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LTC 시세 전망 호재
오늘은 라이트코인 (LTC)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트코인 LTC
최초발행 : 2011년 10월
시가총액 : 24.3조원(21.05.13 기준)
블록 생성주기 : 2.5분
채굴 보상량 : 현재 12.5 LTC (반감기 일정에 따라 감소예정)
총 발행한도 : 84,000,000
합의 프로토콜 : PoW
비트코인에 기초해 만들어진 디지털 자산으로, 기술적인 면에서 비트코인과 거의 동일한 알고리즘을
사용했기 때문에 사실상 비트코인의 파생 화폐라고 볼 수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의 느린 전산 속도를 보완하고 좀
더 나은 디지털 자산이 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코인 생성 주기를 10분에서 2.5분으로 줄여서 비트보다 4배 빠른 속도로 거래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세그윗을 바탕으로 실행될 수 있는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개발하고 있는데,
이것이 완성되어 도입된다면 현재보다 100만 배 정도 거래 속도를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라이트코인 LTC 특징
1. 세그윗이 아직 진행 중인 비트코인과 달리 라이트 코인은 2017년 5월 이를 성공적으로 실행했습니다.
(세그윗이란 프로토콜의 서명 부분을 개선함으로써, 블록 크기를 증가시키지 않아도 4MB로 확장된 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 기술)
라이트코인은 거래량이 늘어나면 구조적으로 제기될 수밖에 없는 스케일링 문제가 제기되기도 전에 이미 해결한 상태입니다. 또한, 신기술들의 개발을 촉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세그윗의 빠른 실행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 코인 생성 주기를 1/4로 줄여 거래 속도가 빨라졌고, 통화 발행량도 4배만큼 늘렸습니다.
3. 암호화 해시 함수도 다른 것을 이용합니다. 비트코인은 SHA-256 해싱 알고리즘을 사용하는데,
이는 ASIC이라는 채굴 장비를 적용할 수 있어 난이도가 상승했고, 채굴의 진입장벽이 높아졌습니다.
라이트 코인은 이렇게 채굴파워가 집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 ASIC 저항성이 있는 스크립트(Scrypt)라는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일반인도 채굴할 수 있다는 본래의 취지를 실현할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이후 스크립트 전용의 ASIC 장비가 등장하면서 본래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라이트코인 LTC 현황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가상화폐 시가총액 1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업비트에서 최근 시세 수익률 및 현황 입니다.
그레이스케일의 포트폴리오 포함 종목
세계 최대의 가상자산 전문 운용사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은 현재 운용자산이 56조원 규모로 비트코인을 최대로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현재에도 계속 늘려가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은 전세계적으로 3위로 보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레이스케일은 성공적인 투자로 큰 수익률을 얻었고, 이에 따라 기관투자자들의 가상화폐시장 진입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개인이든 기관이든 그레이스케일의 포트폴리오를 주목합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클, 라코, 비캐, 지캐 등등 비트와 메이저알트코인 위주로의 포트폴리오가 보이네요. 그 밖에 몇 마이너코인도 확인되네요.
말이 필요없는 너무 유명한 암호화폐전문 신탁투자사로, 코인 투자에 있어 이 회사의 포트폴리오를 눈여겨 보심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개인의 선택이므로 신중한 투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