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1인치네트워크 코인에 대해 작성하겠습니다.
1인치네트워크란 디파이(Defi) 영역에서 가장 높은 수익성,
속도 및 저렴한 비용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탈중앙화 거래소 애그리게이터(Aggregator)입니다.
aggregator이란 여러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모은 웹사이트 입니다.
사용자들이 한눈에 보기 편하게 만든 것이 핵심인데요.
1인치네트워크가 여러 탈중앙화 거래소의 유동성 정보들을 모아 가장 효율적으로 거래할 수 있게끔 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번거롭게 여러 거래소들을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되는 간편함이 있습니다.
1인치 거래소에서 탈중앙화 거래소의 유동성풀을 검색하면 가장 저렴한 금액의 탈중앙화 거래소의 가상화폐가 나옵니다.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에서 작동하는 탈중앙화 풀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네트워크 탈중앙화 디파이풀도 가격 비교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항공사들의 비행기 가격이 한꺼번에 나오는 스카이스캐너, 숙박시설 가격 비교 가능한
여기어때, 네이버쇼핑 등과 같은 서비스와 유사한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1인치 네트워크는 애그리게이터(aggregator) 프로토콜 외에도 2가지 프로토콜이 존재 합니다.
하나는 1인치 유동성 프로토콜 입니다.
1인치 유동성 프로토콜은 오더북 없이 자동으로 토큰 스왑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1인치 지정가 주문 프로토콜인데 두가지 종류의 주문을 융통성 있게 사용함으로써 높은 유연성과 높은 가스 효율성이 장점 입니다.
1인치네트워크 코인은 1인치네트워크의 거버넌스 토큰으로
개발비용 확보, 네트워크 안정성을 위한 스테이킹, 거버넌스 투표 등에 사용됩니다.
기존의 2가지 프로토콜에서 사용될 때는 각기 다른 용량으로 적용되며
이더리움 체인과 BNB체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인치네트워크 코인의 시가총액은 글을 쓰고 있는 현재 기준 약 5천7백억원으로 전체 코인 중에서 8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거래 가능한 거래소는 업비트, 바이낸스, OKX 거래소 등 다수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은 거래량이 발생하는 거래소는 대한민국의 업비트 거래소 이며 약 30%가량 차지하고 있습니다.
1인치 네트워크 코인의 시세를 보면 중간 중간 반등도 있었지만 꾸준한 우하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끊임 없는 하락장이 지속되다 보니 대부분의 코인들이 고점대비 10분의 1토막이 나는 등 굉장히 많은 시세 하락을 겪고 있습니다.
1인치 네트워크 코인은 과거 8천원대의 시세를 형성한 적도 있었는데
현재는 천원 전후로 오르락 내리락 하는 처참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망은 여느 코인이 다 그렇듯 비트코인 시세가 올라줘야 덩달아 오를 것으로 보이며
비트코인 시세가 오르려면 일단 세계적으로 물가안정 및 금리인상 속도가 주춤해야 될 것 같습니다.
당분간 큰 상승을 기대하긴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하락장 속에서 시세 상승으로 수익을 내기 여간 힘든일이 아니어서 많은 분들이 선물거래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선물거래는 시세 하락에 투자하여 수익을 낼 수 있을뿐만 아니라 1배부터 100배까지 사용가능한 레버리지 기능이 존재 합니다.
따라서 인위적으로 변동성을 크게 줄 수 있습니다.
50배율을 사용한다면 1%만 움직여도 50%의 변동성이 존재하는 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