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라이트코인상장폐지 라이트코인폐지
라이트코인 (Litecoin)
라이트코인은
– 구글 엔지니어 출신인 “찰리 리”가 출시한 코인
– 시총 5조이상 메이저코인
– 암호화폐 시작단계인 2011년 출시된 근본코인
이렇듯 근본잇는 메이저코인이 곧 국내거래소에서
상장폐지가 된다고한다.
업비트 공지를 상펴보면
해당 코인은 6월 20일까지만 거래를 지원한다고 한다.
거래종료 사유는 라이트코인 재단의 “밈블윔블”
업데이트 때문.
밈블윔블?
처음 듣는사람도 있겠지만, 해리포터를 좋아했다면 알아채는 사람도 많을것같다.
밈블윔블은 영화 속에서 상대방에게 저주를 거는
마법 주문의 이름인데, 해당 주문에 걸리면 혀가 말려들어가 말을 할 수 없게 된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오면
최근 코인시장에서는 자금세탁을 방지하기 위해 전송기록을 표시하기 되어있다.
보내는 사람의 , 금액, 거래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경우 국내 거래소에서는 취급을 할 수가 없다.
이러한 코인들을 다크코인이라고 하는데
다크코인들은 익명성을 바탕으로 실제 자금세탁, 마약거래등 불법적인 용도로 유통되기 때문에 국내시장에서는 거래가 금지 되어있다.
라이트코인을 투자하신분들 중 상폐 소식을 듣고 루나사태를 떠올리며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실거같다.
하지만 라이트코인은 국내 거래소에서만 상폐될 뿐,
해외 거래소에서는 활발히 거래가 되고 있으며 여전히 메이저 근본 코인이다.
상폐소식이 공지되고 지난 6울 8일 라이트코인의 상폐빔 (상폐 전 보여지는 일시적 급등)이 있었다.
거래종료일까지 4일이 남은 현재,
또 한번의 상폐빔이 나올지는 미지수이기 때문에 가급적 진입은 추천하지 않는다.
현재 라이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한 것은 CPI지수, FOMC금리발표, 전쟁이슈 등 외부요인에 의한 것이며
재단내의 문제로 인한 하락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듯 하다.
금일 새벽 FOMC의 지수가 0.75%로 발표되면서 시장의 전반적인 하락세가 당분간은 지속 될 전망이다.
계속해서 얘기하지만 나스닥, 코인 할 것없이 나락을 향해가는 지금 상승장이 오기 전까지는 현물투자는 지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6개월째 계속되는 하락장 속에서 많은 분들이 손실을 입고 답답해 하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계속해서 얘기하지만 지금은 현물투자가 아닌 선물투자를 해야 할 시기입니다.
현재 보유코인 상담, 선물리딩, 보유코인 진단을
완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니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현재 상황이 답답하거나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카톡주시기 바랍니다.