
추가 소송지연의 낮은 확률 외에도, 다가오는 판결은 조만간 양 당사자 사이의 합의를 촉발할 수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SEC가 전체 소송 비용이 들더라도 내부 파일을 공개하지않으려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사실이 재판의 경우 애시당초 재판거리가 되지못한다.
SEC의 미국내 기득권 유지와 암호화폐에 대한 통제력을 생성하기위한 욕심과 억지에서 시작되었으며 이 재판결과에 따라 리플의 미래,
미국내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어마어마한 영향을 끼치는 세기의 판결임될 것이다.
한편으론 재판결과와는 별개로 소송이 합의로 끝나든
승소,패소의 결과와 관계없이 소송이 끝이 난다면
리플의 가격상승은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소송의 끝 자체가 리플에게는 가장 큰 호재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